본문 바로가기

양식

일반 위임장 양식 word 서식 6종 무료 다운

위임장 양식 부동산이나 법인 은행 등 대리인이 작성하게 되는 일반 위임장 양식을 word(워드) 파일 서식으로 총 6개를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게 원본으로 첨부했습니다. 

 

 앞전에 한글 hwp로 제작이 되었던 문서인데 많은 분들이 다운로드 해주셨고 워드 파일로 요청해주시는 분도 많아 업로드를 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관공서나 기관, 은행에 제출할 때 위임장을 많이 활용하고 있기 때문에 각 용도에 맞는 문서 서식들을 참고하여 제작된 워드 파일이며 확장자는 doc 파일입니다. 

 

(기존에 처음 제작되었던 한글 파일은 제일 하단에 별도로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파일을 다운로드 한 다음 열었을 때 화면입니다. 이 상태에서 상황이나 용도에 맞게 조금씩 수정이 가능하십니다. 

 

 인쇄하기 전 미리보기 했을 때의 화면입니다. 모두 A4 크기로 제작이 되었으며 출력을 하게 되면 한 장에 딱 맞게 출력이 되므로 프린트 용도로 활용하실 때에도 사용하기 좋은 파일입니다. 

 

아래 순서는 워드로 제작하여 이미지로 출력한 이미지를 첫 번째 그리고 그 하단에 word DOC 원본과 pdf 파일 순으로 해당되는 이미지 밑에 두 가지로 첨부했습니다. (모든 이미지 아래에 모든 첫 번째 파일이 워드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대리인 위임장 양식 워드.docx
0.02MB
1 대리인 위임장 양식 워드.pdf
0.04MB

 

 첫번째는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일반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대리인과 위임자 각각의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 등이 표기가 되어있으며 년도와 월 일, 귀하(제출하는 기관 또는 총책임자) 입력란이 있는 심플하고 기본적인 서식입니다. 

 

 

2 위임장 양식 워드.docx
0.02MB
2 위임장 양식 워드.pdf
0.07MB

 다음으로는 대리인과 수임인의 구분선이 있고 위임 사항을 기재하는 위임장의 용도 입력란이 별도의 칸으로 마련된 문서입니다. '첨부'란이 기재되어 있는 것처럼 일반적으로 인감증명서를 같이 제출해야하는 상황에 활용될 수 있는 문서입니다. 

 

 

 

3 대리인 위임장 양식 워드.docx
0.02MB
3 대리인 위임장 양식 워드.pdf
0.06MB

 위임자와 수임자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각각의 칸으로 되어있고 위임사항에 대한 조항 문구가 심플하게 기재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4 은행 위임장 양식 워드.docx
0.02MB
4 은행 위임장 양식 워드.pdf
0.04MB

 다음은 은행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 은행 위임장 양식이며 주로 대출용도나 융자 업무를 진행할 때 많이 활용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중간에는 '상기 본인은 수임자에게 해당 업무에 관한 일체의 권리와 의무를 위임합니다'라는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5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 워드.docx
0.02MB
5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 워드.pdf
0.09MB

 다음은 부동산 매매 거래시에 많이 쓰이는 서식입니다. 토지나 건물 등의 위임한 부동산의 표시를 입력하는 란, 위임할 부분과 권한, 금액을 입력하는 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6 주식 위임장 양식 워드.docx
0.02MB
6 주식 위임장 양식 워드.pdf
0.08MB

 주식회사나 주식을 회사에 가서 수령을 해야 하는 상황이지만 주식을 인수할 때 거래 당사자가 해당 회사를 방문하여 수령할 수 없을 때 분실이나 타인 수령에 대한 책임을 감수한다는 서약을 담은 주식 위임장입니다. 이렇게 총 6개의 서식을 모음으로 모아봤으며~ 

 

 

 

위임장 양식 hwp 서식 무료 다운로드

위임장 양식 hwp 서식 무료 다운로드 총 6종입니다.  동사무소 인감증명서, 부동산 매매, 단순 대리인, 은행, 공증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임장 양식입니다. 총 6가지 표준 서식으로

gongbuglog.tistory.com

 해당 문서를 한글 hwp 파일로 저장하고자 한다면 위의 '위임장 양식 hwp 서식 무료 다운로드'편 게시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각종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 모음

각종 민원서류에 필요한 위임장 양식 모음을 총 7종 원본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청에서 많이 쓰이는 민원서류 위임장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국세청

gongbuglog.tistory.com

 

구청 동사무소 서식으로 모아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

구청 서식으로 모아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오늘은 시청이나 기관 각 구청이나 민원 24에 올라와있는 서식을 원본 그대로 골라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우선 서

gongbuglog.tistory.com

 

부동산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파일로 첨부한 부동산 위임장 양식 5종입니다.  부동산 거래를 진행하게 될 때 부득이한 이유로 계약 당사자가 진행하기 어려울 때 부동산에 대한 책임 또는 권한을 다른 사람에

gongbuglog.tistory.com

 

대리인 위임장 양식 9종 첨부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총 9종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인감증명서, 부동산 위임장 양식이나, 부동산 매매, 은행, 인감, 법정, 공증 및 법인 거래 등 다양한 분

gongbuglog.tistory.com

 

 또한 민원서류, 구청이나 동사무소, 부동산, 다른 서식의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찾으신다면 위의 나열된 게시글들을 참고하시면 되며,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