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단기 알바나 계약직, 아르바이트 생을 고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고용노동부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을 한글 hwp, 워드(word) doc, 엑셀 xls 파일 총 3가지입니다.

 

추가적으로 각각 pdf 파일도 첨부했으니 스크롤을 천천히 내려서 원하시는 양식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우선 해당 자료는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내에 있는 정책자료실에 고지된 근로계약서 양식이며, 등록일이 2019년 7월 1일이 최신 본이기 때문에 2022년 2023년 자료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총 7종 중에서 단시간 근로자 표준 근로계약서이며 우선 한글, 워드, 엑셀 순으로 재편집 후 업로드하였습니다. 

 

 우선 한글 파일입니다. 하단에 첨부된 hwp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열었을 때의 화면이며, 한글을 연 다음 미리 개재할 수 있는 부분을 입력하여 프린트나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우선 원본 이미지파일입니다. 근로개시일 연도와 월 일을 기재하고 기간이 있는 경우에는 '~ 년 월 일까지' 등으로 추가하여 기재하시면 됩니다. 또한 근무장소는 주소를 입력하고 업무의 내용, 

 

1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한글.hwp
0.12MB
1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pdf.pdf
0.15MB

또한 하단에는 근로일과 근로시간, 휴게시간, 주휴일 등에 대한 표기 예시가 별지로 있기 때문에 각 예시를 살펴보면서 해당되는 날짜와 시간을 표기하실 때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글 파일 다운로드는 위에 두 가지 중 첫 번째 첨부된 '1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한글.hwp' 파일을 저장하시면 되고 두 번째가 pdf 파일입니다. 

 

 

다음은 같은 문구와 서식으로 된 워드 doc 파일인데요. 제일 상단에 있는 제목부분이 오른쪽으로 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미리 보기를 하시면 가운데 정렬이 되어 인쇄가 됩니다. 

 

 

미리보기 했을때의 화면입니다. 

 

 

2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워드.docx
0.02MB
2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워드.pdf
0.18MB

 

 

마찬가지로 같은 구성으로 doc파일과 pdf 파일 순으로 첨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엑셀입니다. 공란으로 밑줄 되어 있는 곳에는 셀이 1개~2개 정도로 되어 있어서 컴퓨터 상에서 문구를 기재하실 때에는 '셀 병합'을 하신 후에 입력하시면 가운데로 정렬이 됩니다. 

 

 

 

3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엑셀.xlsx
0.01MB
3 단기 알바 아르바이트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 엑셀.pdf
0.06MB

이렇게 단기 표준 근로계약서를 엑셀 xls 파일과 pdf 파일까지 각각 첨부를 했고요. 다른 고용노동부 문서 서식을 찾으신다면 아래 첨부된 글을 참고하시면 되십니다. 

 

 

 

 

알바 아르바이트 일용직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 서식 모음

단기로 일하는 알바나 아르바이트 일용직을 고용할 때 표준으로 작성해야 하는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을 5가지 한글과 워드 파일로 첨부를 했으며 음식점, 식당, 계약직의 인원, 정규직 임

gongbuglog.tistory.com

 

월별 개인 일용직 샘플로 구성된 고용노동부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 xls 7종 첨부

월별 또는 개인이나 일용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고용노동부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 xls로 샘플 파일과 원본 작성 파일로 각각 첨부했으니 업장에 맞는 서식을 고른 뒤 무료 다운로드하시면 됩

gongbuglog.tistory.com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의무화 양식 엑셀 한글 워드 다운로드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의무화 양식을 엑셀과 한글 워드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2021년 11월 19일부터 시행하게 되는 이번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로 인해 고용주는 근로자에게 임금

gongbuglog.tistory.com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