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위임장 양식 hwp 서식 무료 다운로드

위임장 양식 hwp 서식 무료 다운로드 총 6종입니다. 

 

 

 동사무소 인감증명서, 부동산 매매, 단순 대리인, 은행, 공증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임장 양식입니다. 총 6가지 표준 서식으로 작성을 했고요. 그 외에도 상황에 따라 병원, 법인, 재난지원금, 세무서, 법원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한글 hwp 파일로 각각 첨부를 하였기 때문에 위임자와 수임자 및 위임 위임 내용을 상황에 따라서 조금씩 수정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우선 위임장 양식을 알아보기에 앞서서 위임장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도 있는데요. 위임장은 당사자가 아닌 다른 타인에게 자신의 일정한 권리 또는 권한을 위임을 한다는 내용을 작성한 서류를 말합니다. 그래서 나의 권한 또는 권리를 다른 사람에게 위임을 함으로써 위임을 받는 사람이 대리 행위를 할 수 있도록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주로 부동산이나 관공서 또는 은행이나 동사무소 등에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임장에는 어떤 업무나 일 또는 권한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을 한다는 뜻을 적은 문서로써 '본인은 ㄱ씨를 본인의 대리인으로 정하며 다음의 ~사항을 위임합니다.'라는 문언을 기재를 하며, 위임하는 내용 또는 위임사항들을 함께 기재, 본인의 서명, 날인하는 방식으로 쓰면 기본적인 위임장 양식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내용이 조금씩 수정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한글 hwp 원본 파일로 위임장 양식을 각각 첨부를 하였고요. 한글 파일이 없으신 경우에는 같이 첨부를 해드린 이미지를 저장하셔서 출력을 하신 뒤 수기로 작성 날인, 서명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틀 구성에 맞게 진행이 되었는지, 페이지가 2장으로 넘어가지는 않았는지 검토를 하신 후 프린트 또는 인쇄를 하시면 됩니다. 규격은 모두 A4 크기로 제작을 했기 때문에 한 장에 딱 맞는 크기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각 양식을 살펴보도록 하죠. 1번부터 6번까지 총 6가지 서식이며 양식이 변할 때마다 앞에 번호를 매겼으니 밀리지 않도록 천천히 내려보신 후 해당되는 파일을 정확하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위임장 양식 1번 양식  
1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20MB
1 대리인 위임장 양식 한글.hwp
0.01MB

 우선 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를 입력하는 란과 위임자의 성명, 주빈 등록번호, 주소를 입력하는 칸으로 구성된 기본적인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이름 옆에는 서명 날인하는 칸이 각각 있고요. 중간에 '상기 대리인에게 일체의 모든 권한을 위임함'이 기재가 되어있으며 위임 업무나 내용을 작성하시는 경우에는 두 번째 첨부된 원본 파일에서 문구를 수정하여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2번 위임장 양식 
2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27MB
2 위임장 양식 한글.hwp
0.01MB

 

 다음 두번째 양식은 마찬가지로 대리인과 수임인의 인적사항을 입력하는 부분과 위임 사항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제출처에 따라서 인감증명서를 같이 제출을 해야 하는 경우에 적합한 양식이고요. 중간에 문구는 '상기 위임인은 수임인에게 아래의 위임사항을 위임하며, 위임사실을 알리기 위해, 인감증명서를 첨부함과 동시에, 동일한 인감도장을 날인합니다.'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3 대리인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24MB
3 대리인 위임장 양식 한글.hwp
0.01MB

 

 3번은 위임자와 수임자의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인적사항 칸이 있고 그 밑에 '~~에 관한 일체의 행위를 위임합니다.'라고 위임 사항을 작성하는 란이 있습니다. 그 밑에 한 번 더 문헌으로 '본인은 상기 수임자에게 위의 사항을 위임합니다.'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간단하게 작성하기 위한 용도로도 해당 위의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활용하셔도 좋고요. 

 

 

 

 

4번 은행 위임장 양식 
4 은행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26MB
4 은행 위임장 양식 한글.hwp
0.01MB

 다음은 은행 위임장 양식입니다. 기업 대출을 받을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으로써 만약 개인간 은행 양식을 찾는다면 상호 또는 사업자 칸을 드래그를 하신 후 'delete'키를 누른 뒤 '지움'을 누르시면 해당 셀이 사라지니 조금씩 수정하셔서 활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부동산 위임장 양식 
5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29MB
5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 한글.hwp
0.01MB

다음은 부동산 매매를 위임한다는 내용을 담은 매매 위임장 양식입니다. 위임 받은자의 인적사항, 위임한 부동산의 표시, 위임한 부분, 권한 및 금액을 작성하는 칸이 있습니다. 그리고 밑에 위임자의 인적사항을 작성하는 칸이 있으며, 서명 인란이 있습니다. 

 

 

 

 

주식 위임장 양식 

 

6 주식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30MB
6 주식 위임장 양식 한글.hwp
0.01MB

 

 마지막으로는 주식 위임장 양식입니다. 본인은 주식회사 (회사명)의 보통주식 ~주를 인수함에 있어서 본인이 귀사를 방문하여 수령할 수 없기에 아래와 같이 위임하오니, 조치하여 주시고 본인이 위임한 대리인에게 주식을 배정한 후 이후의 문제점(분실, 타인 수령 등)에 대해서는 본인이 책임을 감수하겠습니다~라는 문헌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위임자 인감증명서 1통, 위임자 인감도장, 신분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및 도장 등의 첨부서류 항목들에 대해서도 기재가 되어있는 서식입니다. 기타 사항으로는 위임자의 인감도장을 날인하여 위임해야 한다는 내용, 대리 수령자는 신분증 및 도장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란다는 안내 및 대리인은 반드시 위임자의 도장을 지참해야 한다는 기타 사항도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다양한 위임장 양식을 모음으로 만들었으며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이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