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각종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 모음

각종 민원서류에 필요한 위임장 양식 모음을 총 7종 원본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청에서 많이 쓰이는 민원서류 위임장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국세청에서 쓰이는 서류도 일부 포함이 되어 있으니 천천히 내려보시고 해당되는 서식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서식의 구성은 각각 문단 끝에 첨부되어 있는 한글 파일의 캡처 화면을 첫 번째, 그리고 해당 이미지와 각 문단 끝에는 원본 파일을 이미지와 한글 파일 순으로 첨부했으며, 샘플 견본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양식 끝에 배치를 하였으므로 어떤 식으로 작성해야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견본 예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제일 처음은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민원서류 중 하나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각 기관 그리고 행정과나 민원실 등 각 부서에 따라서도 요구되는 위임장 양식이 있을 수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들도 잘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1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09MB
1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hwp
0.01MB

 

 첫번째가 한글 파일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작성되는 위임장 이미지 파일이며, 두 번째가 한글 hwp 파일입니다. 위에 첨부된 두 가지의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2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 이미지-1.jpg
0.14MB
2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 이미지-2.jpg
0.14MB
2 인감증명서 발급 위임장 양식.hwp
0.02MB

 

두 번째는 인감증명서 발급을 받는데 많이 활용되고 있는 위임장 양식입니다. 재외공관, 세무서 확인서 포함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발급기관을 방문하기 곤란하거나 힘들 때 또는 미성년자나 한정치산자의 경우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할 때, 재외국민이 부동산 처분 시 위의 경우에 작성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구비서류는 위임자의 신분증, 방문자의 신분증, 위임자 자필로 작성된 인감증명 위임장입니다. 

 

 각 지방자치행정과에서 주로 받게되는 위임장이며, 어떻게 작성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신다면 아래 견본 샘플 예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빨간색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3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05MB
3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hwp
0.01MB

 그리고 다음은 좀 더 심플하며 간결하게 작성된 민원서류입니다. 상호와 생년월일 성명과 주소 등의 위임자 또는 대표 위임자와 대리인에 해당되는 수임자의 인적사항을 작성하는 서식이며, 간단한 민원사무명을 작성하는 란과 날짜와 위임자의 인란이 있습니다. 

 

 

 

 

 

 

4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ㆍ초본 교부 신청서 위임장 이미지-1.jpg
0.18MB
4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ㆍ초본 교부 신청서 위임장 이미지-2.jpg
0.11MB
4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ㆍ초본 교부 신청서 위임장.hwp
0.02MB

 다음은 주민등록표 열람 또는 등본과 초본 교부를 신청 위임장입니다. 본인 또는 세대원과 세대주의 직계 존비속, 배우자가 방문하기 곤란하여 위임한 경우에 필요한 서류이며, 위임자의 신분증(사본가능), 방문자의 신분증, 위임장이 각각 필요합니다. 구청과 읍사무소, 면사무소, 동사무소 및 주민센터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서식입니다. 

 

 작성이 어려우신 분들은 아래 샘플 서식을 참고하여 작성하시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5 정보공개 위임장 이미지.jpg
0.07MB
5 정보공개 위임장.hwp
0.01MB

 

 다음은 정보공개시 청구인 외 임의대리인에게 공개하는 경우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해야 하는 정보공개 위임장 양식입니다. 구비서류는 청구인과 수임인의 신분증, 그리고 해당 위에 첨부되어 있는 정보공개 위임장 1부입니다. 

 

 

 

 

6 통신판매업 위임장 이미지.jpg
0.06MB
6 통신판매업 위임장.hwp
0.01MB

 

 혹시몰라서 통신판매업에 관한 위임장도 첨부해봤습니다. 통신판매업 또는 방문전화유권판매업 위임장으로 주로 각 지방자치 기관의 지역경제과나 세무, 경제과에서 많이 받게 되는 서식입니다. 

 

 

 

 

 

 

7 여권발급 위임장 이미지.jpg
0.10MB
7 여권발급 위임장.hwp
0.01MB

 

 

 여권 발급이나 신청 및 수령을 타인에게 위임할 경우에 작성되는 여권발급 위임장입니다. 해당민원사무의 신청서 및 위임자의 자필서명 또는 도장 날인이 들어간 위임장, 위임자의 신분증, 대리인의 신분증이 구비서류입니다. 대리 신청의 경우 미성년자 대리 신청 시에는 미성년자 본인의 2촌 이내 친족, 법정대리인의 배우자를 말하며, 여권기재 사항 변경 신청(사증란 추가)도 가능합니다. 또한 질병이나 장애, 사고로 인한 여권 대리 신청의 경우 전문의의 진단서나 소견서 첨부(대리인은 법정대리인, 배우자, 18세 이상의 신청인이나 배우자의 2촌 이내 친족)를 해야 합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각종 민원서류 위임장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구청 동사무소 서식으로 모아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

구청 서식으로 모아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오늘은 시청이나 기관 각 구청이나 민원 24에 올라와있는 서식을 원본 그대로 골라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우선 서

gongbuglog.tistory.com

 인감증명서 위임장 외에도 가족관계 등록부 위임장, 법정대리인 동의서, 자동차 관련 위임장, 건설기계 등 다른 서식을 찾으신다면 위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도움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