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대리인 위임장 양식 9종 첨부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총 9종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인감증명서, 부동산 위임장 양식이나, 부동산 매매, 은행, 인감, 법정, 공증 및 법인 거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임장을 여러 가지 서식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대리인 위임장 양식이란, 거래나 계약 또는 해결해야 할 업무나 진행, 사무 처리 등을 특정의 사람에게 위임을 한다는 내용을 작성한 서식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위임장을 서식으로 모아봤으니 하나씩 내려보면서 상황에 맞는 서식을 저장하여, 프린트나 인쇄 및 출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금씩 수정이 가능하도록 한글 hwp 원본 파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아래 첨부한 파일을 저장을 한 후 위임장을 열었을때 화면입니다. 안에 이렇게 여러 표와 문구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1 대리인 위임장 양식.hwp
0.01MB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계약이나 업무 등을 특정인에게 위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대표가 모든 업무를 처리하고 서류를 직접 접수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기 때문에 경리나 직원 및 관리자에게 위임장을 작성하여 권한을 대행할 수 있습니다. 위임자와 수임자 각각의 이름과 주소 주민번호와 전화번호가 들어가야 하며, 위에 서식에서는 법인 번호를 주민번호로 수정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위임하는 내용 또한 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경우에는 대표자 인감증명서가 1부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 위임자와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대리인 위임장 양식.hwp
0.01MB

 다음은 좀 더 심플한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서식이며, 대리인과 수임자의 성명과 주민번호와 주소를 작성하며, 날짜를 입력하는 란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일 저장은 이미지 밑 바로 위에 첨부된 '2 대리인 위임장 양식.hwp'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3 대리인 위임장 양식.hwp
0.01MB

 위임자와 수임자의 인적사항이 각각 표로 구성이 되어있는 양식입니다. 인적사항 작성을 완료하면 그 다음 '~에 관한 일체의 행위를 위임합니다'라는 부분에 위임해야 할 문장들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4 대리인 위임장 양식.hwp
0.01MB

다음은 테두리에 검은색 띄가 들어가 있어 가독성이 좀 더 깔끔한 대리인 위임장 서식입니다.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와 전화번호를 각각 기재하는 란이 있으며, '상기 위임인은 수임인에게 아래의 위임사항을 위임하며, 위임사실을 알리기 위해, 인감증명서를 첨부함과 동시에 동일한 인감도장을 날인합니다.'라는 간단한 약식 문구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위임장 용도에는 위임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5 대리인 위임장 양식.hwp
0.01MB

 그리고 위임받는자와 위임하는 자 그리고 내용과 날짜, 서명인란이 모두 하나의 표 안에 들어가 있는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6 법원 행정 위임장.hwp
0.01MB

 

 다음은 전자민원센터에 올라와있는 법원 행정 위임장도 첨부해봤습니다. 사건번호와 담당 재판부, 위임인 성명과 법원 명칭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연락처에는 언제든지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나 휴대전화를 기재해야 하고 그밖에 팩스번호, 이메일 주소 등이 있으면 함께 기재해야 하며, 양식 하단의 성명란에는 원고의 경우 '원 '에, 피고의 경우에는 '(피)'에 ○표를 해야 합니다. 

 

 

다음은 앞전에 작성을 했었던 위임장 서식들을 추가 3종으로 나열을 해봤습니다. 필요하신 분이 계실 것 같아서 다시 한 번 아래 순서대로 나열을 해봤습니다. 

 

은행에서 주로 쓰게 되는 일반적인 은행 위임장 양식입니다. 

 

 

 

 그리고 가장 많이 쓰는 부동산 거래나 매매를 할 때인데요. 토지나 건물 등의 물건지를 표기하는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주식이나 채권을 인수할 때 제출하는 위임장입니다. 

 

 

한글 hwp, 워드 doc, 엑셀 xls 파일 다운로드

 

 만약 한글 파일 외에 워드 doc 파일이나 엑셀 xls,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고자 하신다면 위의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총 6종의 파일이 있습니다. 위임 업무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