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2022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hwp 엑셀 워드 pdf 무료 다운로드

2022년 표준근로계약서 한글 hwp 엑셀 xls 워드 doc 파일과 pdf 파일까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각각 첨부했습니다.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서식이며, 최종 업데이트 날짜가 2019년 7월 1일이므로 해당 파일이 2022 최신 표준 근로계약서 양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우선 크게 기간의 정함이 없을 경우와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두 가지를 정리하였으며, 이어서 한글, 엑셀, 워드 순으로 각각 정리했습니다. 

 

 

1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1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한글.hwp
0.10MB
1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한글.pdf
0.05MB

 첫째로 한글 파일이며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열었을 때의 화면, jpg나 png로 출력한 원본 이미지 순으로 나열했으며 한글 파일 다운을 원하신다면 위에 첨부된 두 가지 중 첫 번째 '1 표준근로계약서.hwp'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pdf 파일이라는 점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아래부터도 모두 같은 구성입니다. 

 

 

 

 

1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엑셀.xlsx
0.01MB
1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엑셀.pdf
0.05MB

 다음은 엑셀입니다. 엑셀 같은 경우에는 한글 원본 파일의 문구 내용을 그대로 엑셀로 가져왔으며, 공란으로 된 입력란 같은 경우에는 공백의 셀을 만들어둔 영역도 있고 아니면 띄어쓰기로만 되어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기재해야할 칸의 특징을 잘 고려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1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워드.docx
0.02MB
1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없는 경우) 워드.pdf
0.14MB

 다음은 워드 파일입니다. 워드(word) 파일은 확장자 명이 docx 이지만 doc 파일과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마찬가지로 첫 번째 첨부된 것이 원본 파일 두 번째가 pdf 파일입니다. 참고로 제목 부분과 날짜 부분이 용지 옆으로 넘어가서 2장으로 출력이 되는 것 같지만 미리보기를 하게 되면 보시는 것처럼 a4 용지 한 장에 가운데 정렬이 되어 프린트하실 수 있으니 그냥 무시하시면 됩니다. 

 

 

2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2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한글.hwp
0.10MB
2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한글.pdf
0.04MB

 

 다음은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이며, 위에 1번으로 되어 있던 기간이 정함이 없는 경우 파일과 다른 점은 윗부분에 있는 '1. 근로계약기간'이 몇 년 월 일부터 몇년 월 일까지 입력할 수 있게 추가된 점 말고는 다른 점은 없습니다. 실제로 고용노동부 양식에도 이렇게 두 가지 형태로 분류하여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기간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두 가지 상황에서 맞는 서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2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엑셀.xlsx
0.01MB
2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엑셀.pdf
0.05MB

 엑셀 파일 또한 근로계약기간과 근무장소, 업무의 내용과 소정근로시간, 근무일과 휴일, 월급과 상여금 여부, 기타급여 여부, 임금지급일, 지급방법 등이 기재된 임금 란이 있으며, 그 외에 연차 유급휴가와 4대 보험에 해당되는 사회보험 적용 여부, 근로계약서 교부, 근로계약 취업규칙 등의 성실한 이행의무 조항, 기타 근로기준법령에 대한 조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2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워드.docx
0.02MB
2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의 정함이 있는 경우) 워드.pdf
0.14MB

 

 

끝으로 워드 파일입니다. 제일 하단에는 사업주의 사업체명과 주소, 대표자 서명 싸인란과 근로자의 주소, 연락처, 성명 서명 싸인란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알바 아르바이트 일용직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 서식 모음

단기로 일하는 알바나 아르바이트 일용직을 고용할 때 표준으로 작성해야 하는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을 5가지 한글과 워드 파일로 첨부를 했으며 음식점, 식당, 계약직의 인원, 정규직 임

gongbuglog.tistory.com

단시간 근로계약서나 단기 아르바이트, 재택근무 계약서를 원하신다면 위의 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2021년 기준 표준근로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2021년 기준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표준근로계약서 양식을 한글 파일로 총 7개 모음으로 모아봤습니다.  가장 최신판인 2019년 6월 기준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서식 파일이 하나의 한글

gongbuglog.tistory.com

만19세 이하 미성년자, 건설 일용근로자 근로계약서는 위의 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4대보험 계산되는 고용노동부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 엑셀 서식

고용노동부 급여명세서 교부 의무화를 준수하는 임금명세서(급여대장)를 엑셀 파일 서식으로 3종 공유합니다.  엑셀 함수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4대보험 부분은 자동으로 계산이 되며, 기타 지

gongbuglog.tistory.com

 

 

월별 개인 일용직 샘플로 구성된 고용노동부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 xls 7종 첨부

월별 또는 개인이나 일용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고용노동부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 xls로 샘플 파일과 원본 작성 파일로 각각 첨부했으니 업장에 맞는 서식을 고른 뒤 무료 다운로드하시면 됩

gongbuglog.tistory.com

 

 

고용보험료 계산법과 엑셀 계산기 무료 다운로드

2021년 고용보험료 계산법과 월급과 연봉을 기입하면 한 번에 계산되는 엑셀 계산기 파일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업로드를 했습니다.  고용보험료 계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

gongbuglo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