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부동산매매계약서 표준 양식 hwp 무료 다운로드

부동산 매매계약서 표준 양식 한글 hwp 파일입니다.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당되는 이미지 밑에 원본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특약이 들어간 작성예시 파일도 함께 첨부했으며, 대지권이나 토지, 건물 등을 직거래를 하거나 중개인 미포함으로 진행할 시 활용될 수 있는 서식입니다. 

 

 우선 하단에 첨부한 부동산매매계약서 파일을 다운로드 저장을 한 후 파일을 열었을 때 한글 hwp 화면입니다. 우선 해당 파일은 블로그나 웹문서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파일이지만~ 

 

기존 서식의 색상이 인쇄나 프린트 출력했을때 너무 튄다고 생각되므로 색상 부분을 차분한 그레이 색상으로 수정했습니다. 우선 파일을 하나씩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재지, 토지의 지목과 대지권, 면적, 건물의 구조용도, 면적 등을 표기할 수 있는 란이 상단에 있고 실제적인 계약 내용으로 볼 수 있는 매매대금, 계약금, 융자금, 중도금, 잔금 등을 기재할 수 있는 란이 두 번째 칸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매도인과 매수인, 대리인, 중개업자 등의 주소와 주민번호, 전화와 성명, 서명 인란으로 구성된 인적사항 란이 제일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표준 부동산매매계약서 양식.hwp
0.08MB

 

 해당 파일을 저장하고자 한다면 위에 첨부된 '표준 부동산매매계약서 양식.hwp'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작성 예시입니다. 

 

 

표준 부동산매매계약서 양식 (작성예시).hwp
0.09MB

 이해를 위해서 작성 예시도 첨부했으니 내가 작성할 계약서 서식이 맞게 작성이 되었는지 체크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도움 될 수 있는 부동산매매계약서 표준 양식 hwp 자료가 되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