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알바 아르바이트 일용직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 서식 모음

단기로 일하는 알바나 아르바이트 일용직을 고용할 때 표준으로 작성해야 하는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을 5가지 한글과 워드 파일로 첨부를 했으며 음식점, 식당, 계약직의 인원, 정규직 임원, 5인 미만 사업장, 프리랜서 등을 고용할 때 사용되는 서식입니다.

 

목차 
  1.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을 정했을 때)
  2. 고용노동부 표준 근로계약서 (기간 정하지 않을 때)
  3. 일용직 근로계약서
  4.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양식 (단기) 워드, 한글 (2개)
  5. 근로계약서(재택근무) 워드, 한글 (2개)
  6. 기타 근로계약서 양식 (링크 첨부)

 1~3번까지는 고용노동부 표준 근로계약서이며, 4번과 5번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서식, 나머지 6번은 기타 서식이며 다른 서식을 찾고자 할 때 링크를 참고하면 됩니다. 

 

 

 

1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기간을 정했을때).hwp
0.01MB

 근로계약기간, 근무장소, 업무의 내용과 소정 근로시간, 근무일과 휴일, 월급과 상여금, 임금지급일, 지급방법 등을 기재하는 고용노동부 표준 근로계약서입니다. 근무 기간을 먼저 정해두고 고용할 때 활용되는 서식입니다. 

 

 

2 고용노동부 표준근로계약서 (기간 정하지 않을때).hwp
0.01MB

 다음은 기간이 정해져 있지 않을 때 서식입니다. 연차 유급휴가는 '근로기준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부여함'이라고 기재되어 있고 가입하게 된 사회보험이 있다면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등 해당되는 란에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또한 9번에 명시되어 있는 것처럼 근로계약서 교부는 '사업주는 근로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본 계약서를 사본하여 근로자의 교부 요구와 관계없이 근로자에게 교부함(근로기준법 제17조 이행)'이라고 되어 있는 것처럼 근로자에게 반드시 전달을 해야 합니다. 

 

 

3 일용직 근로계약서.hwp
0.02MB

 다음은 일용직에 해당되는 단시간 근로자 표준 근로 계약서입니다. 근로시간과 시업, 종업, 휴게시간 등의 기재가 어렵다면 핑크색으로 되어있는 예시 표를 참고하여 기재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 다른 고용노동부 근로계약서 양식을 찾고자 한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4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양식 (단기) 한글.hwp
0.01MB
4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 양식 (단기) 워드.doc
0.04MB

 

 다음은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알바 고용 시 작성할 때 작성하는 아르바이트 근로계약서입니다. 근무지와 직종, 기간과 시간, 급여 등 필수적인 사항들을 작성하는 단순한 서식이며, '본 근로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근로기준법 및 본사 내부에 따르는 것으로 한다'라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5 근로계약서(재택 근무) 한글.hwp
0.01MB
5 근로계약서(재택 근무) 워드.doc
0.04MB

 다음은 재택근무 근로계약서입니다. 범위에는 재택근무를 원칙으로 하며, 주 1회 월요일 출근 및 업무보고를 원칙으로 하며, 업무보고는 E-mail이나 전화를 통해서 하며, 작업 기간 동안에는 근로자가 제삼자와의 용역계약은 불가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그 외에 자료제공, 비밀유지, 소송 관할, 첨부서류 등의 조항들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표준 근로 계약서 양식 무료 다운 22종 첨부함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표준 근로 계약서 양식을 총 22종 한글과 워드 엑셀 파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고용노동부 서식과 대표적인 구인 사이트 공증 서식으로 모아놨기 때문에 조금 신뢰할

gongbuglog.tistory.com

 

 만약 찾는 서식이 없거나 다른 근로계약서 양식을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등의 근로계약서 서식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