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서식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받을 수 있는 서식을 3가지 첨부했습니다. 

 

공무원이나 강의를 하는 강사 등의 다양한 직군에서 산업인력관리공단이나 기타 기관에 다양한 용도로 제출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양식을 총 3가지 hwp 한글 원본 파일로 첨부를 했습니다. 

 

경력증명서는 기업이나 회사에 재직 또는 근무 중이거나 퇴사를 한 이후에 어떠한 기관이나 다른 근무처에 경력사항들을 인정받으며 증명을 하는 서류를 말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퇴직을 했을 때 다녔던 회사에서 재직을 했었다는 사실과 담당했었던 업무 내용이나 근무 내용 및 직책 등을 회사가 증명해주는 용도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재직 중에서는 관공서나 기관 또는 타 업체 제출용 또는 이직이나 전직으로 이한 회사의 제출용으로 활용되기도 하며, 퇴사 후에는 재취업이나 창업을 위해 경력사항이 필요한 경우에 쓰입니다. 법적인 표준 서식이 있지 않기 때문에 인적사항과 근무기간, 직책, 수행했던 담당 업무 등을 기재합니다. 

 

그렇다면 아래 첨부된 각 서식들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경력증명서 양식입니다. 아래 한글 원본 파일로 첨부된 파일을 무료 다운로드를 한 후 파일을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1 경력증명서 양식.hwp
0.01MB

 사업장명과 대표자, 주소와 전화번호, 설립일자와 소재지, 근로자수와 전화번호, 업태와 종목 등 회사정보를 입력하는 란과 확인을 받아야 하는 재직했었던 사람의 성명과 주민등록 번호, 주소와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는 개인 인적사항을 작성하는 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경력 사항에는 최종 부서와 최종 직급, 재직기간 등을 작성하는 깔끔한 경력증명서 양식입니다. 

 

 

 

 

 

2 경력증명서 양식.hwp
0.01MB

두 번째는 첫 번째 문서보다는 조금 더 간결하고 단순하게 작성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양식입니다. 우선 재직했었던 사람 또는 재직 중인 사람의 성명과 생년월일, 주소와 소속, 직위, 주요 업무와 재직기간을 입력할 수 있는 칸으로 단순하고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상기와 같이 재직하였음을 증명함'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그 하단에는 확인된 날짜를 입력하는 칸, 회사명과 대표자 성함 사인을 받는 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경력증명서 양식.hwp
0.01MB

 다음으로는 하나의 큰 표 안에 증명 내용들을 기재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양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상단에는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와 최종근무 부서, 직위와 직종, 근무기간과 근무년수를 입력하는 칸 퇴직사유와 쓰이는 용도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는 '기관제출용', '재직확인용' 등의 문구로 간결하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만약 워드,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 받고자 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는데요. 검색창에 피움마켓을 입력하고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사이트를 방문하신 다음 스크롤을 제일 아래로 내려서 '정보게시판'을 선택합니다. 

 

 

여기에 경력증명서를 검색하시고 해당 첨부된 파일 설명을 확인하신다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총 3가지 경력증명서 양식을 살펴봤는데요. 만약 재직증명서를 다운받고자 하신다면 아래 문서들을 천천히 살펴보시면 되는데요.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hwp 엑셀 포함

한글 hwp 및 엑셀 파일로 이루어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재직증명서 양식 모음입니다. 요즘에는 기관이나 은행 및 기타 제출 용도로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gongbuglog.tistory.com

 이미지로 저장하여 출력한 다음 수기로 작성하셔도 되시고 만약 해당 증명서들을 한글 원본 파일로 다운로드하고자 하신다면 앞전에 제작했었던 위의 글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hwp 엑셀 포함'편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서식 및 작성방법 유의사항

경력증명서 발급방법과 한글 워드로 구성된 서식 그리고 작성방법과 유의사항까지 모두 정리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시면서 필요한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또는 발급 방법 및 작성법 등

gongbuglog.tistory.com

 또한 영문으로 된 경력증명서나, 국민연금공단에서 발행하는 증명서 또는 작성방법과 같은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위의 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낄 수 있었던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길 기원합니다. 공감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