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hwp 엑셀 포함

한글 hwp 및 엑셀 파일로 이루어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재직증명서 양식 모음입니다. 

 

 요즘에는 기관이나 은행 및 기타 제출 용도로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교회나 어린이집 공문원 등 근무하는 일에 관계없이 통상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재직증명서 양식입니다. 인터넷 발급 방법도 있지만 간단하게 재직기간 및 제출 용도 등을 직접 작성을 하여 제출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수기 및 직접 입력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양식을 한글 hwp 파일과 엑셀 파일 원본으로 각각 첨부를 해봤고요. 하나씩 살펴보면서 괜찮은 구성으로 이루어진 파일을 잘 저장하셔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hwp 파일을 열었을때의 재직증명서 양식

 우선 1번부터 8번까지의 재직증명서 양식으로 이루어져있고 제일 처음 1번 양식을 한글 파일로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보시면 이렇게 직접 작성을 할 수 있도록 표 안에 직접 작성하는 여백 공간들이 있습니다. 가운데 제일 윗부분에는 '재직증명서'라고 기재가 되어있고요. 

 

 

 

 

 

 다 작성이 끝나게 되면 미리보기를 하여 표가 삐뚫어지지는 않았는지 오타나 다른 수정사항은 없는지 확인을 한 후에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한글 파일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각 양식에는 바로 저장하여 출력한 다음 수기로 작성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 그리고 각 원본 파일 두 가지로 첨부를 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시죠. 

1번 재직증명서 양식 (이하 아래 2번부터 8번까지 순서대로 나열함)
1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23MB
1 재직증명서 양식 한글.hwp
0.01MB

 

우선 첫번째 재직증명서 양식입니다. 특별한 것은 없고 소속과 성명, 직위와 생년월일, 입사 연월일, 주민등록번호, 본적과 주소 등의 인적사항을 작성하는 칸이 위에 있습니다. 그 밑에 '상기와 같이 재직하고 있음을 증명함'이라고 적혀 있으며, 용도에는 '증빙 서류' 또는 '제출 용도' 등의 목적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그 밑에 날짜를 적는 란과 회사의 상호명, 대표의 서명 또는 날인 칸이 있어서, 서명을 하거나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칸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2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25MB
2 재직증명서 양식 한글.hwp
0.01MB

 

 조금은 비슷하지만 안에 들어간 문구 및 내용들이 조금은 다른 양식의 재직증명서입니다. 마찬가지로 위에 보셨던 것처럼 이미지와 한글 파일이 각각 첨부가 되어있으니 위이 두 가지 파일 중 원하는 파일을 눌러서 저장 또는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3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25MB
3 재직증명서 양식 한글.hwp
0.01MB

이번에는 한글과 한자 성명을 입력하는 칸과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근무부서와 직위, 재직기간, 제출용도를 작성하는 재직 사항 및 제출 용도 칸이 있는 양식입니다. 그 밑에는 '위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증명합니다'라고 적혀있어, 정확하게 증명을 한다는 확인 문구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밑에 회사명과 대표자, 사업자등록번호, 주소와 전화 등 회사에 대한 정보를 기재하는 칸이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4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20MB
4 재직증명서 양식 한글.hwp
0.01MB

 

 이번에는 기본 인적사항이 검은색 네모 박스로 각각 구성되어 있고요. '상기자는 2020년 00월 00일 현재 ~~에 재직하고 있음을 증명합니다.'라고 확인 문구가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5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24MB
5 재직증명서 양식 한글.hwp
0.01MB

 

 다음 다섯번째 재직증명서 양식은 성명, 주소, 소속, 직급, 기간 등의 칸을 '인적사항'의 칸으로 한 데 묶은 구성입니다. 그 밑에는 용도를 작성하는 칸이 있어서 간단하게 작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직증명서 양식 엑셀 파일 (원본 첨부)
6 재직증명서 양식 엑셀.xlsx
0.01MB
6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51MB

 

 다음은 엑셀입니다. 인적사항과 재직 사항 및 제출 용도가 각 각의 2개의 표로 나뉘어있는 엑셀로 제작된 재직증명서 양식입니다. 한글이 없으신 분들은 위의 6번 그리고 아래 7번과 8번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7 재직증명서 양식 엑셀.xlsx
0.01MB
7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44MB

 

 위의 여러가지 양식들을 토대로 엑셀 파일로 다시 한번 제작을 했기 때문에 구성적으로는 크게 변화되거나 바뀐 것은 없습니다. 엑셀을 들어가 보시면 각 입력란이 칸칸으로 나뉘어 있다는 점 때문에 열과 행을 잘 맞춰서 입력을 한 후, 미리보기를 꼭 하셔서 구도에 맞게 깔끔하게 입력을 했는지 확인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8 재직증명서 양식 엑셀.xlsx
0.01MB
8 재직증명서 양식 이미지.JPG
0.37MB

 

 

 마지막 8번입니다. 이렇게 한글 hwp 및 엑셀 xlsx 파일까지 각각의 재직증명서 양식과 원본 및 이미지 파일로 첨부된 것 까지 하나씩 살펴봤는데요. 천천히 살펴보시면서 제출처에 부합할 수 있는 올바른 양식을 잘 선택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오늘 만나볼 양식을 다른 확장자 명, 예를들면 엑셀 xls, 한글 hwp, 워드 doc 파일로 찾으신다면 위의 '피움마켓' 사이트 하단 '정보게시판'에서 재직증명서로 검색하셔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데요. 1번과 같이 '재직증명서'라고 검색하신 다음 해당 마음에 드는 서식이 있는 게시물을 골라서 첨부된 파일중 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확장자 문서를 무료 다운하시면 됩니다. 

 

 

피움마켓

광고마케팅종합플랫폼, 기획, 제작, 디자인, 마케팅까지 광고의 모든것, 인스타광고, 유튜브광고, 재능마켓

pioommarket.com

바로 가는 주소까지 올립니다.. ㅎㅎ 원래는 프리랜서나 전문가들에게 외주를 요청하는 아웃소싱 사이트라고 하네요. 이상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이셨다면 댓글 또는 공감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격려와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