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간결하면서 깔끔한 무료 사직서 양식

간결하면서 필요한 내용들만 작성할 수 있는 깔끔한 무료 사직서 양식 8종입니다. 

 

 무료 사직서 쓰는 법은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아래와 같이 나열되어 있는 서식에서 성명과 부서나 직위 등의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신청 날짜와 서명 사인을 작성하면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니고 있는 회사 또는 퇴사를 해야 할 업체나 상황에 맞는 사직서 양식을 잘 선택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하지만 온라인 상에서 한눈에 여러 가지 서식들을 비교해보며 골라볼 수 있는 방식이 없어서 오늘은 사직서 양식을 무료다운 받을 수 있는 서식들을 총 8종 모아봤습니다. 

 

파일 구성은 1번부터 8번까지 순서대로 나열을 하였으며, 첫번째 이미지는 하단에 첨부된 무료 사직서 양식 hwp 파일들을 각각 다운로드를 한 다음 열었을 때의 화면이며, 두 번째가 해당 양식의 이미지 원본, 그리고 마지막에 한글 hwp 파일로 문단별로 첨부를 했습니다. 

 

 

 

 

이것이 1번부터 8번까지 문단별로 첨부된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를 한 다음 파일을 열었을때 화면입니다. 보시면 한글에서 해당 서식들에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입사 연월일 주소 등을 직접 기입할 수 있습니다. 

1 사직서 양식.hwp
0.01MB

 

 그리고 해당 파일의 이미지 원본 과 한글 원본 파일 순으로 각각 나열하였습니다. 나머지 구성들도 모두 동일합니다. 만약 컴퓨터에 한글이 깔려있는 않는 경우에는 한글 뷰어를 설치를 하셔서 프린트 인쇄를 하시거나 위에 이미지 파일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한 다음 출력을 하셔서 수기로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2 사직서 양식.hwp
0.01MB

 

 1번부터 5번까지는 테두리에 선이 있는 가독성이 좋은 서식인데요. 위에 2번 사직서 양식에도 테두리에 하나의 검은 실선이 그려져 있고 그 안에 문구들을 기입할 수 있는 내용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소속과 직위, 성명과 생년월일, 입사 기간과 주민번호와 주소, 그리고 신청 날짜와 신청인의 성명과 사인을 기록하는 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사직서 양식.hwp
0.01MB

 

 다음 3번 서식도 마찬가지로 테두리에 굵은 실선이 들어가 있지만 안에 들어가는 내용은 성명과 직위, 주민등록번호와 입사일 등 간결한 내용을 기재할 수 있는 문서입니다. 하단에는 날짜와 신청인란을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날짜는 제출하는 날짜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4 사직서 양식.hwp
0.01MB

 

 마찬가지로 4번 구성은 결재 도장을 맡을 수 있는 양식입니다. 상다에 도장이나 인감 또는 서명을 기재할 수 있는 칸이 총 네 개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마찬가지로 소속과 직위, 성명과 입사일 사직 사유 등을 기재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하단에 소속장은 담당자 또는 소속된 부서의 가장 높은 사람을 뜻하며 원치 않으신다면 지우시고 신청인만 작성해도 됩니다. 

 

 

 

 

 

5 사직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회사마다 또는 일을 해왔던 직군마다 다르겠지만 약관 내용들을 기재하는데 적합한 사직서 양식입니다. 근무할때 지급받았던 물품들이나 카드나 명함, 차용금 등 여러 가지 사항들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위에 조항들은 예시이니 다니고 있는 회사의 특성에 맞는 문구들을 수정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6 사직서 양식.hwp
0.01MB

 

 다음 6번부터는 테두리 선이 없는 조금 더 간결하면서 깔끔한 양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 내용들만 기재하는 서식이므로 다른 불필요한 내용들보다는 최대한 간결하게 제출할때 적합한 문서입니다. 

 

 

 

 

7 사직서 양식.hwp
0.01MB

 

상기 본인은 몇 년 몇 월 몇 일, 어떠한 사유로 인해 사직하고자 한다는 간단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8 사직서 양식.hwp
0.01MB

 

 마지막 8번 또한 기입해야할 내용들은 비슷하나 기본적인 인적사항 부분을 하나의 표로 작성할 수 있는 조금 더 보기 편한 간결 명료한 사직서 양식입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양식들을 순서대로 나열해봤는데요. 어려운 시기이기 때문에 퇴사를 한 결정이 그리 쉽지는 않으셨을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퇴사 또한 또 한 번의 더 큰 가치를 위한 도약의 과정으로 생각하고 무사히 퇴사 절차를 잘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여러분들의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약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