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대출 부동산 전세 이행 확약서 양식 무료 다운 서식

무대출 부동산 전세 등의 일반 확약서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식으로 총 5개 한글 HWP 파일로 각각 첨부를 했습니다. 

 

확약서란 일종의 약속 또는 계약 내용을 확실히 이행하겠다는 내용의 문서를 말하는데요. 확실히 약속을 한다라는 '확약'이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거래를 하고 있는 당사자간의 약속을 서류 또는 문서화한 것을 확약서라고 합니다. 거래업체나  납품 회사 간 또는 부동산 매도가 일어났을 때, 대출을 했을 때 등 계약 사항이나 상황에 따라서 구성이나 내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공증 서식을 통해서 정확한 확약서를 작성할 필요가 있지만 공증 없이도 법적인 효력이 발생이 되기 때문에 거래를 하는 당사자간 또는 약속을 하게 되는 계약자와의 정확한 협의 내용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문서 서식은 총 5개이며 다섯가지의 상황에 대한 확약서 양식을 첨부를 하였으며, 만약 다른 상황에서 문서를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1번의 서식으로 약관이나 문구 조항들을 직접 작성하여 기재하면 됩니다. 

 

1 일반 확약서 양식.hwp
0.01MB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확약서 양식입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위의 첨부된 HWP 파일을 무료 다운받은 후 오픈했을 때의 모습이며, 두 번째 이미지는 수기로 직접 작성할 수 있는 JPEG 이미지 원본이며, 지금 설명드린 문장 바로 위에 '1 일반 확약서 양식. hwp' 파일이 다운을 받을 수 있는 해당 한글 원본 파일입니다. 

 

 

 

 

 

2 대출확약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대출확약서 양식입니다. 성명과 주소, 전화번호와 주민번호를 작성하는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적는 란, 대출금액과 대출금리, 대출기간과 자금용도, 추가담보, 특약 내용을 적는 대출 내용 칸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하단에 이행 조건은 대출을 하게 되는 기관이나 단체 또는 회사의 계약 내용이나 이행조건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확약인 서명 사인란과 확약 날짜를 적는 칸이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3 부동산 이행 확약서.hwp
0.01MB

 다음은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부동산 이행 확약서 양식입니다. 부동산 계약을 진행을 하게 되면 계약서를 작성함과 동시에 매도인 또는 매수인께서 이행확약서를 요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각서와 다르게 공증 문서를 받지 않더라도 법적인 효력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혹시라도 생겨날 수 있는 상황, 예를 들면 상대방이 계약 내용대로 이행을 하지 않게 되었을 때 내용증명을 보낸 다음 소송을 한 후 판결까지의 복잡한 과정을 밟게 되지만, 이행 확약서가 있다면 몇 가지의 과정들을 딛지 않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부분들도 공인중개사나 부동산, 법무사의 자문을 받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부동산 매도확약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부동산 매도확약서 양식입니다. 매매 번지와 매매가 및 평당 가격, 매도인과 대리인의 서명 사인을 작성할 수 있는 성명, 주민번호, 연락처, 통장 계좌번호를 작성하는 칸이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매매 번지의 건물이나 토지 일체를 상기 매매가로 매도할 것을 인감증명서 첨부 없이 본인 또는 자필 서명으로 확약한다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기타 사항으로는 전 필지의 토지에 대한 매매 체결 시 계약금을 지급키로 약속한다는 내용, 매도계약 체결을 한 후 매매계약 해지는 불가하다는 내용, 계약금은 통장 입금으로 가능하다는 내용 등이 들어가 있으며 사업을 하기 위한 계약이 아닌 개인 간 부동산 거래 매도 확약서로 작성되는 경우에는 4번, 5번의 내용을 제외하셔도 됩니다. 

 

 

 

 

5 전세퇴거 확약서 양식.hwp
0.01MB

 마지막으로는 전세 기간이 끝난 후 퇴거를 약속하겠다는 깔끔하고 심플한 퇴거 확약서 양식입니다. 세입자가 전세보증금 전액을 받은 후 즉히 현 입주 주택에서 퇴거를 한다고 약속한다는 간결한 문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다양한 확약서 양식을 여러 가지 서식으로 첨부를 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유용한 자료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