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일반적으로 많이쓰는 무료 추천서 양식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무료 추천서 양식을 한글 hwp 파일로 총 5종 첨부했습니다. 

 

 

 

 추천서는 기업이나 회사 등에서 채용을 할 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사람 또는 모집되는 공고 내용에 부합되는 사람을 추천할 때 제출하는 서류 문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은 채용이나 취업을 할 때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 양식은 일반 추천서 양식이고 여러 내용을 추가적으로 기입할 수 있도록 한글 원본 파일로 첨부를 했기 때문에 취업이나 교사추천서, 교수 추천서, 교회, 학교장이나 당회장, 대입, 장학금 및 장학생 추천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취업추천서 양식.hwp
0.01MB

 첫번재로 보는 파일은 취업추천서 양식입니다. 추천인은 추천을 하는 사람을 말하고 피추천인은 추천을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신규로 채용을 할 때 주변 사람이나 지인 등 소개를 받는 사람을 우선적으로 채용할 때 인사과에 제출할 때 적합한 양식입니다. 단 추천인은 현재 회사에 재직 중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성명과 재직, 소속과 직급을 기재하는 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추천인은 성명과 생년월일 그리고 전 회사와 전공 등 기본적인 사항을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는 칸이 이어져 있으며, 본문 내용에는 추천하는 사람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인 장점이나 적합한 이유 등에 대해서 직접 작성하시면 됩니다. 

 

 

 

 

2 2021년 교사추천서 양식.hwp
0.04MB

 다음은 교사추천서 양식입니다. 인터넷상에 배포되어 있는 교사추천서 양식이므로 기관 전용으로 활용이 되고 있어 많은 학교에서 위에 내용들을 기반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위의 서식의 출처는 제일 첫번째 표지에 들어가 있는 기관이므로 정확한 다운로드는 첫 장 표지에 표기되어 있는 협회에 문의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일반추천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일반적인 취업추천서 양식입니다. 아까 1번은 추천인과 피추천인에 대한 사항을 간단하게 작성을 했던 문서였다면 위의 3번은 추천인의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추천 내용만 기재하여 제출할 수 있는 좀 더 간단 명료하게 작성할 수 있는 추천서 양식입니다. 또는 승급이나 승진 또는 부서 간 파견이나 이동을 할 때도 추천을 받는 사람의 동의를 얻어 이런 추천서를 작성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피추천인 또한 본 내용에 동의하에 제출되는 서류입니다.'라는 문구를 같이 기재하는 것도 좋으며 하단에 추천인과 추천받는 사람 모두 성함 사인을 기재해도 됩니다. 

 

 

 

 

4 교사추천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교사추천서 양식입니다. 교사나 교수 또는 고등학교 선생님이나 학교장 등이 재학중인 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을 추천할 때 많이 활용되는 문서이며, 간단한 서식과 표로 구성되어 있는 깔끔한 양식입니다. 

 

 

 

5 교회 장학생 추천서 양식.hwp
0.01MB

 마지막으로는 교회에 장학금을 지급해야할 사람에 대해 추천을 한다는 장학생 추천서 양식입니다. 위의 내용은 추천서를 제출받는 기관이 교회로 작성되어 있는 서식이지만 제출되는 기관에 따라서 또는 장학생을 승인하는 검토를 최종적으로 결정하는 사람이 누구인지에 따라서 들어가야 할 서식 내용들이 바뀔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한글 원본 파일로 첨부를 했기 때문에 용도에 따라서 조금씩 수정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총 다섯 가지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식들을 공유해봤던 시간이었습니다. 유용한 서식 자료가 되셨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