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아이와 직장인 용도의 시간표 양식 다운 모음

아이 및 직장인 용도의 여러가지 서식들로 구성이 된 시간표 양식 다운 파일입니다. 

 

 

학교나 초등학생 또는 고등학교 수업, 대학교 강의 회사원 및 직장인까지 사용층에 따라서 활용이되는 용도는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가지 시간표 양식들을 모음들로 구성을 해봤는데요. 한글 hwp 원본 파일과 엑셀 시간표 양식 파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스크롤을 천천히 내려보면서 내가 찾는 양식이 있는지 골라본 후 각 이미지 밑에 첨부된 한글과 엑셀 원본을 잘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1 시간표 양식.hwp
0.01MB

우선 첫번째는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시간표 양식입니다. 수정과 편집 또는 만들기를 할 수 있도록 위에 한글 파일 hwp 파일을 같이 첨부를 했고요. 한글을 조금만 다를 수 있다면 위의 상태에서 나만의 서식들로 예쁘게 꾸며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2 시간표 양식.hwp
0.08MB

 이렇게 간단하게 이미지를 넣으면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이 나는 예쁜 시간표 양식이 완성이 됩니다. 우선 위의 해당 1-2번부터 아래에 이어질 1-5번까지는 위의 1번 서식에서 템플릿 이미지를 여러가지 컨셉으로 넣어봤는데요. 디자인적인 감각은 떨어지지만 그래도 내가 마음에 드는 테마가 있다면 해당되는 파일을 다운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마음에 드는 것이 없다면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직접 삽입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 이미지를 삽입하거나 수정 또는 배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에 화면처럼 배치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우선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다른 곳에서 저장을 해 온 다음 한글에 끌어온 뒤 이미지를 더블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설치되어 있는 한글 버전마다 조금씩 다를 수도 있겠지만 더블클릭을 하게 되면 위와같은 개체속성을 지정할 수 있는데 빨간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부분, '글자처럼 취급' 부분을 체크를 해제하시고 본문과의 배치를 가장 앞으로 나오게 한 뒤 '설정'을 누르면 이미지를 내가 마우스 스크롤을 하는 곳에 자유롭게 배치가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몇 개의 테마를 좀 더 만들어봤습니다. 

 

 

1-3 시간표 양식.hwp
0.10MB

 

 

 

 

1-4 시간표 양식.hwp
0.11MB

 

 

1-5 시간표 양식.hwp
0.08MB

 

 역시 저는 디자인적인 감각은 떨어지나 봅니다. 취향에 맞게 내가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직접 넣어서 제작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표 또한 테두리 부분을 누른 뒤 마우스나 키보드의 방향 표시로 자유롭게 위치를 조금씩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초등생인 경우 시간표가 5~6 정도로 끝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셀을 지우셔야 하는데 셀을 지우는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우선 지우고자 하는 부분의 표를 마우스로 블록 지정을 하신 후~ 키보드에 있는 'delete'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선택항목이 뜨는데 이 중에서 '지우기'버튼을 누르면~ 

 

 

 

 7번 표가 지워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학년의 시간표에 따라서 초등학생이나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까지 시간표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아래부터는 엑셀 파일입니다. 

 

 

 

 

 

3-1 시간 계획표.xlsx
0.02MB

 우선 직장인들이 많이 활용하는 시간 계획표입니다. 시간때로 구성을 했으며 그냥 번호만 입력하고자 하시는 경우에는 시간부분을 지우고 번호를 다시 입력하여 활용하시면 됩니다. 모두 a4 한 장에 딱 맞는 사이즈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파일은 알록달록 예쁘고 귀엽게 제작된 수업 시간표 양식입니다. 왼쪽에는 요일이 있고 오른쪽에는 수업시간대별로 과목 및 교사, 주제, 활동 등을 입력을 할 수 있는 칸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우선 이 엑셀에는 총 세가지의 양식이 들어가 있습니다. 날짜와 요일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방식이며, 그 주에 저장하면 그 주에 해당되는 요일과 날짜가 표기가 되는 형태입니다. 하나씩 이미지로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2 주간 수업 시간표 양식(3개).xlsx
0.03MB

 이렇게 날짜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주간 수업 시간표 양식을 감상해봤고요. 찾는 자료가 있으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과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