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엑셀 한글 수기전용 (비번없이 첨부)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엑셀과 한글 hwp 파일 그리고 수기 전용 jpeg 이미지까지 각각 비번 없이 첨부를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서식을 무료다운 받으려고 하면 비번이 잠겨있거나 바이러스가 숨어있거나 제대로 된 파일을 찾기가 어려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다운을 할 수 있는 정상적인 파일들을 각각 업로드를 했는데요. 온라인으로 하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직접 전자세금계산서로 발행을 하지만 종이나 직접 수기로 작성을 하여 제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여러 서식 중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파일을 골라서 직접 작성을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 세금계산서 양식이라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고요. 총 7가지의 양식이며 각각의 파일마다의 특성이 있기 때문에 설명을 잘 읽어보시고 나에게 맞는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첫 번째 파일은 1번부터 7번 양식 중에 1번의 세금계산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파일을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보시면 빨간색으로 체크가 되어있는 부분처럼 수량과 단가를 입력을 하게 되면 옆에 공급가액과 부가세, 발행 금액이 같이 입력이 되는 파일입니다. 예시로 수량을 2 단가를 4000원으로 입력을 했더니 공급가액은 8000원, 부가세는 800원 총 발행금액은 8,800원으로 자동으로 산출이 되고요. 이 상태에서 초록색으로 체크되어 있는 엑셀 화면에서 하단에 있는 '세금계산셔양식'을 눌러보겠습니다. 

 

 

 

 

 

화면 자체가 바뀌었죠? 이것을 시트라고 하는데 시트는 작업 페이지를 구분하는 용도로 활용이 됩니다. 보시면 이렇게 전에 '세금계산서입력' 페이지에서 입력을 했었던 내용이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숫자의 내용을 확인을 하시고 최종적으로 이 금액을 '영수' 또는 '청구'를 입력을 하면 되는데요. 우선 '영수'로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그렇게 스크롤을 내리면 공급받는자 보관용이 보이고 그 밑에 이 금액을 '영수' 함이라고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합계금액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있고요. 세금계산서에서의 '영수'는 공급하는 자가 공급받는 사람에게 영수를 한다는 개념이며, '청구'는 공급자가 공급받는 자에게 청구를 한다는 개념입니다. 국세청에 신고가 되면 효력은 똑같기 때문에 크게 의미는 없으나 간혹 업체 간 거래에서 내부 승인을 위해 또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결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하여 세금계산서에 표기를 '영수'나 '청구'를 정확하게 기입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파일을 살펴보도록 하죠. 

 

 

 

 

 

1번 입력 전용 세금계산서 양식
1번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별도)

 

1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별도) 엑셀.xlsx
0.03MB
1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별도) 이미지 (1).jpg
0.66MB
1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별도) 이미지 (2).JPG
0.84MB

 

 아까 처음에 예시로 설명을 드렸던 세금계산서 양식입니다. 엑셀 원본 파일을 다운 받으시려면 위에 첫 번째 첨부된 파일을 저장하시면 되시고 만약 이미지만 원하시는 경우에는 두 번째, 세 번째 파일을 저장하시면 됩니다. 해당 1번 양식은 부가세 별도로써 내가 입력을 하는 금액에서 부가세 금액이 별도로 플러스되어 산정이 되는 양식이고요. 아래 2번 양식이 입력한 금액이 부가세가 포함이 되어 계산이 되는 양식입니다. 이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구성은 똑같습니다. 

 

 

 

 

 

2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포함) 엑셀.xlsx
0.03MB
2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포함) 이미지 (1).JPG
0.67MB
2 세금계산서 양식 (부가세포함) 이미지 (2).jpg
0.84MB

 

 같은 양식과 구성이지만 합계 산출 금액이 부가세가 자동으로 포함이 되어서 최종 부가세 포함 합계 금액이 내가 입력한 금액으로 계산이 되는 부가세포함 세금계산서 양식입니다. 

 

 

 

 

 

3번 세금계산서 양식
3 세금계산서 양식 엑셀.xlsx
0.02MB
3 세금계산서 양식 이미지.JPG
1.52MB

 그리고 3번 세금계산서 양식은 엑셀 파일에 별도에 입력하는 페이지가 없고 그냥 한 장으로 간결하게 표기가 되어있는 양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량과 단가를 입력을 하면 부가세 금액이 별도로 붙어서 합산되며 계산이 됩니다. 공급받는자는 파란색 공급자는 빨간색으로 표기된 서식이고요. 마찬가지로 엑셀 원본 파일과 이미지 파일 순으로 첨부하였습니다. 

 

 

 

 

 

4 세금계산서 양식 엑셀.xlsx
0.03MB
4 세금계산서 양식.jpg
0.23MB

 

 

 해당 4번 양식은 위의 3번과 비슷하기는 하지만 서식이 살짝 다릅니다. 제일 하단에 합계금액과 현금, 수표, 어음, 외상 미수금 등이 표기가 되어있으므로 어음과 수표 외상 미수금이 많이 발생이 되는 사업체에 활용하기 좋은 서식입니다. 

 

 

 

 

 

5 세금계산서 양식 (수기전용) 엑셀.xlsx
0.02MB
5 세금계산서 양식 (수기전용) 이미지.JPG
1.75MB

5번은 함수 값을 모두 제외한 수기 전용 양식입니다. 만약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함수값이 복잡하거나 헷갈리시거나 활용이 능숙하지 않으신 분들 또는 에러가 나시는 경우나 직접 수기로 작성하는 게 편하신 분들에게 적합한 양식입니다. 때문에 엑셀 파일을 저장을 하셔서 입력을 하더라도 합계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이 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6 세금계산서 양식 한글.hwp
0.02MB
6 세금계산서 양식 이미지.jpg
0.64MB

 

 마지막 두 개는 한글 파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마찬가지로 함숫값을 입력할 수 없는 한글 hwp 파일의 특성상 직접 계산을 하여 작성을 하는 방식이고요. 엑셀 파일이 없으나 한글 파일만 있으신 경우에는 위의 양식을 저장을 하셔서 직접 입력을 하셔서 프린트, 출력하시면 됩니다. 

 

 

 

 

7 세금계산서 양식 한글.hwp
0.02MB
7 세금계산서 양식 이미지.jpg
0.55MB

 

마지막은 혹시나 인쇄할 때 프린트에 잉크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검은색으로 수정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모음으로 세금계산서 양식을 첨부를 해봤고요. 

 

 

 

 

 

 

 

 

정리하면 산출되는 거래명세표 엑셀 무료양식 용지 인쇄 이미지 포함

정리하면 자동으로 산출되는 거래명세표 엑셀 무료 양식입니다. 원본으로 된 엑셀양식과 수기로 작성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용지만 출력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을 원본으로 같이 첨부를 하였으

gongbuglog.tistory.com

 거래명세표(거래명세표) 관련 자료를 찾으시는 분들은 앞에 다루었던 글 '정리하면 산출되는 거래명세표 엑셀 무료 양식'편을 방문하셔서 엑셀 원본 및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엑셀 다운로드 (홈택스 자동계산)

국세청 홈택스에서 파일을 pdf로 받을 때 서식과 동일한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엑셀 xls 파일로 제작하여 업로드를 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전자세금계산서

gongbuglog.tistory.com

국세청 홈택스에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했을때 서식과 동일한 양식은 위의 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사업장이나 업체 또는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