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엑셀 다운로드 (홈택스 자동계산)

국세청 홈택스에서 파일을 pdf로 받을 때 서식과 동일한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엑셀 xls 파일로 제작하여 업로드를 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와있는 전자세금계산서는 비번이 잠겨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 기존에 거래명세서나 명세표와 같은 형식들은 많이 있지만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은 서식과 동일한 양식은 없는 것 같아 동일하게 제작을 했습니다. 

 

파일구성 순서 

  1. 엑셀 xls 파일 설명 이미지 
  2. 홈택스 서식과 직접 만든 전자세금계산서 비교이미지 
  3. 엑셀 함수 계산 설명
  4. 엑셀 xlsx 및 pdf 파일 
  5. 한글 hwp, 워드 doc 파일

위와 같은 순서로 천천히 나열해드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 차근차근 설명해드릴테니 이미지와 함께 내용을 읽어보시고 사용하실 파일들을 정확하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먼저 제작이 완료된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을 다운로드를 받았을 때 모습입니다. 

하단에 빨간색, 보라색, 파란색으로 체크된 총 3개의 시트(sheet : 프린트 할 수 있는 선택 페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어떤 부분에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지도 색상별로 함께 표기를 해드렸습니다. 이하 하단에 한 번더 설명을 드릴께요. 

 

좌측은 실제로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를 발행한 이미지입니다. 그리고 우측은 해당 서식과 구성을 동일하게하여 제작한 전자세금계산서 양식입니다.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겠지만 보시는 것처럼 색상, 선 두깨, 구성, 디자인, 모두 동일하게 제작을 했습니다. 

 

단, 사용이나 활용 용도가 달라지므로 하단에 기재된 문구 내용만 수정했습니다. 

 

 

먼저 첫번째 시트(sheet)는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게 되면 나머지 공급가액과 세액, 합계금액이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두번째 시트는 공급가액을 입력하면 중앙에 공급가액과 세액, 하단에 합계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쉽게 생각하면 보라색 부분만 입력하면 되므로 간단하고 심플하게 부가세를 제외한 총금액과 세액만 기재하시는 분들이 많이 활용되실 것 같습니다.  

 

 

다음은 하단에 총합계금액을 입력하면 상단에 상단과 중간 공급가액과 세액 부분이 모두 자동으로 기재되는 양식입니다. 역시 두번째 시트 파일처럼 거래처 고객이나 소비자에게 받는 금액에 대해서만 작성하시는 분들에게 용이할 것 같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엑셀 (자동계산).xlsx
0.03MB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엑셀 (자동계산).pdf
0.06MB

 

이처럼 총 3개의 시트에 세 개의 함수가 들어간 양식을 각각 제작을 한 파일을 엑셀로 제작을 했고 위의 첫번째 첨부된 것이 엑셀 xls, 두번째가 pdf (단순 보기나 이미지, 출력 용도) 파일입니다. 

 

 

만약 엑셀이 없으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 한글 파일로도 만들었습니다. 

 

 

출력 전에 미리보기를 한 화면입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한글.hwp
0.04MB

위에 첨부된 것이 한글 hwp 원본 파일입니다. 

 

 

워드 파일로도 제작을 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워드.docx
0.02MB

모두 가운데 정렬을 마쳤으며 프린트를 하게 되면 상단 부분으로 출력이 될 것입니다. 미리보기를 한 화면이며 마찬가지로 저장을 원하신다면 위의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양식 워드.docx)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엑셀 한글 수기전용 (비번없이 첨부)

세금계산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엑셀과 한글 hwp 파일 그리고 수기 전용 jpeg 이미지까지 각각 비번 없이 첨부를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서식을 무료다운 받으려고 하면 비번이 잠겨있거

gongbuglog.tistory.com

 

 

종이세금계산서 양식 다운 비번없이 첨부함

종이세금계산서 양식 다운로드 받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비번 없이 첨부를 했습니다. 공장이나 업체 간이나 사업자간사업자 간 물품이나 용역과 같은 인력이나 기술 또는 제품 자재 등을 거

gongbuglog.tistory.com

만약 다른 형태의 서식을 원하신다면 위의 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ctrl을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시면 본 화면을 유지하면서 페이지를 하나 더 여실 수 있습니다. 도움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저장 및 다운시 댓글은 오랜시간 공들여 제작한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