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8종의 견적서 양식 무료다운 hwp 엑셀 원본첨부

무료다운이 가능한 8종의 견적서 양식을 각 hwp 한글 파일과 엑셀 파일 원본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건설, 이사, 인테리어, 건축 공사 등 자재 납품 또는 거래처나 고객 또는 일반 공급처나 서비스 제공하는 곳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견적서 양식입니다. 견적서나 청구서 또는 상황과 용도에 맞게 조금씩 수정할 수 있도록 hwp 파일 그리고 엑셀 파일을 원본 그대로 각각 첨부를 하였으니 천천히 스크롤을 내려보시고 우리 회사나 업체에 맞는 양식을 다운로드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견적서 양식은 한글 파일 3개, 엑셀은 총 5개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부연설명이 필요한 곳은 원본 파일을 열었을 때 화면을 캡처하여 자세하게 설명을 하였고, 첨부한 파일은 모두 이미지와 제작한 한글이나 엑셀 원본 두 가지입니다. 

 

 

견적서 양식 hwp 

 우선 첫번째 1번 견적서를 열었을 때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발주일과 납품 예정일 등을 기재할 수 있는 란이 있고, 제품명과 수량, 단가와 금액 등 간결 명료한 양식입니다. 이 상태에서 미리보기를 눌러봤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A4 용지로 딱 맞게 한장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인쇄나 프린트하기 전에 견적서 내용이 맞게 기재가 되었는지 양식이 삐뚤어지지는 않았는지 체크를 하신 후에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아래 각 1번부터 8번까지 천천히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견적서 양식 이미지.jpg
0.24MB
1 견적서 양식 한글.hwp
0.01MB

 우선 설명했던 1번 견적서 양식입니다.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양식 밑에 이미지와 한글 파일 순으로 첨부를 하였습니다. 간결하고 심플하게만 작성을 하였기 때문에 고객 중에 비교견적서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당사의 양식은 어느 정도 구성을 잘 갖춘 양식을 정하고 나머지 타사 비교견적서는 이러한 심플한 양식으로 같이 작성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번 견적서 hwp 양식 
2 견적서 양식 이미지.jpg
0.35MB
2 견적서 양식 한글.hwp
0.01MB

 

 다음은 2번 견적서도 역시 hwp 파일이지만 다른 구성의 양식입니다. 등록번호와 상호 및 대표자 등이 들어가는 공급자 칸이 있으며, 수신을 받는 대상을 기재하는 칸과 그 밑에 넘버 번호, 품명, 규격, 단위, 수량, 단가, 금액 등을 작성하는 칸이 있습니다. 그 밑에 관리번호나 비고, 취급자 등은 상황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셔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3번 hwp 견적서 양식  
3 견적서 양식 이미지.jpg
0.27MB
3 견적서 양식 한글.hwp
0.01MB

 

3번 견적서입니다. 이번에는 조금은 세련된 느낌으로 표의 선 굵기나 표 서식 구성이 보기 편하도록 깔끔하게 만들어진 견적서 양식입니다. 사업자 등록번호와 상호명, 대표자 성명, 사업장 주소, 업태와 종목, 연락처 등을 작성하는 공급자 입력란이 오른쪽에 있고 그 왼쪽에는 날짜와 수신 대상을 작성하는 귀하, 다음과 같은 견적서를 제출한다는 간결한 문구가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품목은 1번부터 10번까지 작성하도록 구분이 되어있으며, 품목과 판매 단가, 수량, 비용 등이 있습니다. 아래부터는 엑셀입니다. 

 

 

 

 

엑셀 파일도 살펴보기 전에 원본 파일을 같이 들어가봅시다. 이렇게 양식이 열리고요. 

 

 

 

미리보기 했을 때에도 한 장에 딱 맞게 출력이 됩니다. 그럼 이제 엑셀도 하나씩 살펴봅시다. 

 

 

 

 

4번 견적서 양식 엑셀파일 
4 견적서 양식 엑셀.xlsx
0.01MB
4 견적서 양식 이미지.jpg
0.74MB

 

 엑셀 자체가 많은 표의 칸이 들어가는 서식을 깔끔하고 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함수를 이용하여 합계 계산이나 세액 계산이 쉽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래서 hwp 파일보다 더 많은 칸을 갖춘 서식으로 자유롭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우선 4번 양식이고요. 

 

 

 

 

5 견적서 양식 엑셀.xlsx
0.01MB
5 견적서 양식 이미지.jpg
0.87MB

 5번 견적서 양식은 오른쪽에 공급가액과 세액을 끊어서 기재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엑셀 원본 파일과 이미지 파일 모두를 각각 첨부를 하였고요. 

 

 

 

 

 

 아래 살펴볼 6번 양식은 살펴보기 전에 조금 설명을 드릴게요. 원본 파일을 연 모습이고요.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공급가액과 세액이 합산된 총합계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양식입니다. 우선 예시로 수량을 2, 단가를 2000원을 입력을 해봤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공급가액은 4,000원, 세액은 10%인 400원으로 자동으로 기재가 되고요. 공급가액 및 세액 합산 금액이 4,400원으로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6 견적서 양식 (자동계산) 엑셀.xlsx
0.02MB
6 견적서 양식 (자동계산) 이미지.JPG
0.83MB

 

그래서 자동 계산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이런 양식이 조금 더 편할 것 같네요. 제일 하단에 문구는 삭제를 하셔도 됩니다. 

 

 

 

 

7번 견적서 양식 엑셀  
7 견적서 양식 (자동계산) 엑셀.xlsx
0.01MB
7 견적서 양식 (자동계산) 이미지.jpg
0.59MB

 

마찬가지로 7번 또한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양식입니다. 6번보다는 조금 더 깔끔하고 간결한 느낌이 나네요.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공급을 받으려고 하는자에 대한 정보가 날짜와 함께 밑에 있다는 점입니다. 년도와 월 일, 그리고 업체명과 담당자의 서명 (인) 란이 기재가 되어있습니다. 

 

 

 

 

8 견적서 양식 수기전용 엑셀.xlsx
0.01MB
8 견적서 양식 수기전용 이미지.jpg
0.70MB

 

 이런 양식도 필요하실 것 같아서 올렸습니다. 이것은 공급받는자와 공급자용을 같이 기재하는 수기 전용 견적서 양식입니다. 왼쪽에 공급받는자용에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오른쪽에 자동으로 똑같이 입력이 되는 방식이고요. 수기로 직접 쓰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미지만 저장하셔서 바로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정리하자면 점심에 따라 반으로 접어서 공급자와 공급받는자가 나눠가질 수 있는 양식이고요. 아니면 용지를 아끼기 위해서 한 장에 두 개씩 사용하시는 분들도 위의 견적서 양식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은 혹시 몰라서 앞전에 다루었던 거래명세표입니다. 다음 양식들에 이름을 견적서로 수정을 하셔서 사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나열해봤습니다. 

 

 

 

정리하면 산출되는 거래명세표 엑셀 무료양식 용지 인쇄 이미지 포함

정리하면 자동으로 산출되는 거래명세표 엑셀 무료 양식입니다. 원본으로 된 엑셀양식과 수기로 작성하기 위해서 간단하게 용지만 출력할 수 있는 이미지 파일을 원본으로 같이 첨부를 하였으

gongbuglog.tistory.com


 위에 겨래명세표의 원본 파일을 무료 다운하고자 한다면 위의 첨부된 글 '정리하면 산출되는 거래명세표 엑셀 무료 양식' 편을 방문하셔서 마찬가지로 엑셀 원본 파일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다면 댓글 또는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