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거래명세서 양식 무료다운 엑셀 7가지

무료 다운이 가능한 거래 명세서 양식을 총 7가지 모음으로 모아봤습니다. 

 

 

거래명세서를 찾다 보면 온라인 상에서도 다양한 양식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그 외에 또 다른 양식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거래명세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엑셀 파일만 수량과 단가만 입력을 하게 된다면 프로그램 없이도 자동으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셀 입력값이 잘 입력이 되어있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러한 거래명세서 엑셀 양식을 총 7가지 자료들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필요하신 분들은 해당 서식에 맞는 파일을 정확하게 저장을 하신 후 무료 다운을 받으시면 됩니다. 

 

 

 

 

 일단 다운로드 받기 전에 먼저 해당 파일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아래 첨부될 모든 거래명세서 양식은 모두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각각 공급가액이나 세액 그리고 최종적인 vat 포함 및 별도 합계금액이 같이 산출이 되는 양식입니다. 모두 공급자 및 공급받는자가 각각 나뉘어 있어 공급자를 입력을 하면 나머지 공급받는 자 표에도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미리보기 했을 때 화면입니다. A4 사이즈 크기로 만들어졌으며 만약 수기로 입력을 하실 경우에는 직접 프린트 출력을 하셔서 직접 작성하여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거래업체 중에 컴퓨터를 못 다루시는 분들이 종종 있더라고요. 그래서 출력을 하시는 분들은 아래 첨부될 이미지 파일만 저장을 하셔서 인쇄하신 후 직접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1번 거래명세서 양식 엑셀
1 거래명세서 양식 엑셀.xlsx
0.02MB
1 거래명세서 양식 이미지.JPG
1.52MB

 우선 첫번째 거래명세서 양식입니다. 공급받는자는 파란색 공급자 보관용은 빨간색으로 만들어져 있고요. 이 양식이 아마 다른 블로거님들이나 온라인 상에서 가장 흔하게 보셨던 기본 양식일 것이랍니다. 엑셀 함수 및 입력값이 입력되어 있어서 다른 것은 고치지 마시고 수량과 단가만 잘 입력하시면 정확하게 합계 금액이 계산이 되고요. 각각 엑셀 원본 파일을 첨부를 했으며 엑셀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미지 파일로도 같이 첨부를 했습니다. 

 

 

 

 

2번 거래명세서 양식
2 거래명세서 양식 엑셀.xlsx
0.02MB
2 거래명세서 양식 이미지.JPG
0.79MB

 

 다음은 세로로 길며 하나의 표로 작성이 되어있는 거래명세서 양식입니다. 등록번호와 상호 및 법인명을 입력하는 칸, 사업장 주소와 업태, 종목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고요. 공급가액과 세액이 같이 포함이 되어있는 합계 금액이 함께 표기되는 양식입니다. 제일 하단에는 본 거래명세표는 사업자가 월 합계표에 의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경우에는 거래할 때마다 사용하는 계산서이며 월 합계 세금계산서를 작성할 때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고 적혀 있고요. 

 

 

 

 

거래명세서 3번 양식
3 거래명세서 양식 엑셀.xlsx
0.02MB
3 거래명세서 양식 이미지.jpg
1.02MB

 

2번 양식과 비슷하지만 공급 가액의 숫자를 원 단위로 끊어서 입력하는 거래명세서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이렇게 단위로 끊어서 입력을 하는 업체들도 있기 때문에 위의 양식도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4번 양식은 조금 부연설명이 필요합니다. 우선 마찬가지로 공급자와 공급받는자가 각각 포함이 되어있고요. 예시로 초록색 부분에 수량을 2, 단가를 4000원으로 입력을 하면 공급가액은 8000원 부가세는 800원으로 발행 금액이 한 번에 계산이 되는 양식인데요. 보라색에 보시면 영수 또는 청구를 선택을 하는 것이 있습니다. 거래명세서라고 칭해져 있으나 세금계산서로 활용될 수 있는 양식이며, 그 밑에 빨간색으로 체크가 되어있는 것이 시트(SHETT : 일명 작업 페이지를 말함)인데요. 거래명세서를 입력하는 것이 첫 번째 시트이며 입력이 끝나면 두 번째에 있는 '거래명세서 양식' 시트에 자동으로 산출이 되는 양식입니다. 두 페이지를 한 번에 보시죠. 

 

 

 

4번 양식 첫번째 페이지 (부가세별도)

 

4번 양식 두 번째 페이지 (부가세별도)
4 거래명세서(부가세별도) 양식 엑셀.xlsx
0.03MB
4 거래명세서(부가세별도) 양식-1 이미지.JPG
0.70MB
4 거래명세서(부가세별도) 양식-2 이미지.jpg
1.70MB

 

 이해가 되셨죠? 거래명세서를 입력을 하면 세금계산서 처럼 생긴 두 번째 장이 자동으로 산출이 되는 엑셀 파일입니다. 세금계산서로 활용하실 분들은 위의 거래명세서를 '세금계산서'로 텍스트를 바꿔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위의 양식은 부가세가 별도인 양식이고요. 아래의 5번 서식은 위의 4번과 똑같지만 부가세가 포함이 되는 양식입니다. 아래도 한 번 보시죠. 

 

 

 

 

5번 거래명세서 첫번째 페이지 (부가세포함)
5번 거레명세서 양식 두번째 페이지 (부가세포함)
5 거래명세서(부가세포함) 양식 엑셀.xlsx
0.03MB
5 거래명세서(부가세포함) 양식-1 이미지.JPG
0.72MB
5 거래명세서(부가세포함) 양식-2 이미지.jpg
1.70MB

 

 

 상황에 따라서 부가세를 포함을 한 양식을 사용할 것인지 부가세를 별도로 한 양식을 사용할 것인지를 결정한 후 4번과 5번 양식 중에 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6번 거래명세서 양식
6 거래명세서 양식 엑셀.xlsx
0.01MB
6 거래명세서 양식 이미지.JPG
0.53MB

 

 그리고 6번부터는 요즘 트렌드에 맞게 제작된 조금은 세련된 거래명세서 양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수령과 단가를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합계 금액이 계산이 됩니다. 

 

 

 

 

 

7번 거래명세서 양식
7 거래명세서 양식 엑셀.xlsx
0.02MB
7 거래명세서 양식 이미지.jpg
0.62MB

 

 이번에는 위의 6번 서식을 갖고 공급자용과 공급받는자 용으로 구분이 된 양식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양식을 모음으로 모아봤고요. 부연 설명이 조금 부족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 직접 하나씩 저장을 하셔서 예시로 입력값을 입력해보고 나에게 맞을 것 같은 거래명세서 양식을 잘 선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래명세서 양식 한글 hwp pdf 워드 doc 5종 다운로드

거래명세서 양식 한글 hwp 파일과 워드 doc 그리고 pdf까지 각각 3개의 파일을 jpg 이미지와 함께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업로드를 했습니다. 앞전에 다루었던 7종의 엑셀 파일 글을 너무 많은

gongbuglog.tistory.com

만약 한글 hwp, 워드 doc 파일을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위의 첨부된 글 '거래명세서 양식 한글 hwp pdf 워드 doc 5종 다운로드'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가정의 평안과 행복 그리고 무사 해당 기업과 업체들의 일익 번창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