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아이폰 그라데이션 배경화면 및 포토샵 은은한 배경이미지 모음

아이폰 그라데이션 배경화면 및 포토샵 작업용 은은한 배경이미지 모음입니다. 

 

 

 은은하면서도 여러 색상이 자연스럽게 변화되는 느낌을 좋아하는데요. 그라데이션(gradation)은 그림이나 이미지 또는 사진이나 기타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에서 밝고 어둡거나 색상의 짙은 농도에 따라서 특정한 구간마다 자연스럽게 변화가 되는 색깔 표현 기법 중 하나인데요. 자연스럽게 변화가 되는 예쁜 배경으로 그 위에 캐릭터나 글귀 또는 기타 다양한 템플릿 디자인을 제작할 때 많이 활용이 되고 있는 그런 친숙한 형태의 이미지입니다. 포토샵을 주로 다루시는 현업에 계신 분들도 이런 기법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하고 계시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변에서 자신의 폰 배경화면도 다른 사진이나 디자인을 넣는 것이 아니라 그냥 이런 패턴 형식의 이미지만 설정을 하는 것을 봤었기 때문에 단순하면서도 심플한 느낌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배경 자료가 될 것 같고요. 

 

 그래서 오늘은 그라데이션 효과가 들어가 있는 다양한 배경화면 모음과 함께 포토샵이나 아이폰 또는 스마트폰이나 핸드폰 외에도 컴퓨터와 노트북 바탕화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각각 테마에 맞게 모음전으로 모았습니다. 

 

 

 

 

1. 부드럽고 은은한 느낌

그라데이션 컴퓨터 배경화면 

 첫 번째 테마는 바로 부드럽고 은은한 느낌의 그라데이션 배경화면인데요. 모든 구성은 위에처럼 컴퓨터 바탕화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규격인 1920 x 1080 크기를 첨부하였습니다. 

 

 

 

 

 

 두번째는 같은 템플릿을 가지고 아이폰 배경화면 크기로 다시 재편집을 해봤어요. 세로가 길기 때문에 갤럭시나 다른 스마트폰 등 기종에 관계없이 활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이미지에 대한 설명은 각각 디자인이 변화될 때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짙은 파란색에서부터 옅은 하늘색으로 왼쪽 아래 끝에서 오른쪽 위까지 서서히 변화가 되는 컬러입니다. 하늘의 느낌을 형상화한 것 같기도 하고 바다를 나타내는 느낌도 듭니다. 이런 디자인은 바라보는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기 때문에 내 느낌에 맞을 것 같은 배경을 잘 선정하는 안목도 중요할 것 같네요. 

 

 

 

 

 

 

 

은은한 아이폰 그라데이션 배경화면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이런 포근하면서도 은은한 파스텔 느낌의 그러데이션이 예쁜 것 같은데요. 밝은 느낌이 나면서 화사한 분위기 포근해지는 감성을 전해주기 때문에 이런 형태의 이미지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기도 하네요. 

 

 

 

 

 

 

 조금 더 산뜻한 느낌 노란색에서부터 하늘색 그리고 보라색으로 이어지는 그라데이션입니다. 위 세 가지 색상 조합 자체가 어색할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변화가 되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고 예쁘게 감상이 가능한 것 같아요. 

 

 

 

 

 

 

 살짝 문양이나 특정한 패턴이 들어가 있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문양의 형태가 있는 듯 없는 듯 강하지 않는 부드러운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새겨져 있어 어색하지 않은 것 같고요. 문양이 들어가 있는 것은 제일 하단에 테마에 한 번 더 나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더 깔끔한 이미지를 선호하신다면 이런 파란색과 흰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그라데이션이 단순하고 깔끔할 것 같네요. 위와 아래에 각각 짙은 블루 색상으로 형성이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2 단색의 포인트 느낌 

 비슷한 색이 서로 어우러졌거나 아니면 한두 가지 색상으로만 자연스럽게 표현이 된 이미지도 깔끔한데요. 짙은 그레이와 살짝 노란색이 아주 은은하게 감돌고 있는 이미지입니다. 차분한 느낌을 전해주는 컬러란 생각이 들고요. 

 

 

 

 

 

 

 

 강한 핑크색과 보라색이 조합이 된 배경 이미지의 모습입니다. 매칭이 된 색상 조합 자체가 환타지하면서도 몽환적인 감성을 전해주지 않을까 싶네요. 

 

 

 

 

 

민트색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이미지이고요. 

 

 

 

 

 

 

보라색과 검정의 조합입니다. 

 

 

 

 

 

빨간색과 브라운이 조합이 된 독특한 질감의 컬러이고요. 

 

 

 

 

 

 

 민트색과 밝은 그린(초록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있는 모습입니다. 색상 두 가지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 때문에 두 개의 조합도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마지막은 보라색과 핑크색이 함게 표현이 이루어진 이미지입니다. 

 

 

 

 

 

3 무지개 

 다음으로는 다양한 무지개 그라데이션을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인 빛의 7원색이라고 하는 빨, 주, 노, 초, 파, 남, 보 7가지 모든 색상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표현이 된 그림입니다. 

 

 

 

 

 

 

비슷하지만 살짝 파스텔 톤이 묻어나는 느낌으로 색을 약간 변형한 배경입니다. 

 

 

 

 

 

 

왼쪽 위에 약간 노을빛의 느낌도 살짝 있는 것 같고요. 오른쪽으로 갈수록 브라운 컬러로 자연스럽게 변화되는 것이 신기한 것 같네요. 

 

 

 

 

 

 

 디지털 또는 환타지한 사이버 감성은 바로 이런 색이 아닐까 싶네요. 예전에 만화 같은 것을 보면 사이보그가 이런 배경에서 태어나거나 등장하는 장면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러한 애니메이션의 느낌과도 잘 어우러집니다. 

 

 

 

 

 

조금 더 강한 느낌으로 표현이 이루어진 그림이고요. 

 

 

 

 

 

은은한 느낌의 컬러로 표현이 된 이미지입니다. 

 

 

 

 

 

 

 

3 파란색 위주로 된 이미지를 따로 모아봤어요. 

 우주와 빛을 형상화한 그림인데요. 아마 칠흑같이 어두운 우주에는 이런 무수히 많은 별들이 점처럼 있을 것이고 그 위로는 빛의 작용으로 인해 이런 푸른빛을 내기도 하지 않을까요? 

 

 

 

 

 

 

 윗부분에만 블루 색상으로 표현이 되었으나 아래로 내려갈수록 자연스럽게 다른 컬러로 이어지는 모습입니다. 

 

 

 

 

 

 

 

조금 더 강한 느낌이 드는 이미지이고요. 

 

 

 

 

 

 

 스크롤이 길어지는 관계로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배치를 하였고요. 사진 크기는 동일하니 누르시면 크게 확대가 되셔서 크기는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왼쪽은 pc용 오른쪽은 스마트폰 전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마찬가지로 다른 색상으로 결합이 이루어진 그라데이션입니다. 

 

 

 

 

 

4 햇살, 눈부신 빛의 느낌. 

 네 번째 테마는 빛을 머금고 있는 것 같은 느낌, 햇살이 포근하게 비춰서 반짝반짝 빛나는 듯한 효과를 나타낸 이미지입니다. 

 

 

 

 

 

왼쪽에는 햇빛이 비치고 있고 오른쪽에는 무지개가 자연스럽게 형성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빛의 굴절 각도에 따라서 이렇게 다양한 색상으로 우리가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신기한 것 같아요. 그런 것이 자연, 과학이 전해주는 아름다움이 아닐까요? 

 

 

 

 

 

 

차분하면서도 단조로운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고급스러운 느낌도 드네요. 

 

 

 

 

5 패턴

 끝으로 특정한 패턴, 모양이 살짝 들어가 있는 배경화면이고요. 마찬가지로 해당되는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가 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단색으로 된 배경을 찾으신다면 바로 전 개시글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다음에도 예쁜 배경으로 다시 한번 찾아뵐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