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노트북 배경화면 고화질 흑백 바탕화면 모음

노트북 배경화면 고화질 흑백 바탕화면 총 36개 모음입니다.

일반 PC나 컴퓨터 초고화질 사진으로써 동일하게 사용하셔도 무방하고 데스크와 같은 일상의 느낌을 담고 있는 책상, 자연 경관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산, 인생의 방향을 상징하는 길 등. 총 세 가지 테마로 준비를 해봤으며 마찬가지로 모든 배경화면은 중반부에 다시 흑백사진으로 재 편집을 같이 올렸습니다. 

 

해당 노트북 배경화면 사진은 1920 x 1080 비율로써 적당히 확대를 해도 깨짐 없는 깔끔한 느낌의 고화질 사진이고요. 15인치(43~44cm), 16인치(40~42cm), 17인치(37~) 또는 14인치(35~36cm)까지 화면 크기에 상관없이 에어북, 에어팟, 삼성 노트북 센스나 갤럭시북, lg 그램 등 기종에 상관없이 모두 동일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장하는 방법은 마음에 드는 해당 배경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키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또는 '저장'을 누르신 후 배경화면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1 책상 테이블 

아날로그 감성을 전하는 고화질 노트북 배경화면 

 먼저 첫 번째 테마는 바로 책상 위의 다양한 작업 공간 또는 일상에서 주로 사용하는 사물이 보이는 노트북 배경화면입니다. 업무적인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그래도 부담 없이 우리 일상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익숙한 모습이기 때문에 친근하게 다가오는 느낌의 사진입니다. 

 

 

 

 

 

 배경화면 같은 경우에는 주로 바탕화면에 지정한 아이콘들이 잘 보여야 하기 때문에 이런 여백 공간에 잘 정돈하는 것도 깔끔하게 아이콘들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그래서 일부 사진들은 어느 정도 여백 공간이 있는 사진들이 있으니 차근차근 하나씩 감상해보시면 되실 것 같고요. 이렇게 오래된 테이블 위에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다이어리, 자주 마시는 카페라떼나 커피 등만 놓여있어도 분위기가 있는 것 같네요. 

 

 

 

 

 

 요즘에는 디지털 노마드라고 하여 내가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업무를 보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이런 여행적인 느낌을 함께 담은 사진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런 일상을 담은 듯한 느낌이 더욱더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선이 그려진 수첩과 같이 생긴 다이어리 그리고 오른쪽에는 아메리카노 커피가 보이고 오른쪽 하단 쪽에 여백의 공간이 있네요. 

 

 

 

 

 

너무 아날로그 감성인가요? 오래된 것 같은 지도와 함께 그 위에 투박한 다이어리와 안경, 폴라로이드로 출력한 사진의 모습도 있네요. 아마 옛날 항해사나 철학가는 이런 곳에서 경로를 정하거나 글을 쓰지 않았을까 상상해봅니다. 이런 고전풍의 느낌도 아날로그 감성을 더해주는 것 같고요. 

 

 

 

 

 

아이폰을 세워서 벽돌과 같이 생긴 벽쪽에 기대놓은 모습입니다. 

 

 

 

 

2 산 (자연풍경)

다음은 자연경관을 포함한 힐링의 느낌을 전해주는 산입니다. 먼저 휴양지의 느낌을 담고 있는 바닷가 근처의 사진이고요. 

 

 

 

 

 

 잔디 위에 초록색 빛으로 물들어 있는 은은하게 퍼져나가는 듯한 빛을 하늘로 담고 있는 그린 톤이 가득한 배경화면입니다. 산뜻한 자연의 느낌, 개운한 감성으로 힐링을 전해주는 것 같은 느낌을 선호하신다면 이런 초록색 배경화면도 괜찮을 것 같네요. 

 

 

 

 

흘러가는 시간 또는 빠르게 지나가는 시간 경과를 나타내는 움직이는 별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은 호숫가의 사진입니다. 

 

 

 

 

 

노을이 지고 있는 풍경은 마음의 평온함과 안정을 가져다주는 듯 해요. 그래서 노을을 바라만 보고 있어도 무엇인가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를 했으며 바쁘게 보낸 하루의 일과를 정리하고 마음의 안정을 되찾아주는 느낌이 듭니다. 

 

 

 

 

 

 노을과 구름이 퍼져있는 하늘을 배경으로 한 산 풍경의 모습입니다. 붉은 태양이 마치 우리 마음속에서 끓고 있는 열정을 상징해 주는 것 같기도 합니다. 아직은 발견을 못할 것일 수도 있지만 누구에게나 마음속에 열정이라는 것은 간직하고 있으니까요. 

 

 

 

 

 

3 길

세 번째 테마는 바로 길입니다. 길이 쭉 뻗고 있는 고화질의 배경화면 사진인데요. 깔끔한 느낌으로 담은 사진인 것 같아요. 길이라는 것은 인생을 비유하여 많은 문학가나 예술가들 사이에서 사용이 되고 있는 대표적인 상징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길이라는 것은 인생의 방향 또는 현재 걷고 있는 노력이나 꾸준함을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수필이나 시 또는 예술 작품에서 길을 인생에 비유적으로 사용하기도 하고요. 저 또한 삶의 방향을 나타낼 때 '길'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곧게 쭉 뻗은 길은 다양한 환경 속에서도 끊임없이 내디디며 걷게 되는 꾸준함을 상징하기도 하고요. 여러 곡선이 있는 길이 있지만 결국엔 앞으로 나간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의미 또한 깊은 메세지를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늘을 여백의 공간을 두고 곧지는 않지만 저 멀리까지 쭉 뻗어 있는 길 배경화면 사진이고요. 

 

 

 

 

 

곧게 뻗은 길 사진도 괜찮은 것 같네요. 

 

 

 

 

이렇게 다양한 배경과 느낌의 초고화질의 길 사진 테마도 하나씩 감상을 해봤고요. 아무래도 취향이나 선호하는 느낌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나에게 편안한 느낌을 주거나 인생에 가치관 또는 철학이 담겨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전해주는 사진이 있다면 그 사진으로 배경을 설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4 위의 모든 노트북 배경화면을 흑백 사진으로 재편집 하였습니다. (테마 구분, 순서없이 일괄 나열)

 

 개인적으로는 이런 흑백 사진을 좋아하기 때문에 느낌은 투박하지만 이런게 조금 더 감성적이고 예술적인 느낌을 더해주는 것 같습니다. 모양이나 형태만으로 꾸밈이나 아름다움 없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기도 하니까요. 이렇게 내 철학이 담겨 있는 또는 내 인생의 메세지를 담고 있는 것 같은 사진이나 힐링이 될 수 있는 사진을 골라 나의 일상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질 수 있는 배경화면 모음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