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시험 보기전 읽으면 좋은 공부 자극 글귀

 시험 보기전 나태해졌을때 읽으면 좋은 공부 자극 글귀를 만들어 봤습니다. 제가 수험생이었던 시절의 되새겼었던 마음가짐 그리고 공부를 하면서 깊은 회의감을 느끼고 있거나 자극제가 필요하실 것 같은 분들을 생각하면서 마음속에 진심을 담은 그런 글귀들입니다. 

 

 

 

 

 

현재의 시간들에 대한 중요성을 얘기한 공부자극글귀 

지금 시간을 잃어버리면 앞으로의 모든 시간을 잃을 수 있어. 

 지금 현재의 시간들을 잃게 된다면 앞으로의 내 미래, 훗날의 모든 시간들까지 잃어버릴 수도 있죠. 그만큼 현재에 내가 어떤 마음가짐을 품으며 어떻게 노력하는지에 따라 인생은 달라질 수 있어요. 지금 현재는 훗날의 펼쳐질 나의 미래를 지배한다! 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공부와 인생에 대해서 적은 꿈글귀 

지금 하는 공부가 인생에 있어 전부는 아니지만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중대한 과정이 될 수 있어. 

 공부가 인생의 전부를 책임지지는 않지만 그만큼 중요한 시기인것만은 변함은 없어요. 지금 현재 또한 내 인생에 있어서 전부는 아니지만 조금 더 큰 목표를 세울 수 있는지 없는지를 결정할 중요한 시기랍니다. 기회라는 것은 어느정도 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해 더 큰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깐요. 

 

 

 

 

 

 

 

 

값진 결과들로 다가올 것이라는 노력글귀 

지금의 노력들은 반드시 값진 성과로 다가올꺼야. 그리고 난 매우 기쁠꺼야. 

 내가 진심을 다해 있는 힘껏 최선을 다했다면 그 과정이 힘들고 고통스러웠어도 나중에는 값진 결과, 더 큰 기쁨으로 찾아올 것이랍니다. 아직은 그런 기쁨을 만끽할 때는 아닌듯 해요. 노력한만큼 기쁨이 더 커지는 만큼 그에 따른 결과는 더욱 더 큰 기쁨을 마음껏 만끽하게 될 것이니깐요. 

 

 

 

 

 

 

 

 

공부에 관한 후회글귀 

공부가 뭐 대 수냐. 
후회가 무서운거지. 

 사실 어떻게보면 막연한 공부라는 것보다 무서운 것이 뼈저리게 느끼게 될 '후회'인 것 같아요. 충분히 할 수 있었음에도 내가 조금 더 노력했으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을 그 과정들이 조금이라도 부족했다면 그만큼 후회가 커지는 법이랍니다. 

 

 

 

 

 

 

 

 

 

짧게 표현한 짧은 공부 자극 글귀

공부해라. 
딴짓하지 말고. 

 불필요한 행동을 시작하고 그 횟수가 잦아지면 잦아질수록 그만큼 불필요한 시간들도 점점 늘어나 원하는 목표와도 거리가 멀어집니다. 어떤 목표를 위해 방해가 될 만한 요소를 아예 제외를 해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좀 더 짧고 강하게 표현한 글. 

그런식으로 했는데
뭘 기대한거야?

 혹시 내가 예상했던 결과와는 정반대의 결과를 맞이했거나 간절히 원했던 바에 못미쳤을때 그에 따른 책임은 나 자신에게 있습니다. 혹시나 내가 나태해지고 제대로된 노력을 하지도 않았는데 너무나 큰 기대를 바랬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구름 이미지에 적은 좋은 계기에 대해 표현한 동기부여글귀 

내가 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느꼈다면 그만큼 좋은 계기가 어딨니? 나머진 나의 노력에 따라 달려있어. 

 어떠한 변화를 하기 위해서는 내가 그만큼 마음속에서 진심으로 느끼고 깨달아야 하는데요. 내가 마음속으로 진심으로 깨닫고 느끼는 것. 그만큼 좋은 계기와 더욱 더 노력해야할 명분이 더 있을까요? 내가 스스로 느끼고 판단했던 것만큼 확실한 자극제와 동기부여는 없을 것이랍니다. 

 

 

 

 

 

 

 

 

잠글귀 

두 시간 잔다고 해서 
죽지 않더라. 

 잠 글귀 명언이라 할 수 있는 공부 자극 글귀인데요. 물론 충분한 숙면이 일상을 보내는데 좋은 활력을 불어넣어주기도 하지만 지금은 시기가 시기인만큼 그 이상의 노력을 해야할 때인것 같습니다. 강인한 정신력이 더욱 큰 힘을 발휘합니다. 

 

 

 

 

 

 

 

 

 

최선을 다해야한다는 글.

목표를 세웠다면 
결과를 얻기위해 
최선을 다해야해
최대한 있는힘껏. 

 내가 간절히 원하고 있는 목표가 세워졌다면 그 원하는 목표, 원하는 결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고 그 노력은 최대한의 노력이 되어야만 그토록 바랬었던 목표에 조금씩 까워질 수 있지 않을까요? 

 

 

 

 

 

 

 

 

밑에서 바라본 빌딩 사진위에 적은 사회 글귀 

인생은 성적순이 아니라는데 
사회는 성적순으로 판단하지.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지만 내가 아닌 상대방은 그렇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사회라는 것은 그만큼 각박하고 호락호락하지 않으며 냉정한 것 같습니다. 상대방이 나에 대해서 판단하는데 그렇게 관대하지는 않거든요. 어떻게보면 단순한 것 같아요. 그 사람에게 정말로 필요로 할 수 있는 사람인지.. 난 그 기대에 충당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춘 사람인지. 그 기준점을 정하는 것은 모호할 수 있지만 그에 따른 해답은 냉정하리만큼 아주 단순합니다. 그만큼 누구에게나 필요로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는 시기가 바로 현재, 지금 이 순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험생 또는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자극제가 될 수 있는 공부 자극 글귀 

 여러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었던 공부 자극글귀는 몃번째 글이었는지 댓글을 담아주시면 다음의 글귀를 작성하는데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