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동기부여명언 - 계기와 기회를 만드는 변화와 도전

 동기부여명언을 모음으로 모았습니다. 나에게 찾아온 또 하나의 계기와 기회, 또 하나의 마음속 변화와 도전을 만들게 되는 그런 시간이 되길 바라는 공글로그의 명언 감상시간. 오늘은 각 명언들을 하나하나씩 감상해보고 마음속으로 새기면서 소박한 저만의 생각들도 함께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마음에 관한 동기부여명언  

어디를 가든 마음을 다해 가라. 
- 공자 - 

 한 방향을 오랫동안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내가 마음으로 내키는 방향, 내가 간절히 원하며 나아가고 싶은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랍니다. 그 방향을 향해 선택한 충분한 계기도 있고 그에따른 의지도 충분할 수 있는 방향이기 때문에 내 마음속에서 내키는 길. 내가 마음으로 진정으로 원하는 길을 선택하는 것. 그 길이 포기하지 않고 꾸준하게 나아갈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 됩니다. 

 

 

 

 

 

 

 

자신있는 과정의 중요성을 말한 도전명언 

자신있는 사람에게 도전이란 더 나은 것을 만들기 위한 과정, 분발의 계기가 된다. 
- 킹 휘트니 주니어 - 

 때로는 내가 원했던 결과에 못미치는 경우라던지 그 결과가 처참한 실패로 거듭났을때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쩌면 내가 경험하고 싶지 않았던 실패 또한 성공에 있어 반드시 필요한 강력한 계기가 되는 것은 아닐까요? 똑같은 상황에서도 어떤 사람은 실패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은 새로운 기회라고 말하고.. 여러분들은 어떤 인생을 선택하며 그려나갈 것인가요? 

 

 

 

 

 

 

 

 

작은 것들로부터 시작이 된다는 기회명언

작은 기회로부터 종종 위대한 업적이 시작된다. 
- 데모스테네스 - 

 세상에서 높게 평가되는 위대한 업적들은 모두 거창하고 대단한 시도로부터 시작했을까요? 처음부터 너무 완벽하고 너무나 큰 기대를 바랬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내가 지금당장에 할 수 있었던 것에서부터 꾸준하게 하다보면 미래에 대한 방향성이 점점 더 뚜렷해지고 단계별 과정에 따른 큰 계획들을 하나하나씩 달성하다보면 그것이 바로 위대한 업적이라고 할 만큼 큰 성공이 아닐까 싶네요. 

 

 

 

 

 

 

 

진정한 삶에 대한 레프 톨스토이의 변화명언 

작은 변화가 일어날 때 진정한 삶을 살게 된다. 
- 레프 톨스토이 - 

 문득 마음속에서 느끼게 되는 생각들로하여금 그것이 인생에 있어 중대한 변화의 시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단지 우리는 일상속에서 너무나 많은 느낌과 생각, 깨달음들을 철저하게 무시한채 살아가고 있죠. 어쩌면 이런 동기부여명언들을 찾는 것 또한 이미 내가 알고 있는 상식,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그것을 잊고 살아왔었던 것은 아니었을까요? 그런 관념과 느낌, 삶에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생각들을 다시 한 번 느끼고 마음속으로 새겨나가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돈과 관련된 빌게이츠의 변화 명언. 

행동을 변화시키려면 많은 돈을 투자해야 한다. 
- 빌 게이츠 - 

 변화를 하려는데 마땅한 방법을 찾지 못했다면 때론 내가 공감이 되고 이해가 되는 방법들을 접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내가 반복적으로 개발하고 활동해야겠다고 생각되는 분야, 지속적으로 내가 필요하다고 느꼈던 것이 있다면 그것을 위해 과감하게 돈을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는데요. 내가 지불한 돈이 아까워서라도 다녀야할 만큼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이 있나요? 

 

 

 

 

 

 

 

 

스스로 찾아야 한다는 기회명언 

기회를 찾아야 기회를 만든다. 
- 패티 헨슨 - 

 내가 변화를 꾀하고 있지만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다면 아무런 변화가 없어요. 하지만 작다한 무엇이라도 시도라도 한다면 변화를 할 수 있는 가능성은 99%가 된답니다. 단지 성공과 실패는 1%의 작은 차이로 인하여 갈리게 되겠지만 중요한 것은 내가 99%의 가능성을 열어두느냐 아니면 그것조차 철저하게 무시한채 아무런 가능성, 기회를 열지 못하느냐 차이가 아닐까요. 

 

 

 

 

 

 

 

즐기는 것의 중요성을 얘기한 돈명언 

돈은 내게 큰 동기가 아니라 점수였다. 진짜 재미는 게임을 즐기는 것이다. 
- 도널드 트럼프 - 

 돈이 목표일 수도 있고 명예가 먼저일 수 있으며 행복이 우선순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인생의 가치는 저마다 다르죠.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이 아니라 나를 위한 성공, 내가 즐기며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 아닐까? 라는 메세지를 전해주는 그런 동기부여명언이네요. 

 

 

 

 

 

 

 

불운 극복 관련 노력명언 

불운을 극복하는 유일한 것은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다. 
- 해리 골든 - 

 진정한 성공을 바라면서 그 성공을 향한 제대로된 노력을 했을까.. 이런 물음에 떳떳한 답변을 내리기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는 하나같이 성공을 바라면서 막상 자신의 모습을 냉철하게 되돌아볼 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공할 수 없는 방법과 과정들을 철저하게 따르고 있으니깐요. 

 

 

 

 

 

 

 

시간과 변화에 관한 명언 

시간은 우리를 변화시키지 않는다. 우리를 펼쳐 보일 뿐이다. 
- 막스 프리쉬 - 

 순리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이 시간이라는 것은 우리를 변화시킬 수 없습니다. 단지 늙도록 변화시킬 뿐이죠. 무수히 흘러가는 시간속에서 이런저런 나만의 역사를 새겨나갈 수 있는 그런 의미있는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도전명언. 

시작이 반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 

 시작이 절반의 성공이라고 하는 말이 있습니다. 무엇이던 처음이 어려울 뿐 그 이후는 모든 것들은 자연스럽고 순탄하게 흘러가게 되어있지요. 인생의 성공과 실패는 도전을 하는사람과 안하는 사람으로 갈리는 것이 아닐까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회와 변화를 만드는 도전 또는 동기부여명언들은 무엇이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