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성공명언 - 실패했거나 포기하고 싶을때 읽으면좋은글

오늘은 성공명언들을 14개 모음인데요. 

 

 

 

 

 지금 실패했거나 어려운 상황에 놓여서 포기하고 싶을때 읽으면 좋은글을 모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귀감이 될 수 있는 명언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글구나 문구로 감상하기 귀찮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영상으로도 만들어봤으니 같이 감상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성공명언 14개 

 각 성공명언들에 담겨있는 메세지나 의미는 무엇인지 그리고 지금 현재의 내 상황들에 반영할 수 있는 그런 마음적인 글인지도 하나씩 살펴보도록 해요! 

 

 

 

 

 

성공은 결과이지 목적은 아니다. G. 플로베르 

 성공이라는 내가 단계별 과정에 따라서 순차적으로 이룩해냈을때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하나의 결과일 뿐 그것이 최종적인 목표는 아니라는 뜻인데요. 맞는말 같아요. 성공은 단지 내가 원하는 방향을 향해 조금씩 단계를 밟아나가면서 나아가는 것 뿐. 마지막의 골인지점도 없으며 최종적으로 달성하게 되는 끝이 아니랍니다. 

 

 

 

 

 

 

 

성공은 그 사람의 성격이나 인격을 높인다. - W.S. 몸

 사람에 대해서 판단을 하는 것은 그리 좋은 것은 아니지만 우리 사회는 어느정도는 사회적인 명예와 부를 축적했을때 좀 더 인정을 해주고 존중을 받는 사회인것은 사실입니다. 내가 굳이 표현하거나 말하지 않아도 높은 명예와 능력들이 간접적으로 보여진다면 높은 아우라를 느끼게 해줍니다. 

 

 

 

 

 

 

 

성공은 수만번의 실패를 감싸준다 - 조지 버나드 쇼 

 순탄하게 흘러가는 성공이라는 법은 없습니다.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놓일때도 있고 일이 뜻대로 잘 안풀릴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처참한 실패의 결과로 인해 크게 낙담하는 경우도 발생하지요. 하지만 그에 따른 결과값이 내가 추구하는 목표나 성공이라는 것에 조금씩 가까워져있다면 그 숱한 우여곡절과 실패의 과정, 힘들었던 시기들에 대한 값진 보상을 얻게 되지요. 내가 원하는 방향을 향해 끊임없이 추진하고 나아간다면 내가 어렵고 힘들다고 느꼈던 그런 감정들을 자연스럽게 무마가 됩니다. 

 

 

 

 

 

 

 

성공을 거두기 위하여 필요한 것은 계산된 모험이다 - 디오도어 루빈 

 위에 성공명언에서 말한 '계산'은 한하면 바로 내가 세운 계획과 전략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모험'은 그 전략적인 계획들을 꾸준하게 추진해나가는 '도전'을 뜻합니다. 이 과정이 성공에 있어서 반드시 중요한 것이라고 표현이 되었습니다. 

 

 

 

 

 

 

 

시도하지 않는 곳에 성공이 있었던 예는 결코 없다 - H.넬슨 

 많은 사람들에게 성공한 인생이라고 인정해주는 사람들의 일대기를 보면 하나같이 숱한 도전과 실패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성공을 위한 첫 발을 내딛는 과정은 위험을 감수하고 용기있게 내딛은 첫 시도나 도전이 될 수 있으며 이 것이 성공에 아주 중요하게 작용되는 요소임을 강조한 그런 명인입니다. 성공은 어쩌면 도전을 하는 것과 하지 않는 것으로 극명하게 나뉠수도 있죠. 

 

 

 

 

 

 

 

우리가 실패에서 배우면, 실패는 성공이 된다. - 말콤 포브스 

 우리가 실패를 통해서 얻어진 것이 있다면 그런 실패의 모든 과정들은 결국엔 성공을 이루기 위한 과정이 아니었을까요? 무엇을 도전했으나 실패로 끝난 상황은 곧 성공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었는지도 모릅니다.  

 

 

 

 

 

 

 

자기신뢰가 성공의 제1비결이다 - 에머슨 

 자기 자신을 믿는 다는 것은 성공의 가장 중요한 제 1원칙 중 하나라고 얘기한 메세지인데요. 무엇을 계획하거나 추진해서 앞으로 나아가려고 한다면 그 방향은 반드시 진실되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떳떳할 수 있는 길을 걸어나갈 수 있으니깐요. 그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이 아닐까요? 나 자신을 믿지 않는데 어떤 시도나 도전을 할 수 있을까요? 이런 강력한 메세지를 전해주는 듯 합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재미없어 하는 사람치고 성공하는 사람 못 봤다 - 데일 카네기 

 자신이 하고자 하는 그 일은 반드시 진실되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그 일에 대해서 즐거움과 흥미를 충분히 만끽해야 합니다. 그래야 노력 이상의 힘을 발휘할 수 있죠. 시간을 채울 수 있는 일이나 적당히 할 수 있는 고정적인 일을 하는 것도 나쁜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좀 더 큰 가치를 위해서 내 잠재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작은 성공을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은 큰 성공을 얻지 못한다 - 제세 메서 게만 

 이건 제가 생각하는 것과 조금은 반대되는 그런 성공명언 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일상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 작은 성공을 통해서 성공의 감흥을 마음껏 느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것들이 수만가지가 모였을때 비로소 더 큰 성공까지도 단계를 밟아가면서 이룩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여기서 말한 의미는 아무래도 작은 성공들을 통해서 지체하지 않고 끊임없이 앞으로 전진해나가면서 느낄 수 있는 만족을 느껴야 한다는 뜻이겠죠?  

 

 

 

 

 

 

 

긍정적인 생각과 결합된 긍정적인 행동은 성공을 불러온다 - 시브 카에라  

 성공을 위한 수많은 강연과 책에서는 하나같이 긍정적인 생각을 강조합니다. 이 사회도 모두 긍정적으로 살라고 얘기하고 있는 것으로 봐서 이 말을 아무런 의미없이 괜히 하는 것은 분명 아니겠지요. 당연히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생각한다면 실천이나 행동에 있어서도 긍정의 반응이 될것이며 그에 따른 결과 또한 긍정의 결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요. 원초적인 긍정의 사고와 생각은 여러 행동과 결과들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화며 더 큰 에너지를 발휘합니다. 

 

 

 

 

 

 

 

도전에 성공하는 비결은 단 하나, 결단코 포기하지 않는 일이다 - 디오도어 루빈 

 성공을 위한 딱 한가지의 비결이라고 한다면 바로 포기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말한 명언인데요. 성공을 위해서는 당연히 실패의 과정들이 따를 수 밖에 없죠. 수없이 반복되는 실패는 좀 더 확고한 뜻을 내세우는데 그리고 신중하고 정확한 전략을 세우는데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도중에 포기하지 말라. 망설이지 말라. 최후의 성공을 거둘 때까지 밀고 나가자. - 데일 카네기 

 단 번에 이룩해내는 성공은 없습니다. 늘 한결같은 꾸준함을 유지해야지요.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완전한 성공은 아니더라도 내가 목표했던 성공에는 부쩍 가까워지지 않을까요? 

 

 

 

 

 

 

 

마음속에 행복한 기대를 안고 보낸 시간이 성공을 이룬 시간보다 더 즐거운 법이다 - 올리버 골드 스미스 

 성공을 이룩해낸다는 것에는 그다지 큰 의미가 없는지도 몰라요. 단지 현재에 내가 충분히 행복을 느껴야 하고 그런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다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 수 있는 삶을 사는 것이 중요하지요.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그 아이디어가 성공할 때까지 강한 원동력을 발휘한다. - 마크 트웨인 

 아이디어가 생각이 났다면 그 아이디어를 성공에 가까워질 수 있는 강한 힘을 길러준다고 표현한 명언입니다. 때문에 그런 아이디어는 확신할 수 있는 아이디어일수록 더욱 더 큰 역경들을 이겨낼 수 있는 법이죠. 이렇게 오늘 공글로그의 성공명언들을 같이 감상해봤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명언은 무엇이었는지 여러분들의 의견도 댓글로 들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