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투자와 절약에 대한 돈명언 13개

돈명언을 13개 모았습니다.

 

 

 

 투자와 절약 그리고 걱정과 고통 정직 명예 용기 등 삶에 있어서 다양하게 느끼게 되는 감정과 가치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상징적으로 담겨져 있는 명언들입니다. 돈에 대한 귀감이 될 수 있는 명언 감상 시간이 되셨으면 하네요! 

 

 

 

 

총 12개이구요. 개인적으로 와닿았던 명언들만 엄선했습니다! 같이 감상해볼까요? 

 

 

 

 

 

 

절약하지 않는 자는 고통받게 될 것이니라 - 공자의 돈명언. 

 돈을 많이 벌어서 그만큼 씀씀이도 크다면 그 습관과 지출 패턴들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만약 같은 지출과 씀씀이를 갖었지만 상황에 따라 벌어들이는 수익이 줄어들었을때 다시 지출의 크기를 줄여나가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아직은 절약할 필요가 없더라도 오랫동안 절약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가치있는 지출에 초점이 맞춰지면서 적절한 소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윌리엄 제닝스 브라이언의 정직에 대한 명언. 

 세상은 참 불공평한 것 같아요. 정직한 사람이 오히려 더 큰 부자가 되어야하지만 세상은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부조리한 방법으로 부를 축적하는 경우가 많지만 전 떳떳하고 당당한 부자 정직한 부자가 되고 싶네요. 

 

 

 

 

 

 

 

 

워런버핏의 명언 

 어떤 물건을 구입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의 가치가 될 만한 항목을 구입한다는 말과 똑같은데요. 그만큼 내가 가치있는 것과 없는 것에 대한 구분만 잘 한다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안목을 갖출 수 있습니다. 

 

 

 

 

 

 

 

벤자민 플랭클린의 돈에 절약명언. 

 한 푼을 아낀 것이 한 푼을 번것과 다름 없다는 뜻인데요. 맞는 말 같습니다. 내가 조금이라도 아낀다면 아낀 비용만큼 지출이 나갈 비용을 고스란히 쌓아둘 수 있죠. 따라서 절약에 대해 강조한 이 명언도 참 공감이 되네요. 

 

 

 

 

 

 

 

행동을 변화시키려면 많은 돈을 투자해야한다는 빌게이츠의 투자 명언 

 내가 무엇인가를 개발하고 좀 더 나은쪽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비용이라는 것을 투자해야 하는데요. 돈이 아까워서 투자를 망설인다면 그만큼 투자해야할 가치는 없다고 판단을 내릴 수 있죠. 반드시 변화해야한다면 반드시 투자해야하는 상황이라면 그 투자에 대한 가치는 그만큼 큰 것이기 때문에 신중함이 깃들어있다면 투자를 결단력있게 하는 것도 삶의 올바른 지혜가 아닐까요? 취미생활이나 운동도 내가 비용이 투자되었으면 내가 지불한 비용이 아까워서라도 포기하지 않으려는 것도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돈에 관한 교육과 자식명언. 

 저는 이 명언을 보고 조금 피싯 웃었는데요. 참 씁씁할 현실 같아요. 자식에게 돈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교육이 바로 가난이라니.. 참 현실적인 명언같네요. 사람은 동기가 확실해야 목표가 더 뚜렷해집니다. 가난하다면 어떻게해서든 상황이나 환경이 좀 더 나아지기기 위해서 갖은 노력을 다 할테니깐요. 

 

 

 

 

 

 

 

 

헨리 벤 다이크가 했던 말이라고 합니다. 

 행복이라 불리우는 상품은 결코 없다고 얘기한 위에 말처럼 돈으로 우리 삶에 있어서 필요한 행복의 가치를 살 수는 없습니다.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있고 살 수 없는 것이 분명하게 존재하지요. 

 

 

 

 

돈은 쫓을수록 손에 쥐기 힘들어진다. 

 살면서 내가 간절히 원하지만 그것이 원하는 뜻대로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돈 또한 마찬가지이죠. 내가 돈을 쫓으면 쫓을수록 돈을 잡기가 더 힘들어지는 경우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돈이 목표라면 현재의 수단과 방법적인 부분을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윈스턴 처칠의 돈과 명예 용기에 대한 명언. 

 돈을 잃은 것은 인생에 있어서 작은 부분을 잃는 것. 다만 명예를 잃는다면 더 큰 것을 잃은것이며 용기를 잃는것은 전부를 잃는 것이라고 말한 명언입니다. 돈으로 대체할 수 없는 것을 잃는다는 것이 인생에 있어서도 반드시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네요. 

 

 

 

 

 

 

 

 

존레이의 돈이 돈을 낳는다는 메세지. 

 돈이 돈이 되고 큰 돈이 큰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현재의 우리 시대가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우선적으로 돈이라는 것은 미리미리 벌어놔야겠다는 생각이 큽니다. 

 

 

 

 

 

 

 

메난드로스의 부와 걱정거리에 대한 명언. 

 그래도 돈이라는 것이 여러 위기 상황들을 모면할 수 있게 해주며 비상시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합니다. 또한 사소한 고민과 걱정거리도 조금은 덜어주게 하는 것이 돈이 아닐까요? 

 

 

 

 

 

 

돈과 시간의 중요성을 얘기한 명언. 

 내가 어떤 분야에 어떻게 지출을 하고 어떤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한 의미인데요. 그만큼 신중하게 돈을 쓰고 시간 또한 소중하게 생각해야할 필요가 있죠. 

 

 

 

 

 

 

 

 

사기 명언 

 돈은 삶에 있어서 전부는 아니지만 또 이 돈에 의해서 배신을 하기도 하고 낙담하기도 하며 좌절하기도 하죠. 하지만 어떠한 상황들에서도 꾿꾿하게 이겨나갈 수 있는 힘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만큼 강해질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죠? 이상 오늘은 돈명언들을 모아봤습니다! 여러분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명언은 무엇인가요? 

 

 

 

 

 

 

 

 

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