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글귀

돈글귀 모음 - 돈과행복 그리고 일에대한 생각

 돈글귀를 모음으로 모았습니다. 직접 작성한 글이며 돈과 행복 그리고 일에 대한 깊이있는 생각까지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에 돈에 대해서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한 편으로는 행복과 결부지을 수 있는 절대적인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사람마다 생각하는 관점과 가치관이 다를 수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돈에 관한 메세지는 무엇인지 전해보고자 합니다. 

 

 

 

"돈이란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것이 낫지만 그렇다고 해서 행복에 있어서 절대적인 건 아니다"

 돈은 물론 있는게 당연히 좋죠. 당연히 필요하기도 하고요. 하지만 인생에 목표가 부 또는 경제적인 요소만이 추구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돈으로 살 수 없는 인생에 있어서 반드시 중요한 가치는 다양하거든요. 

 

 

 

 

 

 

"돈이란 위급한 상황에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인생에 있어 하나의 안전장치와도 같아. 그래서 없는 것보단 그래도 있는게 낫지. 혹시 모르는 거니까" 라고 말한 돈글귀. 

 내가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이 돈이기도 하지만 때로는 위급한 상황에 놓여있을때 그런 위기 상황속에서 빠르게 상황을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돈이랍니다. 위기속에서 빠르게 상황을 모면할 수 있는 일종의 보험과도 같은 작용을 한다고나 할까요?

 

 

 

 

 

 

돈이란게 있을땐 있고 없을땐 또 없는거야. 있을때가 없을 뿐이지. 

참 돈이라는 것이 금방 생기면 또 금새 사라지는 것 같아요. 얼마 있지도 않은데 조금 쥐는 순간 또 나갈때는 엄청 늘어나죠. 생각해보면 돈은 있을때가 없었던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좀 더 노력하는 것에 대한 정확한 수치는 없지만 제 생각으로는 1.5배 정도가 아닐까 생각해요. 어느정도 현실적으로 가능한 수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딱 한시간 정도만 일찍 일어나서 하루의 일과를 점검하고 상쾌하게 맞이한다면 하루는 많이 달라질 것이라고 믿어요. 그리고 어떤 일을 시작할때나 준비할때 전략 세우기 과정을 2배 정도만 한다면 더욱 더 결과값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시간치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말이죠. 

 

 

 

 

 

 

우리 사회에서는 돈이 없으면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참 많이 벌어진다. 

살다보면 내가 단지 돈이 없다는 이유로 자존심 상하는 상황들이 많이 일어나는 것 같아요. 사람에 대해서 판단을 할때 경제적인 능력을 중요시하게 보면서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를 판가름하는 경우가 많죠.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자존심 상하는 일이 발생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돈은 일단 많이 벌어두려고 합니다. 

 

 

 

 

 

 

 

 

그 일에서 벌었던 돈에 공허함과 회의감 뿐이라면 아마도 값진 노동은 아닐 것이라는 판단이다. 

 돈을 벌기는 버는데 공허함이나 회의감 또는 후회감만 가득하다면 그 일은 정상적인 노동 활동, 의미있는 노동이지는 않았을 꺼랍니다. 좀 더 의미있는 내가 정답이라고 생각하는 삶의 가치를 찾아 그에 맞는 일을 다시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그놈의 돈돈돈. 그게 그렇게 중요한걸까? 

돈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단적으로 표현한 메세지 글귀입니다. 돈이란게 삶에 있어서 중대한 역할을 할만큼 그렇게 중요한 것일까요? 

 

 

 

 

 

 

 

돈을 벌고싶어 하지만 정작 돈을 벌 수 없는 역량의 사람들이 그런 얘기를 하니깐 참 웃긴거지. 

항상 돈이 없다고 말하며 신세 한탄을 하지만 정작 자신이 좋은쪽으로 변화하지도 않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하나같이 돈이 많기를 갈망하지만 정작 돈이 따를만큼의 높은 역량이나 능력을 갖추지 않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그에 따르는 결과는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생각됩니다. 

 

 

 

 

 

 

 

 

돈을 벌어놔야겠다고 뼈저리게 느꼈던 이유가 반드시 써야할 상황에 못 썼을때였다. 

내가 투자를 해야할 가장 좋은 적기이지만 단지 그럴 자금이 마련이 되지 않아서 기회를 몇 번 놓쳤던 적이 있었는데요. 기회란 것도 어느정도는 준비된 사람들에게 찾아온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돈이라는 것도 일단은 모아두고 내 투자를 위한 자산이 마련되어 있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돈이란 담을 수 없다면 넘치기 마련이다. 복권에 당첨되어 망가진 사람들이 단적인 예이다. 

 내가 돈을 담을 능력이 충분하고 돈을 갖을만한 충분한 그릇이 마련되어 있을때 돈은 엉뚱하게 넘치지 않아요. 따라서 사람의 그릇이라는 것도 내 능력과 주어진 상황안에서 조금씩 늘려나가야 어느정도 관리가 되는 것이랍니다. 한 번에 일확천금과도 같은 돈을 거머쥐었다면 당연히 흘러 넘칠 수 밖에 없지 않을까요? 돈과 행복 그리고 일에 대한 생각대한 삶의 가치관까지도 메세지로 다가올 수 있었던 돈글귀 이미지 감상이 되었길 바랍니다.

 

 

 

 

 

 

 

돈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