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끈기명언 - 꾸준함과 성실함 인내 글귀

끈기명언 - 꾸준함과 성실함 인내에 관한 글귀들을 이미지로 모아봤는데요. 

 

 

 

 

 

 예전에는 무엇을 시작을 하면 끈기가 없어서 쉽게 포기했거나 작심삼일로 하루 이틀 지나면 다시 그만두었던 적이 많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좀 더 나은 삶, 성공에 대한 갈망을 위해서는 요즘엔 무리하다 싶을만큼 너무나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만큼 업무 시간들도 많아졌구요. 밤 늦은시간까지 일에 몰두하는 시간이 많은지라.. 심적으로 마음적으로 그리고 체력적으로 지쳐있는 경우가 종종 있더군요. 그래서 내가 열심히는 하고 있는데 너무 바보처럼 열심히만 살고 있는 것은 아닌가.. 포기하지 않고 단순히 인내와 꾸준함 또는 이런 끈기만으로 계속 나아가도 괜찮은걸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은 시기에 놓여있거나 비슷한 감정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하는 끈기명언들을 모아봤습니다. 

 

 

 

 

 

 

어쨌든 계속 노력하시오. 언젠가는 반드시 자신감과 용기가 솟아나게 될 것입니다 - 다란벨 

 어떤 상황이 있든 간에 계속해서 포기하지 말고 노력을 하라는 그런 끈기명언인데요. 이 글을 읽어보니 아무래도 지금 하던 것을 앞으로도 계속 해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시간이 지나면 자신감을 찾고 더 큰 용기가 생겨날 것이라고 믿고 싶습니다. 

 

 

 

 

 

 

 

 

 

인내와 끈기와 피나는 노력은 성공을 안겨주는 무적불패의 조합이다 - 나폴레온 힐 

 꾸준함을 잃지 않는 내 안의 인내와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노력할 수 있는 끈기 그리고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끊임없이 나아가는 피나는 노력. 이 세가지를 갖추었을때 절대로 패배할 수 있는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뜻인데요. 지금 현재의 이 시점에서 성공에 필요한 이런 요소들이 하나라도 부족한게 있는지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인생에서의 성공은 어떤 지위에 올랐느냐가 아니라, 장애물을 극복하며 성공하려고 노력하는 과정에 있다 - 보커 T. 워싱턴 

 어떤 명예와 위치에 있는가는 인생에 있어서 그리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상황과 어려움들을 어떻게 극복을 해내왔는지 그에 따른 성공할 수 있는 과정들이 있다면 더욱 더 값진 결과로 찾아올 것이랍니다. 

 

 

 

 

 

고통을 두려워하지 말고 슬퍼하지 말라. 참고 인내하며 노력해나가는 것이 인생이다. 희망은 언제나 고통의 언덕 너머에서 기다린다. 

 지금 이 고비, 이 언덕만 넘는다면 반드시 좀 더 나은 삶이 우리를 반겨 줄 것이랍니다. 설령 그 언덕 너머로 실패와 절망이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그런 모든 과정들 속에서 이겨낼 수 있는 원초적인 강인함을 갖추어야 이런 위기들을 극복해나갈 수 있습니다. 

 

 

 

 

 

 

천재는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롤프 메르쿨레의 인내 명언. 

 제가 가장 좋아하는 명언 중 하나랍니다. 단순히 능력이나 실력이 남들보다 우월한게 중요한 것이 아니랍니다. 내가 바라는 하나의 뜻이 있다면 그 뜻을 이루기 위해 차근차근 노력을 해야할 것이며, 그 노력은 내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과정이 된다면 선천적으로 남들보다 우월한 능력과 실력은 무용지물이 되는 것이죠. 더불어 부족한 능력들을 채워나갈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과정들을 겪을 수가 있는 것이죠. 인생은 끊임없이 학습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나가면서 내 역량을 조금씩 크게 만들어가는 것이 중요하니깐요. 

 

 

 

 

 

 

기운과 끈기는 모든 것을 이겨낸다 - 벤자민 플랭클린 

안될 것이라는 불행의 기운은 내가 생각했었던 것처럼 불행의 결과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성공을 위한 힘찬 기운은 내가 생각했던대로 이루어지게 할 수 있는 항상 만끽하고 간직해야할 하나의 소양과도 같습니다. 그런 소양이 갖추었을때 우리는 모든 상황들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능력을 갖고 있는 것이랍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라 체력이나 지능이 아니라 노력이야 말로 잠재력의 자물쇠를 푸는 열쇠다 - 윈스턴처칠 

체력이나 지능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그 것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노력이 아닐까 싶네요. 내안에 갖춘 성장 잠재력을 열수 있는 유일한 해법이 노력이라고 표현한 명언입니다. 

 

 

 

 

 

 

 

비록 산의 정상에 이르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 도전은 얼마나 대견한 일인가. 중도에서 넘어진다 해도 성실히 노력하는 사람들을 존경하자. 자신에게 내재한 힘을 최대한 끊임없이 도전하는 사람. 큰 목표를 설정해 놓고 부단히 노력하는 사람은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인 것이다 - 세네카 

정상이 올라서지 못했더라도 무엇인가를 위해서 도전을 했다는 것은 위대한 일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똑같은 생각과 아이디어가 있어도 금새 사라지거나 아예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니깐요. 부단히 수많은 어려움과 역경을 이겨내고 노력하는 사람이 인생의 진정한 승리자라고 표현한 감동 명언입니다.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오랜 인내를 하기보다는 눈부신 노력을 하는 편이 쉽다. 성공하는데는 두 가지 길 밖에 없다. 하나는 자신의 근면, 하나는 타인의 어리석음 - 라 브뤼에르 

오랫동안 인내심만을 갖고 노력하는 것보다는 눈부실만큼 빛나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의미인데요. 성공을 위해서는 자신이 근면하고 성실해야한다는 점을 강조한 그런 메세지입니다. 

 

 

 

 

 

 

 

다리를 움직이지 않고는 좁은 도랑을 건널 수 없다. 소원과 목적은 있되, 노력이 따르지 않는다면 아무리 환경이 좋아도 소용이 없다. 비록 재주가 뛰어나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은 기필코 성공을 거두게 된다 - 알랭 

한 번에 1에서 10까지 다다를 수 없죠. 다만 내가 진심으로 바라는 것이 있고 그에 따른 충분한 노력이 있다면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2가 3이 되고 3이 5가 될 수 있는 그런 과정들을 딛을 수 있습니다. 꾸준히 노력하는 것은 반드시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는 가장 원초적인 것이죠. 

 

 

 

 

 

 

 

승리는 가장 끈기있게 노력하는 사람에게 간다 - 나폴레옹 1세 

 우리가 바라는 성공, 승리와 같은 긍정의 결과들은 모두 꾸준한 인내를 통해 노력을 했었던 자에게 되돌아 갈 것이라고 한 나폴레옹의 명언입니다. 늘 꾸준함만 잃지 않는다면 말 그대로 끈기는 물론 큰 성공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지는 않을까요? 

 

 

 

 

 

 

실패한 자가 패배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한 자가 패배하는 것이다 - 장 파울 

 

 실패를 했다고 해서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랍니다. 실패를 또 하나의 기회로 삼는다면 그것은 성공을 위한 또 하나의 전환점이 되는 셈이죠. 우리는 항상 부정의 상황, 부정의 생각들을 긍정의 사고와 생각들로 전환시키고 행동하는 것이 인생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지혜가 아닐까 싶네요.

 

 

 

 

 

꾸준함과 성실함 인내에 대한 끈기명언 12개 

이렇게 끈기에 대한 명언들을 하나하나씩 마음속으로 느끼고 새겨보니까 지금 하고 있는 것. 앞으로도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게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바보같이 막연한 노력일지라도 그 노력이 어느정도는 계획과 전략을 다시 세우고 효과적인 방법들을 접목하여 꾸준하게 나아가다보면 분명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랍니다. 모두 화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