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성공글귀 - 가치있는 인생을 살라

 성공글귀 모음을 12개 작성하고 영상으로도 편집해봤습니다.

 

 

 

 

 직접 작성하고 다듬은 글귀라 자유롭게 저장해가셔도 좋구요. 많은 분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메세지를 전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조금 더 가치있는 인생을 위해서 그리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좀 더 큰 목표를 위한 과정을 딛기 위해서 좋은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성공에 대한 글귀 이미지가 총 12개이구요. 오늘은 이 성공글귀들을 하나하나씩 살펴보면서 어떤 메세지를 담았는지 그 문구들에 담겨져 있는 의미는 무엇인지 하나씩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공한 인생을 살기보다는 가치있는 인생을 살라. 

 성공한 인생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아요. 성공의 기준은 사람 개개의 생각마다 다를 수 있으며 정확한 '성공'에 대한 정의도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죠. 좀 더 깊게 생각해보면 성공이라는 단어는 말 그대로 무엇인가를 이루어냈다는 단어일 뿐 그 인생의 목표가 될 수는 없습니다. 이런 막연한 성공보다는 내가 어떤 방향을 향해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그런 자기 자신만의 인생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아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합니다. 

 

 

 

 

 

 

세상에 완전한 성공이라는 것은 없다. 실패를 함으로써 내가 생각하는 목표에 조금씩 가까워지는 것 뿐이다. 

 마찬가지로 완전하면서도 완벽한 성공도 존재할 수 없습니다. 실패를 경험하고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한단계 한단계씩 나아가는 것이 조금씩 성공에 근접할 수 있습니다. 달성을 했다고 해서 뭔가 마침표를 찍는것은 아니랍니다. 끊임없이 내가 원하는 방향을 향해 앞으로 조금씩 나아가는 것이 참된 인생이 아닐까요. 

 

 

 

 

 

 

시도하지 않았던 분야에 성공할 수 있었던 사례는 없었다. 

 아무런 시도나 도전없이 내가 원하는 목표에 손쉽게 다다를 수 있을까요. 시도조차 없이 성공을 바란다면 그것은 내 안에서만 간직해야할 작다한 욕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일상에서의 작은 성공이 모여 더욱 더 큰 성공을 이룬다. 

 성공이라는 것이 크고 방대한 것을 위해 큰 마음을 먹고 달성하는 그런 거창한 것은 아니랍니다. 단지 일상에서부터 실천할 수 있는 수만가지의 작다한 성공들이 모여 이룩해내는 것이 훗날에 더 큰 성공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이죠. 내가 양치질을 하거나 취미를 즐긴다거나 오늘 해야할 것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며 끝내는 습관을 갖는 것만으로도 이미 하루에도 수십개 수백개의 성공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혹시 성공하기 윈하십니까? 매사 실행으로 옮기십시오. 

 내가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최선의 행동은 바로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랍니다. 계획을 세우는 것에 너무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는 마세요. 어느정도의 신중함만 깃들어져 있는 것이라면 바로 실행으로 옮기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앞으로도 수만번의 실패와 좌절을 똑같이 경험할텐데 느리게 찾아오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더 빨리 경험하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어요! 

 

 

 

 

 

 

 

 

1만시간의 법칙이란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1만 시간이 필요하다는 법칙이다. 말 그대로 성공이 ㅇ닌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시간인 것이다. 

성공 아니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 1만여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오랜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연습과 훈련을 통해서 끊임없이 노력하는 것을 말한답니다. 이 1만 시간은 하루를 3시간씩 투자한다고 했을때에는 약 10년정도가 걸리는 시간이고 하루 10시간씩 투자를 하게 될 경우에는 대략 3년여의 시간이 걸리는 기간이라고 하네요. 그만큼 상당한 노력과 개발과정이 필요한 것이죠. 그래야만 그 분야에서 전문가라는 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성공이 아닌 단순한 전문가를 말하죠. 

 

 

 

 

 

 

 

그토록 원하는 성공을 위해 단 한 시간 만이라도 제대로된 노력을 했을까?

 제가 전하고 싶은 메세지나 글귀들을 보면 가끔은 희망적이기도 하지만 좀 더 냉정하고 강한 느낌의 글들이 많은 편인데요. 조금 강하게 표현한 성공글귀이기는 하지만 그만큼 많은 분들에게 자극제가 되고 마음적으로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그런 메세지로 다가갔으면 해요. 난 제대로된 노력을 했다고 볼 수 있을까? 이런 솔직한 물음에 냉정하게 얘기하자면 단 한시간도 제대로된 노력을 했다고 보기는 어렵지 않을까요? 그러면서도 너무나 성공을 갈망하고 있으니 참 우수운 일이지요. 

 

 

 

 

 

 

 

 

내가 사용자가 될 것인가. 생산자가 될 것인가.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후자에 속한다. 

 내가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어떤 제품을 구입하거나 심지어 유튜브를 봤을때에도. 단순한 감상자나 사용자가 되시는 편이신가요? 아니면 무에서 유를 창조해내는 생산자 또는 크리에이터가 되시는 편이신가요? 성공한 사람들 대부분은 내가 사용자의 관점에서 무엇을 개발하고 연구하며 하나의 가치로 창출해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회는 이런 사람들이 이끌어 간답니다. 

 

 

 

 

 

 

 

떠올라서 고민하고 구상하며 실천할때 언젠가는 성공한다. 

 딱 4음절의 중요한 메세지들을 문단별로 나열한 글귀입니다. 억지스러운 은율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제가 표현하고 싶은 메세지들이 이 문장들에 표현이 되어있습니다. 아이디어가 떠올랐을때 그냥 스쳐지나가는 생각이 되셨나요? 그 떠오른 생각들에 대해서 진지하며 제대로된 고민을 해본 적이 있나요? 혹시 이렇게 하면 어떨까. 내가 사용자라면 어떤게 나을까? 라고 구상을 해봤나요? 혹시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겨봤나요? 그 생각이 떠올랐고 당차게 실패로 끝났어도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랍니다. 시간차이일 뿐이죠.  

 

 

 

 

 

 

 

성공의 반은 모방과도 같다. 성공한 방식을 반만 따라하되 나머지 반을 내 색깔로 채웠을때 나만의 성공으로 포장할 수 있다. 

 예전에 회사에 다녔을때 영업부 중에서는 계약률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사원이 있었습니다. 조금 다른 방식으로 고객에게 접근해보는 것은 어떻겠냐는 물음에 기분이 상한 표정으로 그에 대한 대답을 대신하였습니다. 그 이후로는 오래 버티지 못하고 그냥 스스로 퇴사를 하더군요. 그에 반해 유독 계약률이 높고 늘 상위권을 유지하는 사원이 있었습니다. 그 사원에게 우수갯소리를 영업 방법을 물었더니 다른 부서의 팀장의 방식을 똑같이 따라했다고 하더군요. 결국엔 내가 성적이 떨어지면 자존심으로 기분만 상하고 말 것이냐 아니면 좀 더 좋은 방식을 접목해보고 나만의 더 좋은 색깔을 입히겠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성공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인생에 그다지 성공한게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다. 

 성공을 바라지 않고 그냥 만족하며 산다면 그냥 그대로 살면 됩니다. 억지로 변화를 시키거나 그 방식이 잘못된 것은 아니죠. 다만 좀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다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인생 좀 더 큰 사람으로 살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또한 개인마다의 자유로운 선택이겠죠. 

 

 

 

 

 

 

성공이 서서히 찾아올수록 과정은 점점 더 튼튼해지며 인생도 견고한 성공이된다. 

 하루아침에 이룬 성공보다는 천천히 그릇을 키워나가면서 서서히 내가 담고 싶은 것들을 조금씩 채워나가면서 키워나갈 수 있는 그런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아직 준비되지 않는 그릇에 갑자기 너무나 방대한 양의 무엇인가를 담으려고 한다면 금방 넘치기 마련이죠. 그래서 서서히 그릇을 넓혀가면서 차근차근 성공을 이룩해낸다면 더 튼튼한 성공, 내실있는 견고한 성공을 이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이상 공글로그 성공글귀 모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