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 무료 다운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hwp 파일로 각각 첨부를 했습니다. 

 

 

 

 추진하려고 하는 사업이 있을때 사업 계획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문서화를 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때가 있는데요. 투자자를 유치하기 위해 또는 국가 지원 사업에 검토를 받기 위해 활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문서화를 하여 구체적으로 정리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활용이 됩니다. 요즘에는 창업 열풍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여러 가지 용도로 활용이 될 수 있는 문서들들 hwp 한글 파일로 첨부를 했는데요. 때문에 사회복지 사업계획서 양식이나 창업, 임업후계자, 교회 부서별 계획서, 사업추진 서식, 운영계획서 등 여러 목적으로도 수정하여 활용이 가능합니다. 

 

 

 우선 파일을 다운 후 열었을때 화면입니다. 우순 각 서식 안에 여러 가지 문구와 기재사항들이 있지만 얘기했던 것처럼 상황에 맞게 수정을 하셔서 활용하셔도 됩니다. 

 

 

 

 

 

 각 서식들은 A4 한 장으로 모든 내용들을 담기에는 부족함이 있어 주로 1~2페이지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작성이 다 완료가 되면 오타는 없는지 표가 삐뚤어진 곳은 없는지 검토를 하신 후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기술사업계획서 양식 
1 사업계획서 양식.hwp
0.02MB

 

 우선 기술 사업계획서 양식입니다. 기업 내에서 기술 개발이나 다른 사업 추진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양식입니다. 기본적인 기업체 개요에 대한 내용과 경영자 주주 현황, 소요자금 및 조달 계획 등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작성할 수 있으며, 대표와 부장 등 담당자들의 검토를 받을 수 있는 도장 란이 제일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1페이지부터 2페이지까지 내용들을 훑어보시고 표를 세로 추가하거나 삭제를 하여 상황에 맞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사업계획서 양식 
2 사업계획서 양식.hwp
0.01MB

 

 다음으로는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는 무난한 사업계획서 양식입니다. 사업명칭이나 예상 출시일, 작성자, 창업 기획 배경 등 기본적인 사항들을 기재할 수 있는 칸이 있고 사업의 개요나 주요 전략, 투자금 운영 계획, 사업 운영 능력 등을 작성할 수 있는 칸이 가로 서식으로 각각 구분되어 있습니다.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 
3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hwp
0.01MB

 

 위의 파일은 창업 사업계획서 양식입니다. 창업을 준비하고 있어 관련 사항들을 작성하는데 적합한 서식이며 전반적으로 무난하면서도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성일과 작성자 그리고 동업자를 기재하는 칸이 있고 본문 하단에는 사업 아이템명, 창업동기나 사업 기대효과 그리고 사업내용 및 특성 등을 작성하는 사업 개요, 적용분야, 보유 기술의 수준과 경쟁력 및 기술의 파급효과를 적는 보유된 기술, 목표시장이나 규모 및 전망 그리고 사업의 가능성을 적는 시장분석(마켓 분석), 주요 마케팅 방법을 적는 마케팅 전략, 생산과 시설 확보 계획이나 사업화 추진일정 및 차질 생겼을 시 대처방안을 적은 사업화 추진 계획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장에는 참여 인력의 구성과 사업 내용의 특성, 예상 투자대금을 기재할 수 있습니다. 

 

 

개인 용도로 활용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양식 
4 사업계획서 양식.hwp
0.01MB

 

 다음은 내가 개인적인 용도로 그냥 머릿속에 구상하고 있는 것을 구체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깔끔하고 단순하게 작성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양식입니다. 사업의 주요 개요와 사업 명칭, 시장현황고 목표 수요층, 사업(비즈니스) 모델 등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각종 창업 사업기획서 

 

 

다섯개의 기획안 깔끔한 기획서 양식

다섯개의 기획안을 작성할 수 있는 깔끔한 기획서 양식입니다.  회사생활을 하거나 창업을 준비하거나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는 기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획

gongbuglog.tistory.com

 다음은 앞전에 다루었던 적이 있는 기획서 양식도 나열을 해봤는데요. 마찬가지로 한글 원본 파일 저장을 원하신다면 위에 '다섯개의 기획안 깔끔한 기획서 양식'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정말 창업 열풍인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도 창업도 많이 하시고 영향력 있는 스타트업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며 성장성도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기발하고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들이 여러분들에 의해 많이 출범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러분들이 추진하려고 하는 사업에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