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좌절에 놓였을때 위기 극복 관련 좋은글 코로나 명언 모음

코로나 명언 모음에 관한 좌절에 놓였을 때 위기 극복과 관련한 나름 메세지와 뜻을 담고 있는 좋은 글을 모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놓여있으신 분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은 격려가 되며 힘이 될 수 있는 그리고 아주 살짝 국가에 대한 자부심을 상징적으로 담아낸 글을 위주로 오늘 여러분들에게 공유를 해봅니다. 

 

글 구성은 처음에는 코로나19 명언을 순차적으로 총 15개를 작성을 하였으며 그 명언을 다시 소장하기에 좋은 정사각형의 이미지로 편집, 그 하단에는 컴퓨터 배경화면 사이즈로 각각 작성을 해봤으며 제일 마지막에는 글이 장황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영상으로 제작을 해봤습니다. 

 

 

1
멍청한 사람은 위기에 처해있을 때
뜨거운 감정으로 받아들이는 반면 
현명한 사람은 위기에 처해있을 때 
자신만의 차갑고 냉철한 방향을 정한다. 

 어떠한 선택을 할 때나 판단을 할 때 지혜로운 선택을 하기 위해서는 감정적인 판단을 하기보다는 철저한 계산과 정확도 높으며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끔은 감정에 충실한 나머지 실수를 할 때도 있지만 우리 사회에서는 지혜로운 행동이 무엇인지 정의할 때 아직은 이성적인 판단을 하는 것에 무게를 주고 있죠. 그런 내용을 4줄의 명언으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2
위기를 맞았을 때 위험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위기를 방관할 때 돌이킬 수 없는 위험에 빠지는 것이다.

 언제 어디에서든 누구에게나 위기는 찾아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위기라는 것은 내가 어떻게 판단하고 대처하는지에 따라 더 큰 위험으로 빠질지 아니면 또 한 번의 발전을 위한 좋은 계기로 작용할지를 정합니다. 위기는 언제든 찾아올 수 있어요. 다만 그것을 방관을 할 때 더욱더 큰 위기로 찾아온다는 것을 이번 코로나 사태로 느끼게 되었죠. 

 

 

 

 

3
지금의 사태는 향후 5년 10년 뒤에 자연스럽게 찾을 변화를 
급진적으로 바꾸어주는 또 하나의 계기가 되었다.

 아무래도 지금의 상황들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하나의 순리였는지도 몰라요. 언제든지 맞을 수 있는 위기였지만 단지 찾아오는 시기만 앞당겨졌던 것뿐이죠. 그래서 이런 상황으로 인해 변화되어야 할 계기를 마련을 해주었고 그 계기는 더욱더 좋은 성장의 과정이 되었습니다. 

 

 

 

4
극심한 고통과 위기는 앞으로도
더 큰 발전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된다.

 더 큰 발전을 위한 계기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것이 위기나 고통 또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극복이 아닐까요? 이런 과정이 한 단계 더 나아갈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5
슬퍼하고 답답하고 좌절했지만
이 안에서도 또 다른 희망을 발견했다.

 모두가 좌절 속에서 집에서 시간을 보내야 했고 답답함을 느꼈으며 어떤 이에게는 매우 고통스러운 시간이었을지도 모릅니다. 분명한 위기이고 어려운 시기였지만.. 참 웃긴 것은 우리는 또 한 번 이런 위기를 잘 극복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그 이유는 바로 하나같이 모든 이들의 마음속에 '희망'이라는 것은 존재하기 때문이죠. 

 

 

 

 

6
국가(國家)는 공평하지 않다.
다만 지금껏 축적해온 인간의 지혜가
고스란히 반영될 뿐이다.

세계적인 확산으로 각국 나라들이 너무나 큰 공황 상태에 직면했고 엄청난 경제적 혼란을 야기했으며 세계 모든 사람들의 삶의 패턴을 변화하게 했습니다. 그중에서는 어떤 나라는 좀 더 큰 피해를 본 경우도 있고 어떤 나라는 나름의 철저한 정책을 펴내리며 피해를 최소한 나라도 있죠. 어떻게 보면 세상은 참 공평하지 않은 것 같아요. 단지 누군가는 어디에서 어떤 나라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더 힘들어질 수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어떤 나라에 있기 때문에 다른 나라보다 좀 더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고.. 하지만 그것은 모두 사람과 사람이 모여 오랜 시간에 걸쳐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발전을 거듭할 수 있었던 꾸준한 노력의 결과가 아닐까요? 수십 년간 축적한 삶의 방식이 고스란히 하나의 결과로 이어지는 것이 아닐까요? 

 

 

 

7
세계는 또 한 번의 위기를 경험했다고 우려했으나
우리는 또 한 번의 기회로 삼았다.

 중국에 이어 우리나라가 두 번째로 확진자가 늘어났던 시기... 세계에 많은 나라들은 우리를 걱정했어요. 그러나 그 걱정은 또 한 번의 기회로 그리고 많은 나라들에게 현명하게 대처한 모범 사례가 되었죠. 이제부터 시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8
벗어나고 싶은 것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지긋지긋해질 때
그쯤이면 그토록 원하는 바람과 신념은
더욱 간절해져 있을 것이다.

 내가 피하고 싶은 그다지 경험하고 싶지 않은 상황들에 직면했을 때.. 그것이 오랫동안 지속이 되었을 때.. 상황은 분명 부정의 상황이지만.. 마음가짐은 긍정의 마음으로 작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을 극복하겠다는 바람, 그리고 신념은 더욱더 확고하고 뚜렷해지죠. 

 

 

 

9
지금의 위기는 인류 역사 전체를 두고 본다면
아주 작은 위기, 미묘한 부분과도 같다.
그것이 지금 현재의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다.

 지금 눈앞에 펼쳐져 있는 모든 것들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쳐 보이게 된 산물, 결과들이 아닐까요? 단지 쉽게 접하고 우리 생활 모든 것들에 일부가 되어있을 만큼 당연하기 때문에 무뎌져 있는 것뿐입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것 모든 것들은 수많은 용기와 실험정신, 문제 해결과 피땀어린 노력들에 대한 결과들이죠. 그것이 우리의 인류를 발전시킵니다. 

 

 

 

 

10
이번 코로나 사태는
불필요하고 멍청한 활동이 무엇이었는지
새삼 깨우치게 해준 강력한 계기가 되었다.

 때로는 우리는 실수를 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이지 않는 이념 속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기도 하죠. 열에 아홉은 멍청하고 불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증명되지도 않는 방법을 고집하며 혼자만의 독단적인 행위를 집요하게 이어간다면 참 안타까운 인생이 아닐까요. 중요한 것은 본인은 그것을 모를 뿐이랍니다. 

 

 

 

 

11
큰 위기는 큰 사람을 만든다. 

 위기는 곧 또 하나의 절호의 기회이며 그 기회는 용기있는 도전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은 짧은 문장입니다. 

 

 

 

 

12
너무나 큰 변화이다.
그게 곧 성장이다.

 급격하세 변한 나머지 혼란을 야기하지만 그 과정에는 분명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의미와 철학들이 숨어 있습니다. 

 

 

 

 

13
간절히 원했던 다수의 꿈은
소수의 탐욕과 이기심으로
산산조각 날 수 있다.

 또 한 번 느끼게 된 게 나 혼자의 작은 이기심으로 엄청난 재난과 경제적인 손해는 물론 상당한 피해가 될 수도 있다는 점도 이번의 사태를 통해 강력한 깨달음으로 다가왔던 것 같아요. 

 

 

 

 

14
별은 고개를 올려야만 볼 수 있는 줄 알았건만
고개를 숙여 발견한 흙탕물 위에도
희미하게 비추고 있더라.

 희망은 어쩌면 우리 마음속에 항상 존해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것을 방관하고 피하려 했으며 찾으려는 아무런 노력조차 하지 않았을 뿐이죠. 

 

 

 

15
촛불에 비가 내리면 쉽사리 꺼지지만
마음의 촛불은 아무리 많은 눈물을 흘려도 
그리 쉽게 꺼지지 않는다.

 그 마음의 빛은 평생 동안 꺼지지 않는 희미하지만 가장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그것이 우리를 꿈꾸게 합니다. 넘어졌을때 다시 일어서게 해주고 실패했을때 또 한 번 도전하게 하며, 깊은 좌절의 높에 빠져있을때 다시 한 번 헤어나오게 해줍니다. 

 

 

 

 

 

 

 

 

 

해당글을 각각 멋진 사진으로 제작을 해봤습니다. 아래부터는 노트북이나 컴퓨터 배경화면에 적합한 사이즈로 다시 제작을 해본 바탕화면 이미지입니다. 글귀는 최대한 작게 기재를 했습니다. 

 

 

 

 

 

 

 원본 배경화면 사진이며, 누르시면 확대가 됩니다. 확대가 되더라도 깨지지 않는 고화질 바타오하면이며 저장하는 방법은 그냥 이미지에 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서 다들 아시는 그것을 누르시거나 핸드폰으로 들어왔을때에는 손가락으로 이미지를 꾹~ 누르고 계시면 됩니다. 

 

 

 

 

 

 

코로나 관련 명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