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퇴사인사말 및 명예 정년퇴직인사 문자 모음

퇴사인사말 및 명예 정년퇴직인사 문자 모음 

 

 

주변에 퇴사를 하게 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오랫동안 같은 공간에서 함께 일해왔었던 동료나 선배, 후배, 사장님이나 대표님들을 생각하면 뒤돌아서는 발걸음이 무거운 것 같습니다. 퇴직 후에 인사를 마친 뒤에 보내기 좋은 퇴직 인사글 또는 퇴직 인사 문자 모음을 모아봤습니다. 교사 또는 공무원 작은 중소기업 또는 일반 회사 등 다양한 상황에 보낼 수 있는 짤막한 퇴사 인사말을 전하면서 마지막까지 잘 마무리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각각 작성된 퇴사시 인사말과 잘 어울리는 문자로 같이 보내기 좋은 이미지로 만들었으며, 상황에 따라서 회사 퇴직 인사말을 보내고 다른 이미지를 보내셔도 좋고 아니면 퇴사 인사글만 보내도 될 것 같습니다. 문구는 조금씩 상황에 맞게 수정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1. 퇴사인사말 

1-1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던 시간이었으나 개인적인 사정으로 퇴사하게 된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서로 같은 방향을 보며 오랫동안 함께 나아가고 싶었으나, 이번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껏 부족했었던 저에게 너무나 많은 것들을 채워주시고 조언해 주셨기에 너무나 많은 것들을 배우게 된 것 같아 죄송할 따름입니다. 저에게 신경 써주셨던 한 분 한 분 잊을 수 없을 것이며, 그 마음 늘 간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3

퇴사를 하게 되어 저로 인해 해가 되지는 않을까 죄송할 따름입니다. 돌아서는 마음이 편치는 않은 만큼 저에게 도움을 주셨던 한 분 한 분 모두 다 기억하도록 하겠습니다. 훗날에 연이 닿는다면 서로 인사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1-4

돌아서는 발걸음이 참 무거운 것 같습니다. 많이 챙겨주시고 신경 써 주셨던 덕분에 얻어 간 것은 많은 반면에, 그만큼 보탬이 되지 못한 것 같아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서로 함께 웃으며 인사할 수 있는 날을 바라며, 일익 번창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5

많은 시간을 함께 했었지만 퇴사를 결정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좋은 기억들 오래 오래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1-6

2020년 0월 0일을 마지막으로 일을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가르침, 격려와 조언을 주신 00 님께 감사 인사드리며, 이다음에도 서로 반갑게 인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일할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늘 행복하시고 좋은 일들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1-7

안녕하세요. 000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고민 끝에 퇴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정중하게 찾아뵙고 인사를 드렸어야 하지만 사정이 여의치 않아 이렇게 서문으로 인사를 전합니다. 많은 가르침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1-8

퇴사를 결정하고 마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비록 짧은 시간이었지만 많은 것을 배웠으며, 저에겐 너무나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00님의 가르침과 격려, 저에게 주셨던 관심과 기대에 다시 한번 고마움과 죄송함을 느낍니다. 하시는 일 모두 건승하시길 바라며, 소중한 인연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9

이곳에서 몸담았던 것이 저에게는 큰 행운이자 제 인생에 있어서도 너무나 큰 보탬이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좋은 분들과 함께 일할 수 있어 저에겐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정도 많이 들었기에 떠나는 발걸음이 참 무거운 것 같습니다. 또 한 번의 좋은 연이 닿는다면 더 발전하며 더 성장하고 서로 더 나은 모습으로 다시 웃으며 반갑게 인사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봅니다. 감사합니다.

 

 

 

 

 

 

 

1-10

많은 시간을 함께 보냈기에 그만큼 함께 했었던 많은 추억들이 있어 뒤로하는 발걸음이 무겁기만 합니다. 다시 만날 것을 기약하며, 좋은 모습으로 다시 한번 인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명예퇴직 또는 정년퇴직인사 

 

2-1

입사를 하게 된 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이곳에 몸을 담은지도 벌써 00여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네요. 많은 시간들을 보냄과 함께 그만큼 많은 추억을 간직하고 있으며 좋은 사람들을 만나 알게 되고 함게 일했던 시간들이 저에겐 큰 행복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그런 좋은 기억들을 간직하고 있기에 그만큼 뒤로하는 발걸음이 무거우나 저는 이제 새로운 길을 향해 떠나려 합니다. 모든 분들에게 너무나 감사했으며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2-2

00년 동안 함께 해왔던 회사를 0월 0일 자를 끝으로 마침표를 찍기로 하였습니다. 회사는 내 인생에 있어 큰 부분을 차지할 만큼 너무나 중요한 곳이었습니다. 한때는 이곳에서 인생에 대한 꿈을 꾸기도 했으며, 위기를 하나하나 헤쳐나갈 때마다 많은 깨달음을 전해주었으며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그리고 삶을 살아가는 성숙한 인간으로서 성장해왔던 곳이었습니다. 

하얀 도화지에 멋지고 아름다운 그림들로 그렸다면 이제는 여러분들이 그 펜을 받아 더욱더 멋지고 아릅답게 완성해 주었으면 합니다. 

이제는 또 한 번 새로운 그림을 그려나가기 위해 떠나려 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감사했으며 좋은 인연으로 다시 만나 
함께 했던 추억을 되새김하며 웃고 얘기할 수 있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2-3

저는 0월 0일자로 퇴직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과 같이 한 배를 타며 오랜 항해를 해오면서 여러 기억들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폭풍우가 몰아쳤던 날 헤어나오기 위해 밤새 노를 저였던 날, 따뜻하고 잔잔한 물결에 한시름 놓으며 평온함을 느꼈던 날, 때로는 새로운 섬을 찾아 대대적인 변화로 정신 없었던 날, 돌이켜 보면 이 모든 것들에 저에겐 추억이자 한층 더 인간으로 성숙하게 만들어준 하나의 과정이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저에게 믿음직한 선원이었고 멋진 선장이었으며, 앞으로의 길을 환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밝혀주는 등대같은 존재였습니다. 

오랜 길을 함께 달려와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지금의 소중한 인연의 끈을 잘 이어가 다시 한 번 서로 웃으며 인사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3 동료 또는 언니나 동생 친구에게 전하는 퇴사 문자 

3-1

이번에 0일을 끝으로 퇴사하게 됐어. 더 오랫동안 함께 일하고 싶었는데. 너무나 아쉽다. 그래도 우리의 소중한 우리의 인연은 오래오래 이어졌으면 좋겠어. 종종 연락도 자주 하고 그러자.

 

 

 

 

 

 

 

3-2

나는 이번에 퇴직하기로 했어. 크고 작은 일 너와 함께 해왔던 기억들이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니까 다 애틋한 추억이 된 것 같아. 서로가 버팀목이 되어 더 많은 시간을 함께 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해 아쉽고 미안해. 언제 저녁이라도 한 끼 하자. 

 

 

 

 

 

 

 

3-3

나는 0월 0일을 마지막으로 일을 마무리하게 되었어. 다른 누구보다 너와 함께 회사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같이 웃고 떠들고 했었던 게 새록새록 떠오른다. 그래서 쉽게 결정하기 어려웠지만 새로운 길을 찾기로 해서 아쉽기만 하다.

신경 써주고 함께해줘서 너무 고마웠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