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힘나는 글귀 모음 - 힘들때 삶에 힘을주는 명언

 힘나는 글귀를 모음으로 모았습니다. 추가적으로 힘들때 삶에 힘을주는 명언들도 함께 이어서 정리를 해봤으니 조금이나마 용기를 되찾고 다시 도전으로 이어지며 긍정적인 마음을 품을 수 있는 시간, 힘이 되는 글귀 감상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카톡 프사나 핸드폰 또는 상태 메세지같은 곳에 새겨두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 구성은 힘나는 글귀 모음 총 11개 + 힘을 주는 명언 11개 총 22개입니다. 

 

 

 

힘나는 글귀 모음 

01.
먼 훗날 되돌아본다면 그렇게 고통스러웠던 이 순간이 모두 잔인할 만큼 아름다운 추억이 되어있을 것이다. 

 

 순간에는 짜증도 많이 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있지만 이것이 시간이 지나면 모든 것들이 다 추억으로 남게 됩니다. 그래서 '잔인할 만큼'이라는 사용하여 모든 것들이 추억으로 남게 된다는 내용을 조금 더 강하게 표현을 한 글귀입니다. 때문에 시간이 흘러서 지금 이 시기를 되돌아보면 모두 추억이 되는 것처럼, 더욱더 긍정적인 생각으로 아름다운 추억으로 남기는 것이 더 좋겠죠? 

 

 

 

 

 

 

 

02.
힘내. 어차피 일어설 거잖아. 

 

 제가 힘든 시기에 놓여있을 때마다 가장 근본이 될 수 있는 마음가짐, 잃지 않으려고 했던 마음 중 하나가 바로 '긍정'인데요. 이런 긍정적인 생각들이 강한 뿌리로 튼튼하게 형성이 되어있다면 그 어떤 상황이 와도 다시 한번 일어설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된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 때문에 어차피 일어설 거라면 단념과 체념은 빠를수록 좋고 상황을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훨씬 더 지혜로운 판단이 되죠. 

 

 

 

 

 

 

 

 

03.
무엇이 옳은지에 대한 답은 이미 내가 잘 알고 있다. 단지 순간의 상황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이성적인 판단을 내릴 수 없을 뿐이다. 스쳐 지나가는 감정처럼 조금만 지나면 이성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 

 분하고 짜증 나며 슬퍼있을 때 이런 감정들로 인하여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때문에 그 상황을 감정적으로 받아들일 것이 아니라 상황을 조금 지켜보고 경과를 바라보며 다시 이성과 평정심을 되찾았을 때 선택을 하는 것이 좀 더 좋은 선택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04.
힘들 때 힘을 주는 글을 찾지 말고 창문 바깥의 풍경을 바라보며 자신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해보라. 

 명언을 통해 귀감을 얻고 하나의 강력한 깨달음을 얻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명언들은 어떻게 보면 모두가 알고 있는 뜻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엔 내가 평소에 잘 알고 있었던 내용이지만 잠시 잊고 있었기 때문에 공감을 하고 깨우침으로 다가오는 것이죠. 결국엔 내 뜻, 내 신념, 깨달음은 모두 내 안에 자리하고 있는 것이니까요. 

 

 

 

 

 

 

05.
패자는 늘 성공한 사람의 말에 귀 기울인다. 이미 답은 가까운 곳에 있거늘. 

 

 이미 좋은 선구안이 있고 가까운 곳에서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지만 답을 너무나 먼 곳에서 찾고 있다면 실패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조금 더 냉철하게 바라보고 문제점을 지적해줄 수 있는 사람이 있는데 그것을 무시한 채 책이나 강의 영상, 명언 등 해답을 너무나 먼 곳에서 찾으려 하죠. 주변에 감정이 개입되어 있는 사람의 조언과 충고는 나 자신의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자존심을 낮추고 항상 겸손한 자세를 갖는 것도 인생에 좋은 것들을 많이 담아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06.
사람은 힘들 때 엉뚱한 곳에서 답을 찾으려 해. 이미 자신이 경험하고 느끼고 깨달았으며 그에 따른 해답은 본인이 가장 잘 알고 있거늘. 

 어쩌면 타인에 의한 것이 아닌 나 자신이 해답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물론 어떤 조언이나 충고가 이해가 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것도 내가 알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요? 

 

 

 

 

 

07.
어려울 때 남에게 기대지 말고 어려운 상황을 이겨내왔던 나 자신에게 기대라. 

 

 

 결국엔 인생은 혼자 헤쳐나가야 합니다. 어떤 대상이나 상대방에게 기댈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조금 더 강하고 뚜렷하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08.
지금 너무나 잘하고 있다는 것을 본인은 모르는 법이다. 

 지금 너무 잘하고 있지만 아직은 주변 환경적으로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구체적인 수치로 결과가 바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체감으로 느낄 수 없는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지금 이렇게 마음가짐과 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너무 잘하고 있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09.
힘을 주는 명언은 누군가에게 듣는 것이 아니라 나 스스로 세우는 것이다. 

 

 내가 시행착오를 겪으며 경험하고 느끼고 깨달은 것들이 나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됩니다. 조금 더 좋은 방향을 세워나가며 옳은 선택을 위한 초석이 다져지는 과정이 됩니다. 

 

 

 

 

10.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시간 차이일 뿐이다.
 

 

 모든 것들은 서서히 변화되게 되어있습니다.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말이죠. 단지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모든 것들은 시간 차이가 아닐까요? 

 

 

 

 

 

 

11.
결국엔 크고 가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게 될 거야. 

 내가 어떤 선택을 하려고 하는데 순간적으로 고민이 되며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이것을 꼭 명심하시면 됩니다.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 인생에 있어 크고 가치 있는 방향은 무엇일지.. 이 부분만 생각을 한다면 선택을 보다 가치있게 내릴 수 있습니다. 

 

 

 

 

 

 

 

힘들때 힘을주는 명언 

01.
인생은 자전거를 타는 것과 같다. 균형을 잡으려면 움직여야 한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내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꼭 균형을 잡아야 한다는 목표를 위해서라면 충분히 감내해야 할 것이 있다는 아인슈타인의 힘을 주는 명언입니다. 

 

 

 

 

 

02.
할 일이 아무것도 없는 것은 즐겁지 않다. 할 일이 많은 데 안 하고 있는 것이 즐거운 것이다. 
- 메리 윌슨 리틀 

해야 할 것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힘들고 지치며 어려운 것이 아닐까요? 

 

 

 

 

 

 

03. 
도전을 받아들여라. 그러면 승리의 쾌감을 맛볼 것이다. 
- 조지 S. 패튼 

 

 어차피 해야 할 것이었다면 이왕이면 지금 필요한 것은 당찬 도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도전은 훗날의 내 미래를 위한 좋은 판단이 될 것이랍니다. 

 

 

 

 

 

 

 

 

 

04.
시작이 반이다. 
- 아리스토텔레스 

 시작하기 전에는 두렵고 걱정도 많고 고민도 많이 될 것이랍니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고 나면 오히려 고민할새 없이 분주하고 바쁘게 움직이게 됩니다. 그러면서 느끼게 되죠. '막상 시작해보니까 별것 아니네..' 살면서도 이런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았던 것 같습니다. 

 

 

 

 

 

 

 

05.
우연이 아닌 선택이 운명을 결정한다. 
- 진 니데치 

 사람 개개인에게 주어진 운명은 결국엔 운이 아닌 그 개인의 개개인의 선택으로 결정된 자연스러운 결과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가난하고 궁핍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그러한 삶을 스스로가 선택했기 때문이 아니었을지도 생각해봅니다. 

 

 

 

 

 

 

06.
기회를 찾아야 기회를 만든다. 
- 패티 헨슨 

 

 기회는 아무에게 찾아오지 않아요. 준비된 자에게만 찾아오는 법이랍니다. 어느 정도 계획적이고 준비가 되어있어야 기회를 기회로 삼을 수가 있는 것이죠. 하지만 아무런 준비조차 하지 않았다면 아무리 좋은 기회도 그것은 그냥 스쳐 지나가는 나에게 아무런 쓸모없는 기회가 돼버리곤 합니다. 

 

 

 

 

 

 

 

07.
성공하기까지는 항상 실패를 거친다. 
- 미키 루니 

 실패에 실패를 거듭남으로써 그나마 성공에 조금씩 가까워지는 것은 아닐까요? 완전한 성공이라는 것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말이죠. 실패를 할수록 다시 일어서고 도전한다면 조금씩 성공이라는 것에 가까워지기 마련입니다. 

 

 

 

 

 

 

 

 

08.
운은 계획에서 비롯된다. 
- 브랜치 리키 

 

 찾아온 기회를 어느 정도 준비된 상태가 되어야 받아들일 수 있고 그것이 운으로 이어지곤 합니다. 기회는 준비된 자에게만 열린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내가 기회를 받아들일 수 있는 상태가 되어야 그것이 선택이 되고 기회가 되는 것이죠. 

 

 

 

 

 

 

 

 

 

09.
연은 순풍이 아니라 역풍게 가장 높이 난다. 
- 윈스턴 처칠 

 

 더욱 높이 날려면 강한 바람과 역풍이 필요한 것처럼, 조금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어느 정도의 위기들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 위기들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더욱더 큰 위기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튼튼함과 견고함을 갖출 수 있는 것이죠. 

 

 

 

 

 

 

 

 

10.
흠집 없는 조약돌보다는 흠집 있는 다이아몬드가 낫다. 
- 공자 

 흠집이 있는 다이아몬드는 결국 여러 시행착오들로부터 환하게 빛날 수 있는 인생이 더욱더 값지다는 뜻을 담고 있는 너무나 멋진 공자의 명언입니다. 

 

 

 

 

 

11. 
만족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온다. 
- 제임스 딘 

 

 누군가의 기준점을 맞출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기준을 내세우며 단계를 밟아 차근차근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남들이 내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는 않기 때문이죠. 계획, 성과, 목표들은 모두 내가 중심이 되어 차근차근 이룩함으로써 나에게 소신이 될 수 있는 단계들을 밟아나가야 합니다.

 

 

 


 

 이렇게 힘나는 명언과 힘들때 힘이되는 글귀들을 함께 감상해보며 짤막한 제 생각도 함께 적어본 시간이었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소소한 깨달음을 전해주며 마음속으로 깊이 있게 느껴질 수 있는 그런 시간이었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