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짧고 좋은 영어 글귀 멋진 문구 모음

 오늘은 멋진 문구라고 할 수 있는 감성적이면서도 짧고 좋은 영어 글귀를 모음으로 만들었습니다. 평소에 영문으로 된 문장 중에서 마음에 드는 글귀가 있으면 메모를 따로 해두는 편인데요. 영문 특유의 어감이나 느낌이 감성적이고 멋진것 같아서죠. 그래서 오늘은 인생에 대한 얘기, 사랑에 대한 글귀, 그리고 시간이나 노력 또는 현재의 마음 상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글까지 총 세 가지 컨셉으로 제작했습니다. 

 

 

 

 

 

1. 인생에 대한 짧은 영어 글귀 
2. 사랑 글귀 영어 
3. 시간, 노력, 마음 등의 감성적인 글귀
4. 기타 배경화면 사이즈로 재편집한 이미지 및 동영상. 

 

 

1 인생에 대한 짧은 영어 글귀

 

 

첫 번째 구성은 짧고 좋은 인생에 대한 영어 글귀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감성적인 이미지와 함께 글귀를 적어봤고요. 'Life's not all gloom and despondency'의 뜻은 '인생이 온통 우울하고 실망스럽기만 한 것은 아니다'라는 의미입니다. 힘든 날이 계속되다 보면 내 인생 전체가 우울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는데 조금 더 크게 바라보면 인생 전체가 우울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러분들에게는 'your capacity to enjoy life'가 있으신가요? 이 문장의 뜻은 '인생을 즐길 수 있는 능력'입니다. 무료하고 지루하며 재미가 없고 고통스러울 때에도 그런 시기를 긍정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도 또 하나의 능력이 아닐까 생각 듭니다. 이런 능력을 갖고 있다면 인생이 참 행복하지 않을까요? 

 

 

 

 

 

 

 

 다사다난한 하루, 파란만장한 인생, 우여곡절 많은 여정의 뜻을 짧고 좋은 영어 글귀 단어로 나열해봤습니다. 바쁘고 정신없는 하루를 보냈어도 그 하루는 항상 역동적이며, 생기 있는 에너지를 발휘할 수 있었던 날이 아니었을까요? 

 

 

 

 

 

 

 

'Life is full of ups and downs'의 글귀의 의미는 '인생은 오르막과 내리막으로 가득해'라는 말입니다. 서양의 한 속담이라고 하는데요. 살다 보면 곧게 뻗은 길도 있고 자갈길도 있으며 가파른 언덕길이 있는 것처럼 이런 주기적으로 변하는 환경과 상황에 적응하며 살아갈 필요가 있습니다. 

 

 

 

 

 

 

 

 

'인생은 작게 살기에는 너무 짧아'라고 해석할 수 있는 'Life is too short to be little.'라는 문구입니다. 내가 작은 견문으로 작게 바라보고 작게 생각하고 행동한다면 말 그대로 큰 사람이 되지 못하고 작은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요? 

 

 

 

 

 

 

 

'Happiness and sadness alternate in our lives.'의 문장은 행복과 슬픔은 우리 인생에서 번갈아 찾아오게 된다는 뜻입니다. 늘 행복할 때만 있는 것도 아니고 슬플 때만 있는 것도 아니죠. 이런 다양한 감정과 느낌들로 하여금 인생을 진실되게 살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전해줍니다. 

 

 

 

 

 

 

 

 

 

 

'그대가 내일 죽을 것처럼 살아라'라는 의미입니다. 하루를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의 노력을 한다면 그런 하루하루가 모여 남들보다 크게 성장해나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과나 능력이 높아지기를 바라지만 실제적으로는 적당한 노력을 하거나 아무런 노력조차 안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짧은 사랑글귀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좋은 짧은 영어 글귀가 아닐까 싶어요. 밤하늘을 배경으로 낭만적이게 서 있는 남녀 커플 모습과 함께 밤하늘 위에 'I'll love you forever!'라고 적었습니다. '난 영원히 당신을 사랑할 거야!'라는 멋진 사랑 고백 또는 진심이 담긴 마음 표현 문장입니다. 

 

 

 

 

 

 

 

 

위에 문장을 해석하면 '곧 만나기를 바랄게. 사랑을 듬뿍 담으며.'입니다. 일반적으로 편지를 쓸때나 안부 인사를 전할 때 종종 사용하는 문장이라고 하는데요. 저 문장 뒤에 지원 영희 등 사람 이름을 넣어 '곧 만나길 바라. 사람을 듬뿍 전하며, 지원이가.'라는 느낌으로 이름을 붙여서 메세지를 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랑과 증오는 종이 한 장 차이야'라는 의미의 문장입니다. 연애를 시작하고 사랑을 하는 것. 또는 이별이나 시련을 겪게 되는 것. 또는 그 사람과 아무런 관계도 형성되지 않는 것. 이 모든 결과들은 결국 아주 미묘한 차이가 아닐까 싶어요. 그러한 작은 차이가 큰 결과를 낳게 된다는 의미를 갖고 있는 영어 문구입니다. 

 

 

 

 

 

 

 

'a love that endures all things and never fails'는 '모든 것을 인내하면서 결코 굴하지 않게 되는 사랑'을 말합니다. 어떠한 역경과 고난치 찾아와도 결국 사랑의 결실로 이어진다면 그것이 진정한 사랑이 아닐까요? 

 

 

 

 

 

 

 

'그건 사랑이 아니며, 그저 그때만 지나가는 열병일 뿐이야'라는 의미입니다. 사랑도 결국엔 한순간에 스쳐 지나가는 감정일 수 있다는 뜻입니다. 

 

 

 

 

 

 

 

 

 

 'I really and truly am in love this time.'은 '난 정말 진실로 사랑에 빠졌어'의 뜻입니다. 여러분들은 진실된 사랑에 흠뻑 빠져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해석 : '사랑'이라는 단어는 사람에 따라 다른 의미로 쓰여.

 

 

 

 

3 시간과 노력 마음에 대한 글

 

'It took a long time for the wounds to heal.'

그 상처들이 치유되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렸다. 

 

마음의 상처, 아픔의 유일한 치유제는 바로 '시간'이라고 하죠. 여러분들도 공감하시나요? 하지만 깊은 상처는 완전히 회복되지 않는 것처럼 깊은 마음의 상처 또한 어디까지나 완전한 회복이 되는 데에는 한계가 따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시간은 계속 흘러가고 있다'라는 짧고 좋은 영어 글귀입니다. 

 

 

 

 

 

 

'나는 쉴 시간이 좀 필요해'라는 의미입니다. 너무 피곤할 때 또는 지쳐있을 때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해두고 싶은 그런 현재의 마음 심정 배경화면입니다. 

 

 

 

 

 

 

 

'just try your hardest.' 이 문장은 최대한 노력해라.라는 짧고 굵은 메세지가 담겨 있는 명언이네요. 

 

 

 

 

 

 

 

가끔은 내가 노력을 충분히 하고 있는데 원하는 성과가 제대로 따르지 않을 때. 노력을 했음에도 고통스러운 시련을 경험했을 때 그때 정말 깊은 회의감에 빠져듭니다. 그런 감정을 담아낸 것이 바로 이 'Is this all the payment I get for my efforts?'라는 표현입니다. 있는 그대로 해석하면 '이게 내가 한 노력에 대해 내가 받을 모든 보답일까.'라는 뜻이죠. 

 

 

 

 

 

 

 

'부드러운 물은 깊게 흐른다.' 겉으로 보기에는 순결하고 차분한 모습이지만 그 안에는 이루 말할 수 없는 깊은 무엇인가가 있다는 것. 살아가면서 특히 인간관계에서 많이 느꼈던 것 같네요. 

 

 

 

 

 

 

해석 : '반대해도 소용없어. 내 마음은 변하지 않아'

 

 

 

 

 

 

 

 

 

 

'Practice is better than theory.'라는 문구는 '실천은 이론보다 낫다'의 의미입니다. 내가 아무리 많이 알고 있어도 결국엔 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는 것처럼 중요한 것은 실행으로 옮길 수 있는 실천인 것 같습니다. 

 

 

 

 

 

 

 

'Time heals old wounds'는 '시간이 상처를 치료해'라는 의미입니다. 아무리 큰 시련과 아픔도 시간이 지나면 조금이라도 나아질 거랍니다. 이렇게 다양한 짧고 좋은 영어 글귀 모음을 감성적인 사진과 어우러진 문구들로 감상을 해봤고요. 모든 글귀들에는 아래에 뜻을 같이 작성을 했습니다. 

 

 

 

 

 

4 배경화면 사이즈로 다시 편집한 이미지 및 동영상. 

 

이렇게 컴퓨터 배경화면이나 노트북 바탕화면으로 저장하기 좋은 사이즈로 연달아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아무래도 이런 깊고 상징적인 의미를 담은 문구들이 더욱더 세련되고 멋진 감성을 전해주기도 하는 것 같네요. 

 

 

 

 

 

 

 

짧고 좋은 영어 글귀 감성 동영상입니다. 

 

 

 영어 글귀와 해석을 순서대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입니다. 본문 내용이 조금 길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감성적인 선율의 음악과 함께 편하게 영상으로 감상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공감과 의견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