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깨달음을 전해주는 의사소통 협력 정직 사람관계명언

 깨달음을 전해주는 의사소통과 정직에 대한 사람관계명언 모음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상징적으로 잘 표현한 메세지란 생각이 들구요. 신뢰 또는 정직에 관한 명언을 통해서 작다한 께달음을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람들에게 정직명언 

정직은 그 값을 하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충분한 값어치를 못하는 것 같다. 
- 킨 허바드 - 

 인간 사회에 관해 표현한 정직명언인데요. 정직하게 살아야 하며 솔직해져야 하지만 이런 올바른 정의는 그 힘을 발휘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하지만 칠흙같이 어두운 어둠속에서도 작다한 촛불만큼은 그 주변을 밝히며 꺼지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행복한 삶 그리고 올바른 사람관계명언. 

행복한 삶의 비밀은 올바른 관계를 형성하고 그것에 올바른 가치를 매기는 것이다. 
- 노먼 토머스 - 

 올바른 가치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과 정상적이며 올바른 관계를 형성해나가는 것. 그것이 바로 행복한 삶이라고 표현한 노먼 토머스의 사람관계명언입니다. 

 

 

 

 

 

 

사람관계의 한계에 대해서 얘기한 명언. 

 경험에 의하면 사람은 지속적 보상을 얻기 위해 어떤 형태로든 인간 관계에 의존할 수는 없다. 정말로 만족감을 주는 것은 일 뿐이다. 
- 베티 데이비스 - 

 특정한 보상을 얻기 위한 관계는 그 보상이 다다르거나 기대했던 바에 못미쳤을때 언제든 깨질 수 있기 마련이며 그런 관계에서는 어떠한 인간 관계도 제대로 이어나갈 수 없다는 뜻의 사람관계명언인데요. 더 큰 가치를 위해서라면 누군가에게 의존할 것이 아니라 내 일에 집중하는 것이 훨씬더 현명한 판단이 되지 않을까요?  

 

 

 

 

 

 

생텍쥐페리의 사람관계에 대한 협력명언. 

타인과 함께, 타인을 통해서 협력할 때에야 비로소 위대한 것이 탄생한다. 
- 생텍쥐페리 - 

추구하는 가치, 위대한 것이 탄생하기 위해서는 함께 해야한다는 협력명언인데요. 내가 추구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혼자서 이룩할 수는 없어요. 철저한 믿음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협력들로 하여 많은 이들과 함께 좋은 결실을 만들어내는 것이 성공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원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자기 믿음에 대한 명언. 

사람은 스스로 믿는 대로 된다. 
- 안톤 체홉 - 

 내가 원하면 원하는대로 믿으면 믿는대로 그 방향을 향해 나아간다는 그런 명언입니다. 내가 무엇인가를 믿는다면 그 믿는 대상에 의해 인생에 큰 영향을 받게 됩니다. 

 

 

 

 

 

 

 

 

소크라테스의 친구명언. 

사탕발린 칭찬이 아닌 분별있는 애정의 증표로 친구를 사귀어라. 
- 소크라테스 - 

 늘 좋은 말만 해주는 것이 친구가 아니랍니다. 때로는 현실적인 얘기와 충고 조언들을 통해 옳은 방향을 함께 그려나갈 수 있죠. 

 

 

 

 

 

 

 

사람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신뢰명언 

아무도 신뢰하지 않는 자는 누구의 신뢰도 받지 못한다. 
- 제롬 블래트너 - 

 신뢰하는 사람이 없다면 아마 그 사람은 누구에게도 신뢰를 받지 못한다는 명언인데요. 그만큼 누군가를 믿고 신뢰한다는 것은 모든 인간관계 형성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덕목이 됩니다. 누군가를 믿지 못한다면 그 사람에게는 믿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이죠. 

 

 

 

 

 

 

 

관계에 대해 냉철하게 표현한 현실명언 

어떤 관계는 싸움으로 시작하지만, 보통 로맨틱 코메디 영화에서나 그렇다. 인생은 영화가 아니다. 
- 이까쿠 다카유키 - 

 때로는 운명처럼 어떠한 계기로 인해 그 사람과 깊은 관계를 유지하기도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단순한 노력과 용기로 그리고 내 진실된 마음으로 충분히 깊은 관계를 만들어낼 수 있죠. 솔직함이 깃든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간다면 말이죠. 어쩌면 진정한 친구는 직업도 명예도 외모도 중요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중요성을 말한 의사소통명언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그냥 입을 다물었으면 좋겠다. 
- 톰 레러 - 

 어떤 상황에서 어떤 사람과 대화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있지요. 타당성있게 얘기했지만 감정이라는 이유로 그 타당성조차 듣지 않으려고 하는 경우도 있고 하고싶은 말만 하면서 그 하고싶은 말들을 상대방이 잘 들어주기만을 바랄 때도 있죠. 그럴땐 차라리 과묵함으로 대처하는 것이 때로는 지혜로운 대처가 되기도 합니다. 

 

 

 

 

 

 

바라는 것을 믿는다는 믿음명언. 

인간은 바라는 것을 기꺼이 믿는다. 
- 율리우스 카이사르 - 

 결국엔 내가 믿는대로 그리고 바라는대로 방향을 정한뒤 그 방향을 향해 나아가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방법으로 살지에 방향을 정하는 것에 대한 정답은 없죠. 모두 스스로 정한 것이 정답이 됩니다. 그것이 정답이던 오답이던 말이죠. 

 

 

 

 

 

 

 

톨스토이의 정직명언. 

정직만큼 풍요로운 유산은 없다. 
- 래프 톨스토이 - 

 정직함만큼 날 풍요롭게 하는 것은 없다는 그런 명언인데요. 내가 추구하는 가치나 선택은 당연히 자신의 신념을 솔직하게 펴낼 수 있는 정직한 선택이 되어야 할 것이며 내가 다가가게 되는 누구에게나 정직된 마음을 갖고 다가가야 하죠. 그런 정직의 중요성을 얘기한 명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