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상대방 나에대한 신뢰 믿음명언

 상대방 그리고 나에대한 신뢰 믿음명언을 감상해보는 시간이다. 우리 사회에서는 인간관계가 매우 중요하다. 어떤 사람과 관계를 이어나가느냐에 따라서 내 인생 또는 삶의 방향까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사회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상대방에 대한 신뢰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믿음명언 몇 가지를 모아봤다.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으며 잊고 지내다 다시 한 번 유념할 수 있는 그런 메세지 감상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자기 자신에 대한 신뢰명언

자기 신뢰는 성공의 첫 번째 비결이다. 
- 랄프 왈도 에머슨 - 

 나 스스로를 믿지 못한다면 그 어떠한 결단을 내릴 수도 없고 제대로된 시도조자 할 수 없다. 자기 자신을 믿지 못하게 된다면 세상 그 누구도 믿어줄 사람이 없다. 사회는 그만큼 냉정하며 매정하다. 때문에 나에대한 신념을 굳건한게 하며 그 신념은 항상 옳은 방향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자신의 능력에 관한 믿음명언 

자신을 믿어라. 자신의 능력을 신뢰하라. 겸손하지만 합리적인 자신감 없이는 성공할 수도 행복할 수도 없다. 
- 노먼 빈센트 필 - 

 자신의 능려을 믿어야 한다는 믿음명언이다. 나 자신을 진심으로 믿는다면 내가 원하는 방향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비록 실패를 경험하거나 난관에 부딪히는 경우 또는 크고 작은 시행착오는 있을 수 있지만 나에 대한 믿음만 굳건하게 자리한다면 그 어떤 것도 장애물이 되지 않는다. 단지 당연히 거쳐야 할 하나의 관문이 되는 것처럼 모든 것들은 내가 믿는대로 조금씩 나아갈 것이다. 

 

 

 

 

 

 

 

공자의 신의명언 

 

충성과 신의를 첫 번째 원칙으로 지켜라. 
- 공자 - 

 충성이라는 것은 마음속에서 우러러 나오는 정성을 뜻하며 신의란 믿고 의지를 한다는 것을 말한다. 이런 진실된 마음으로 믿고 의지를 다지는 것이 바로 마인드컨트롤이 아닐까? 크고 작은 어려움들은 이런 자기 암시, 의식적인 마인드 컨트롤을 통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 신뢰 믿음명언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두 가지는 신뢰 그리고 믿음이다. 
- 제임스 딘 - 

 내가 쌓게된 또는 앞으로의 쌓게될 모든 인간관계들은 신뢰가 기반이 되어야 하며 진심으로 믿을 수 있는 믿음을 갖어야 한다. 믿지 못하는 것은 곧 불신을 야기하며 그 관계는 오랫동안 지속되지 못한다. 또한 이런 신뢰와 믿음은 인간관계에서 뿐만 아니라 나 스스로에 대해서도 공통적으로 작용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믿음에 관한 명언 

그것을 증명한 사람을 믿으라. 전문가를 믿으라. 
- 베르길리우스 - 

 나의 부족한 역량이나 능력들은 충분한 노력을 통해서 개발하고 보완할 수 있다. 다만 그 개발의 과정은 어느정도 검증된 과정이 되어야할 것이며 검증된 수단이 되어야 한다. 가르키는 이는 나보다 뛰어난 전문가여야 할 것이며 학계 또는 사회에서도 어느정도 인정을 받은 사람이면 좋다. 왜냐하면 검증된 과정과 방법을 따를 수 있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수년간은 축적한 경험화 노하우를 단 몇십분만에 축약된 정보이니.. 중요한 것은 내가 얼마만큼 받아들이고 습득하며 내것으로 만들 수 있느냐 이다. 

 

 

 

 

 

 

 

 

 

순탄한 삶을 위한 신뢰명언 

남을 조금씩만 신뢰한다면 평생 순탄하게 살아가는데 도움이 된다. 
- 개스켈 - 

 사람을 믿는 다는 것. 그것이 한 편으로는 쉬워보이지만 또 한 편으로는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 치열한 경쟁사회인데다가 이 사회도 점점 더 각박해졌기 때문에 누군가를 진심을 다해 믿는 것도 무리가 있다. 때문에 여러 경험들로 하여금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을 거르는 것은 내 몫이다. 다만 그 전에 내가 진심을 다하고 믿는 마음을 갖어야 한다. 그러면 상대도 똑같이 느끼며 결국엔 진실된 마음으로 나를 믿는 사람들이 주변에 남게 될 것이다. 

 

 

 

 

 

 

 

 

자기 자신의 믿음에 대해 얘기한 명언. 

사람은 스스로 믿는대로 된다. 
- 안톤 체홉 - 

 나 자신이 믿으면 믿는대로 흘러갈 것이다. 불행하다고 믿는다면 불행한 방향으로 흘러갈 것이고 행복할 것이라고 믿는다면 행복한 인생의 방향을 향해 나아갈 것이다. 이런 명언 그리고 인생에 조언을 해주는 사람들 모두 하나같이 같은 말을 한다. 나 자신을 믿으라고. 그리고 그 믿음은 이왕이면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믿음을 갖으라고 한다. 이왕이면 모두다 하나같이 입을 모아 얘기하는 방식으로 살아가는 것은 어떨까? 

 

 

 

 

 

 

 

 

스스로에 대한 신뢰명언 

스스로를 신뢰하는 순간 어떤 삶을 살아야 할지 깨닫게 된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 

 나를 믿고 나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된다면 어떤 삶을 향해 어떠한 방향을 향해서 나아가야 할지를 잘 알게 될 것이라는 신뢰명언이다. 

 

 

 

 

 

 

 

상대방에게 신뢰를 해야 한다는 글. 

아무도 신뢰하지 않는 자는 누구의 신뢰도 받지 못한다. 
- 제롬 블래트너 - 

 내가 먼저 신뢰를 하며 믿음을 가져야 한다. 내가 그 사람을 불신하면 똑같이 불신을 할 것이며 불편해하면 똑같이 불편해할 것이다. 결국 내가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상대방을 인정해줄 수 있어야 한다. 내가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야 할 것이며 그 사람에 대한 신뢰도 갖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 똑같이 되돌아오게 된다. 

 

 

 

 

 

 

 

 

인간은 바라는 것을 기꺼이 믿는다. 
- 율리우스 카이사르 - 

 결국엔 내가 바라는대로 내가 간직한 희망으로 향해 나아가는 것이 아닐까? 그런 인생의 목표, 희망따위들은 나 스스로가 정해야 할 것이며 그 방향을 향해 나아가는 것도 또한 나 두 다리 즉, 나 자신이다. 진심을 담아 원하고 바라고 믿는다면 결국엔 그렇게 될 것이다. 꼭 이룰 수 있을 것이다. 

 

 

 

 

 

 

 

 

나에대한 신뢰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