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10월에 읽기좋은 가을문구 - 가을명언 모음으로

10월에 읽기좋은 가을문구를 감상해보도록 할텐데요.

 

 

 

 

 

 문구들은 모두 가을명언 모음으로 모아봤습니다. 지금이 10월 막바지이기는 하지만 내년 그리고 내후년의 10월달에도 꾸준한 감상거리가 될 수 있는 글들이 되었으면 하네요. 시간은 너무나 빠르게 흘러가지만 이런 가을의 감성을 조금이나마 더 마음속으로 느끼고 만끽하며 서서히 보내는 것이 빠르게 흘러가는 시간에 대한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지 않을까요? 

 

 

 

 

 

바람과 나뭇잎 그리고 밤 나무의 단어로 표현한 가을명언 

가을 바람에 나뭇잎은 흔들리고 촉촉히 밤은 야기에 젖고 있다. 바람은 나뭇잎에 떠들썩대고 전나무는 가만히 속삭이며 말한다. 

- 하이네 - 

 지금의 계절에서 보이는 모든 풍경과 사물들 자체만으로도 가을의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때로는 가을의 계절이 가장 감성적으로 느껴지는 그런 계절이 아닐까요? 

 

 

 

 

 

 

 

가을 하늘에 관한 문구

 가을에는 조화가 있고 가을 하늘에는 광채가 있다. 이는 여름 내내 듣거나 볼 수 없던 것이다. 마치 그럴 수 없는 것처럼, 마치 그렇지 않았던 것처럼. 

- 퍼시 셸리 - 

 다른 계절에는 볼 수 없었던 유독 가을에만 특유의 광채와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계절이 바로 가을이라고 표현한 가을명언인데요. 한 동안 무더위의 뜨거움을 식혀줄 수 있는 유일한 계절이 가을이기에 그런 뜨거운 열정을 잠시나마 식히고 다시 재정비를 할 수 있는 그런 계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파스텔톤의 구름낀 하늘이미지에 기재한 가을문구. 

가을은 우리가 무엇을 이루었고 이루지 못한게 무엇이며 그리고 내년에는 무엇이 하고 싶은지를 생각해볼 수 있게 할 완벽한 시간이다. 

- 작자 미상 - 

 지나는 과거를 통해서 느끼고 깨닫고 고민하면서 깨달음을 얻는 과정들로 하여금 인간은 조금씩 성숙해집니다. 때로는 여행을 통해서 지나온 과거를 자연서 되돌아볼 수 있는 것처럼 지금의 계절 또한 지나온 과거를 고민하고 생각하게 해주는 계절이며 다가올 내년을 위해 미래에 대한 계획을 조금씩 세워나갈 수 있는 그런 계절이기도 합니다. 

 

 

 

 

 

겨울과 봄 그리고 여름과 가을의 사계절을 언급하며 표현한 계절문구. 

겨울이 잠이고 봄이 탄생이라면 그리고 여름이 삶이라면 가을은 숙고의 시간이 된다. 잎이 떨어지고 수확하고 사철 식물이 지는 시기이다. 대지는 이듬해까지 장막을 치며 이제 지난 일을 되돌아볼 때이다. 

- 작자미상 - 

 계절마다의 상징적인 뜻이 있는 것 같아요. 겨울잠, 새로운 시작과 탄생, 그리고 고민과 숙고의 시간, 서서히 지는 시기.. 이런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계절처럼 시간도 서서히 흘러갈 것이며 우리는 이런 과정속에서 나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반성하며 깨달을 수 있는 그런 과정을 딛고 있습니다. 

 

 

 

 

 

 

 

가을날에 대한 명언

그 날은 실제보다 기억에서 더 자주 일어나는 그런 완벽한 가을날이었다. 

- P. D. 제임스 -

 완벽했었던 계절을 가을날이라고 표현한 그런 명언입니다.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가장 완벽하고 훌륭했던 계절은 언제였나요? 때로는 가장 완벽할 수는 없지만 후회하지 않는 계절을 보내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운 시기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상징적으로 표현한 가을 낙엽명언 

그러나 추억은 바람속에서 잠시 속삭이는 가을 낙엽이지만 나중에는 더 이상 들리지 않게된다. 

- 칼릴지브란 - 

 추억이라는 거을 가을 낙엽으로 비유하였으며,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고 표현한 그런 칼릴지브란의 가을 명언인데요. 어쩌면 신은 인간에게 계절을 통해서 그리고 흘러가는 시간을 통해서 아픈 과거를 잊고 기억하고 싶지 않는 쓰라린 경험들에서 헤어나올 수 있게 만든 것은 아닐까요? 

 

 

 

 

 

 

 

나는 집에 머무르는 가을의 햇살만큼 
소중한 것을 낭비하는 일은 참을 수가 없다. 

- 다니엘 호손 - 

 무의미하게 보내는 시간들이나 그런 활동들... 나에게 아무것도 남질 않는 행동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그것을 앞으로의 해야할 항목들에서 말끔하게 지워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해야할 것들 중에서는 더욱 더 가치있는 것, 나에게 더없어 소중한 것들이 너무나도 많거든요. 

 

 

 

 

 

 

 

나무가 봄에 꽃을 피우지 않는한 당신은 가을에 열매를 헛되이 찾게 될 것입니다. 

- 월터 스콧 - 

 조금 깊이있게 생각하게 했던 월터스콧의 가을문구였는데요. 나무가 꽃이 피우는 것이 희망적이고 긍정적인 내용인줄 알았는데 한 번더 생각해보니까 나무에는 꽃이 절대로 필수가 없죠. 꽃이 피는 나무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나무에는 꽃이 피지 않는 것처럼, 이 꽃이피지 않는한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과정들을 따랐다면 가을에 좋은 결실을 얻을 수 밖에 없다는 그런 뜻입니다. 

 

 

 

 

 

 

 

봄과 꽃을 함께 표현한 유명한 가을명언 

모든 잎이 꽃이 되는 가을은 두 번째 봄이다. 

- 알베르 카뮈 -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가장 유명한 가을명언 중 하나인데요. 가을이 또 다른 시작이라는 뜻의 좋은 명언입니다. 

 

 

 

 

 

 

 

 

하늘위에 적혀있는 감성적인 문구. 

봄의 꽃으로 향기를 즐겁게 하는 동안에는 가을의 열매를 맛볼 수 있는 사람은 없다. 

- 새뮤얼존슨 -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면 그런 시간들을 만끽하는 것에 충실하기만 한다면 절대로 그 다음의 결실을 얻을 수 없을 것이랍니다. 새로운 목표를 위해서 또 하나의 노력과 고충, 어려움의 시기는 반드시 필요한 법이죠. 인간은 늘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더욱 더 큰 계획을 세워나가며 끊임없이 모험하며 발전해왔던 것처럼 말이죠. 

 

 

 

 

 

썩어져 없어지는 것을 침묵으로 안쓰러워하는 가을이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 로버트 브라우닝 - 

 묵묵한 침묵으로 보내고 있다면 그 시기는 하늘이 나에게 더욱 더 성숙하게 바라볼 줄 아는 그런 시기가 아닐까요? 늘 한 결같이 묵묵하게 그리고 꾿꾿하게 지금의 하는 모든일을 잘 헤쳐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값지고 좋은 결실을 얻게 될 것이랍니다. 

 

 

 

 

 

10월에 읽기좋은 가을명언 모음입니다. 

 영상으로도 편집을 했으니 즐거운 감상시간이 되시길 바라며 얼마남지 않는 가을이라는 계절 그리고 앞으로의 10월 내년과 내후년의 가을도 한 해의 가장 값지고 아름답게 빛날 수 있는 그런 시기가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