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스토리보드 양식 hwp word 엑셀 다운

스토리보드 양식을 한글 hwp, word(워드) doc, 엑셀 xls 파일로 무료 다운이 가능하도록 첨부했습니다. 

 

스토리보드란 영화나 드라나, 웹툰,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하나의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를 영상이나 화면으로 표현할 때 어떻게 나타날지를 그린 문서 서식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작가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스토리보드 양식을 직접 만들기를 한 후 여러 원본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각각 업로드를 했습니다. 

 

파일 첨부된 구성 순서 

1 한글, png, pdf 파일 첨부  

2 워드 

3 엑셀 

4 기타 콘티 양식 (링크)

 

우선 오늘 첨부한 파일을 다운받은 후 열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S : 영화 장면의 씬(SCENE, 장소, 이야기의 흐름이나 구성 번호)을 의미합니다. 

C : CUT 넘버를 입력합니다. 

VIDEO : 화면을 의미하며, 밑그림 또는 스케치 이미지 그립니다. 

CONTENT : 표정, 행동, 묘사, 동작, 이야기의 내용 등을 기재합니다. 

AUDIO : 대사, 소리 등을 입력합니다. 

TIC : 소요되는 초를 입력합니다. 

MUSIC : BGM이나 음악이 들어가는 경우 입력합니다. 

 

1 스토리보드 양식 한글.hwpx
0.03MB
1 스토리보드 양식 이미지.png
0.04MB
1 스토리보드 양식.pdf
0.01MB

첫 번째 파일은 해당 스토리보드 양식의 한글 파일, 두 번째가 PNG, 세 번째가 PDF 파일 순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그리고 추가사항이라고 한다면 페이지 넘버를 기입하여 여려 장 출력하고자 한다면 스크롤을 내려 표의 아래 테두리 부분을 먼저 누릅니다. 그런 다음 CTRL+C 버튼을 눌러 표를 복사합니다. 

 

그런 다음 표 끝 부분에 커서를 누른 후 표 바로 옆에 'I'로 되어 있는 것이 깜빡이는 것을 확인한 후 CTRL+V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하나의 페이지가 더 추가되었으며 쪽수에 2번이라고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와 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원하는 쪽수만큼 한 번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1 스토리보드 양식 워드.docx
0.02MB

다음은 동일한 서식과 구성을 WORD 파일로도 제작을 했습니다. DOCX 파일이지만 DOC 파일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 스토리보드 양식 엑셀.xlsx
0.01MB

 끝으로 한글이나 워드가 없으신 분들이라면 위의 엑셀 XLSX 파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셀 크기는 세 서식 모두 비슷하게 최대한 맞췄습니다. 

 

 

 

콘티 양식 word 5종 다운로드

콘티 양식 word(워드) 파일 5종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게 비번 없이 원본으로 첨부했습니다. 콘티란 웹툰이나 만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ucc, 영화, 드라마 등 영상이나 화면에 보이게 되는

gongbuglog.tistory.com

 

만약 마음에 드는 문서가 없으시면 앞전에 다루었던 콘티 양식 word 5종 게시글을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일반적으로 작가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하는 스토리보드 양식을 원본 파일로 각각 제작하여 첨부한 시간이었으며, 작업하시는데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실 텐데 조금이라도 소중한 시간을 아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거나 저장하실 때 따뜻한 댓글 하나 남겨주시면 오랜 시간 작업한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