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6종의 식단표 양식 xls hwp doc 다운로드

총 6종의 식단표 양식을 엑셀 xls, 한글 hwp, 워드 doc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각각 제작하여 업로드를 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굿노트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하시는 것도 편하겠지만 컴퓨터 pc가 편하신 분들도 많을 것 같아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일일 식단표 양식을 공유하면서 추가적으로 일주일 주간, 월간, 일간 형태의 다이어트 식단표 양식을 만들어봤습니다. 또한 용도에 따라서 다이어트, 살 찌우기, 이유식 등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파일 구성 순서 

1 요일별 주간 식단표 양식 (일반용)

2 식사별 주간 식단표

3 일일 식단표 

4 일간 식단표 (칼로리 추가) 

5, 6 월간 또는 기타 다른 서식 (관련글 링크 첨부)

(각각의 모든 파일은 이미지 밑에 엑셀, 한글, 워드 순으로 첨부)

 

 먼저 첫번째 주간 식단표 양식입니다. 우선 월요일부터 화요일~ 일요일까지 총 7개의 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침과 점심, 저녁 사이에 각각 간식을 채워 넣은 서식입니다. 

 

1 식단표 양식 엑셀.xlsx
0.01MB

또한 하단에는 그 날의 성과를 표기할 수 있는 표를 구성하였으며, 색칠하시거나 1점부터 5점까지 숫자로 수정하여 기재하여 점수로 책정하셔도 됩니다. 간식은 두 칸씩이며 메인 아침과 점심 저녁은 각각 5칸으로 구성했습니다. 

 

1 식단표 양식 한글.hwpx
0.03MB

해당 동일한 구성과 파일을 한글 파일로도 제작을 했습니다. 엑셀 파일의 색상이 한글과 호환이 되질 않아서 색깔 부분은 옅은 회색 계열로 변경했습니다. 

 

1 식단표 양식 워드.docx
0.02MB

동일한 파일을 워드 doc 파일로 제작했습니다. 구성은 모두 동일하며 가운데 정렬을 해놨기 때문에 a4용지 기준으로 프린트나 인쇄하셔도 깔끔하게 출력이 됩니다. 

 

2 주간식단표 양식 엑셀.xlsx
0.01MB
2 주간식단표 양식 워드.hwpx
0.03MB
2 주간식단표 양식 워드.docx
0.02MB

 다음은 좀 더 깔끔한 느낌의 흰색 실선으로 칠해진 주간 식단표 양식입니다. 마찬가지로 아침 점심 저녁 사이에 간식이 있으며 요일이 세로로 구성했습니다. 하단에 메모 란을 추가하였기 때문에 추가로 기재해야 할 사항들을 기입하실 수 있습니다. 

 

 

3 일일식단표 양식.xlsx
0.01MB
3 일일식단표 양식 한글.hwpx
0.03MB
3 일일식단표 양식 워드.docx
0.02MB

그리고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살찌우기 전용 일일 식단표 양식입니다. 하루 동안의 식사 패턴이 항상 비슷한 경우에는 아침과 점심, 저녁 등의 메인 식사는 '일반식사'로 표기하셔도 깔끔할 것 같습니다. 그다음 시간대를 기입하였으며 어떤 식단으로 구성할지 식단 내용을 기재할 수 있는 칸으로 심플하게 구성했습니다. 

 

 

 

4 일일식단표 양식 (칼로리추가).xlsx
0.01MB
4 일일식단표 양식 (칼로리추가) 한글.hwpx
0.03MB

 

4 일일식단표 양식 (칼로리추가) 워드.docx
0.02MB

다음은 해당 일간 식단표 양식에서 칼로리 셀 하나를 더 추가했습니다. 작성일은 함수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파일을 저장하여 수정하게 된 오늘 날짜를 기준으로 자동으로 기입이 됩니다. 

 

 

 

일주일 주간 월간 식단표 양식 엑셀 무료 다운

일주일 동안 기입할 수 있는 주간 식단표 양식을 엑셀 xls 파일과 한글 hwp, 워드(word) doc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첨부했습니다. 일주일 식단표 양식과 월간 서식도 2번으로 첨

gongbuglog.tistory.com

그리고 만약 월간 식단표 양식으로 무료 다운로드 하고자 하는 경우나 조금은 다른 구성을 찾으신다면 위의 게시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식단 내용은 유튜브나 블로그에 전문가들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내 생활 패턴에 맞는 방향으로 잘 접목하셔서 기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살찌우고자 하시는 분들이나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 모두 꾸준하게 지킬 수 있는 식습관을 잘 지켜서 원하시는 목표 잘 이루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