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콘티 양식 word 5종 다운로드

콘티 양식 word(워드) 파일 5종을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게 비번 없이 원본으로 첨부했습니다. 

 

콘티란 웹툰이나 만화,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ucc, 영화, 드라마 등 영상이나 화면에 보이게 되는 사물이나 인물의 모습을 컷 별로 단순하게 그린 밑그림을 뜻합니다. 즉 만화나 영화에서 보이게 될 화면의 모습을 먼저 그림과 함께 부연설명까지 작성을 함으로써 전반적인 컷의 구성과 순서를 파악할 수 있으며, 함께 제작에 참여하게 되는 작업자들에게 공유함으로써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콘티짜는법은 이야기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컷의 흐름만 잘 구성하시면 됩니다. 글 콘티 같은 경우에는 전반적인 화면에 보이게 될 동선, 구도(앵글), 대사, 장소 등을 상세하게 기재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콘티 양식을 총 5종으로 워드 doc, 한글 hwp 파일로 각각 첨부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명시된 파일 번호와 설명이 있지만 내가 찾는 구성이 있다면 작업하기 편한 문서를 골라 용도에 맞게 적절하게 활용하시면 됩니다. 웹툰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만화, ucc 동영상, 광고 영상, 찬양 및 글

 

파일 번호 설명 

1 일반 콘티 

2 씬, 컷별 설명 콘티 

3 영화 콘티 

4 웹툰 콘티 

5 만화 콘티 

(파일은 1번부터 5번까지 캡처 화면, 워드 doc 파일, 한글 hwp 순으로 첨부)

 

먼저 살펴보게 될 1번 일반 콘티 양식입니다. 좌측에 씬 넘버, 그리고 컷 번호를 기재하시고 picture 부분에는 그림을, 동작이나 행동 등을 action에 기재하시면 됩니다. 

 

1 콘티양식 워드.docx
0.02MB

 해당 이미지와 word 원본 파일입니다. 다이얼로그(dialogue)는 대사를 쓰시면 되시며, time 영역에는 러닝 타임 또는 컷을 담을 시간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1 콘티양식 한글.hwpx
0.03MB

만약 워드 파일이 없으신 분들은 위의 한글 hwp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같은 구성입니다. 

 

 

2 콘티양식 워드 (앞면).docx
0.02MB
2 콘티양식 워드 (뒷면).docx
0.02MB

다음은 좌측에 컷에 대한 그림을 그리는 영역과 우측에 부연설명을 작성하는 란으로 구성된 서식입니다. 

 

 

2 콘티양식 한글.hwpx
0.03MB

마찬가지로 한글 파일로도 첨부했습니다. 

 

 

3 영화 콘티양식 워드.docx
0.02MB
3 영화 콘티양식.hwpx
0.03MB

 

다음은 영화 콘티 양식입니다. 주로 동선이 있거나 컷 하나에 많은 변화가 있을 때 상세하게 기재하기 좋은 서식입니다. 

 

 

4 웹툰 콘티양식 워드.docx
0.01MB
4 웹툰 콘티양식 한글.hwpx
0.02MB

다음은 네모 칸으로만 되어 있는 심플한 웹툰 콘티 양식입니다. a4 한장에 좌측 우측 각각 다섯 개 총 10개의 컷을 기재할 수 있으며 설명 없이 스케치만 빠르게 작업하기 좋습니다. 

 

5 만화 콘티양식 워드.docx
0.02MB
5 만화 콘티양식 한글.hwp
0.02MB

다음은 만화 형식에 적합한 콘티 양식입니다. 그림과 문장(설명, 이야기) 두가지만 작성하기에 적합합니다.

 

 

 

스토리보드 양식 hwp word 엑셀 다운

스토리보드 양식을 한글 hwp, word(워드) doc, 엑셀 xls 파일로 무료 다운이 가능하도록 첨부했습니다. 스토리보드란 영화나 드라나, 웹툰,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등 하나의 스토리가 담긴 콘텐츠

gongbuglog.tistory.com

만약 엑셀 파일로 된 스토리보드 양식을 찾으시거나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위의 '스토리보드 양식 hwp word 엑셀' 게시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총 다섯 가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제작&편집하여 업로드를 해봤고요. 창작자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아는 만큼 조금이라도 여러분들의 시간을 아낄 수 있는 자료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제작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따뜻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