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요즘 트렌드의 발주서 양식 엑셀 3종 무료 다운로드

요즘 추세는 장황한 문구들이 빼곡하게 있는 것보다 심플하고 간결한 느낌의 가독성이 좋은 문서를 더욱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요즘 트렌드의 발주서 양식을 엑셀(excel) 3종을 제작했습니다. 

 

구매발주서나 자재발주서, 제품이나 공사 발주서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엑셀 xls 원본 파일로 첨부하였기 때문에 영문 발주서나 업장의 사용 용도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셔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째는 발주날짜와 수신처, 발신처, 전화번호와 담당자, 납기일 등 핵심적인 기재 사항만 간단하게 작성하는 발주서 양식입니다. 위의 이미지는 실제로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엑셀로 열었을 때의 화면입니다. 

1 발주서 양식 엑셀.xlsx
0.01MB

 자유롭게 기재하고 작성할 수 있는 공란이 가운데에 있어서 도면이나 설계도 또는 도안 이미지 등을 기재하셔도 되시고 추가적으로 규격별 상세 내역을 표로 기재할 수 있는 란이 하나가 더 있기 때문에 위아래 선택적으로 작성하셔도 되십니다. 

 

 

 다음은 품목과 규격, 단위와 단가 수량과 금액, 비고까지 좀 더 상세한 내역을 작성할 수 있는 발주서 서식입니다. 수량과 단가를 입력하면 금액 부분이 자동으로 계산이 되고 하단에 합계 금액도 함수를 기재하였기 때문에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2 발주서 양식 엑셀.xlsx
0.01MB

 현장명, 납품장소, 발행번호, 발주일, 지불조건, 사업자등록번호, 주소와 대표, 전화번호와 납기일, 담당자 서명 란이 있으며, 특이사항 부분도 최대한 넉넉한 크기로 배치했습니다. 

 

 

3 발주서 양식 엑셀.xlsx
0.01MB

 다음은 발주자와 발주내용 발주정보 등의 칸을 일괄성 있게 3개의 표로 배치한 발주서 양식입니다. 기재 사항들이 세 단락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가독성이 가장 좋은 발주서 양식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1 발주서 양식.hwpx
0.03MB
2 발주서 양식.hwp
0.03MB
3 발주서 양식.hwpx
0.03MB

 

 만약 한글 파일로 저장을 원하신다면 위의 hwp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고요.

 

 

주문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5종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주문서 양식을 엑셀 xls, 한글 hwp, 워드 doc 파일로 각각 첨부를 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인기가 많은 서식을 찾아보고 활용도가 높을 것 같은 구성으로 제작을 해봤으며,

gongbuglog.tistory.com

다른 구성을 찾거나 다른 양식을 찾으신다면 위의 '주문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5종' 게시글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발주를 받거나 납품을 해줘야 하는 공장이라면 업체마다의 발주서 양식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런 서식들을 저장한 후 용도에 맞게 수정하여 거래 업체에 전달하여 일관성 있게 서식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작하는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렸기에 사용하실 때 댓글이나 공감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