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주문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5종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주문서 양식을 엑셀 xls, 한글 hwp, 워드 doc 파일로 각각 첨부를 했습니다. 

 

온라인상에서 인기가 많은 서식을 찾아보고 활용도가 높을 것 같은 구성으로 제작을 해봤으며, 총 다섯 가지 종류로 제작을 했기 때문에 물품주문서나 제품주문서 외에도 식당이나 음식점에서 구매를 할 때, 자재를 구입할 때 등 다양한 업종과 용도로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주문서 양식 파일 구성 설명

  • 파일을 다운로드를 한 후 열었을때 화면 (1번 양식을 엑셀, 한글, 워드로 열었을 때의 화면)
  • 나머지 2번부터 5번까지 순서대로 첨부. 
  • 모든 파일 첨부 순서는 이미지 밑에 각각 엑셀 xlsx, 한글 hwpx, 워드 docx 파일 순으로 첨부. 

 

먼저 엑셀로 파일을 열었을때 화면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주문일과 주문자, 연락망 등 발주나 주문하는 사람의 기본적인 인적사항을 상단에 기재하고 납품기한과 장소 납품 방법들을 각각 기재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품명, 제품코드, 규격, 수량, 단가, 금액, 지급방법, 비고란을 순으로 작성할 수 있는 서식입니다. 

 

 

미리보기를 한 화면입니다. 모두 a4 사이즈로 제작을 했으며 가운데 정렬을 마쳤기 때문에 프린트를 하면 중앙에 딱 맞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1 주문서 양식 엑셀.xlsx
0.01MB

해당 엑셀 양식 이미지 파일이며 바로 밑에 원본 파일로 업로드를 했습니다. 엑셀을 다운로드하고자 한다면 위의 첨부된 1 주문서 양식 엑셀.xlsx'를 저장하시면 됩니다. 

 

 

1 주문서 양식 한글.hwpx
0.03MB

마찬가지로 한글파일로도 동일한 구성으로 만들었습니다. 

 

 

1 주문서 양식 워드.docx
0.02MB

1번 파일을 워드 파일로도 제작을 했습니다. 모두 동일한 서식을 가지고 3가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파일이나 내가 편집하고 다루기 편한 프로그램으로 골라 활용하시면 되십니다. 아래에서부터는 다운로드를 한 화면 설명이미지 없이 jpeg 이미지 밑에 순서대로 원본 파일을 업로드를 하겠습니다. 스크롤을 천천히 내려보시면서 우리 회사에 맞는 주문서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물품주문서 양식 엑셀.xlsx
0.01MB
2 물품주문서 양식 한글.hwpx
0.03MB
2 물품주문서 양식 워드.docx
0.02MB

상단에 상호와 대표자 성함, 사업장의 주소, 주문을 넣게 되는 담당자 성함과 부서, 연락망 등 주문자의 기본적인 정보를 기재할 수 있고 우측에는 주문번호(회사 자체에서 구분하기 위한 용도로 기입하는 문서 번호), 공사명, 납품장소, 납품기일, 지불방법, 기타 사항들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주문받게 될 업체에 전할 수 있는 전달사항 칸을 별도로 만들었습니다. 

 

 

 

 

3 심플한 제품주문서 양식 엑셀.xlsx
0.01MB
3 심플한 제품주문서 양식 한글.hwpx
0.02MB
3 심플한 제품주문서 양식 워드.docx
0.02MB

 

다음은 조금 더 심플한 느낌을 전해줄 수 있는 제품주문서 양식입니다. 기재사항이 세부적이지 않는 업종에 적합한 서식이며 주문일과 이름, 전화번호와 주소 등 아주 기본적인 사항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도 품명, 사이즈, 수량, 비고 4가지만 있으며 그림이나 설명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그림 설명란도 추가했습니다. 

 

 

4 식당주문서 양식 엑셀.xlsx
0.01MB
4 식당주문서 양식 한글.hwpx
0.03MB
4 식당주문서 양식 워드.docx
0.02MB

다음은 식당주문서 양식입니다. 조금 바쁜 식당에서는 이런 형태로 주문을 받거나 웨이팅을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출력후 여러 개로 컷팅하여 작성하시거나 대기순 순서대로 기입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a4 한 장에 총 10개의 주문서가 들어간 서식입니다. 

 

 

5 접수증 양식 엑셀.xlsx
0.01MB
5 접수증 양식 한글.hwpx
0.04MB
5 접수증 양식 워드.docx
0.02MB

 

다음으로는 총 4개의 칸으로 구성된 접수증입니다. 세탁소를 예시로 기재하였으나 품명과 수량, 내용이 기재된 3개의 칸을 업종에 맞게 수정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상단에는 요청자(주문자)의 성명과 주소, 핸드폰 번호 등 기본적인 인적사항만 기재할 수 있도록 구성해 봤으며 우측 상단에는 접수를 받은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 날짜를 기입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요즘 트렌드의 발주서 양식 엑셀 3종 무료 다운로드

요즘 추세는 장황한 문구들이 빼곡하게 있는 것보다 심플하고 간결한 느낌의 가독성이 좋은 문서를 더욱 선호하는데요. 오늘은 요즘 트렌드의 발주서 양식을 엑셀(excel) 3종을 제작했습니다. 구

gongbuglog.tistory.com

만약 찾는 서식이 없다면 앞전에 올렸던 위의 '요즘 트렌드의 발주서 양식 엑셀 3종' 글을 방문하셔서 다운로드받으시면 되십니다. 제작하는데 상당히 많은 시간이 들어가므로 여러분들의 소중한 댓글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며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