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고용노동부 누리집 홈페이지 주소 - 임금명세서 만들기, 어린이 누리집

고용노동부 누리집 홈페이지 주소를 각각 모음으로 정리를 했습니다. 관련된 해당 페이지를 확인하고 연결된 주소를 통해 원하시는 웹 페이지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모두 모바일 전용으로도 접속 가능)

 

1. 고용노동부 누리집 홈페이지 방문하는 주소

 우선 우리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고용노동부 누리집 홈페이지 메인 화면입니다. 각종 민원 신청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고용노동부에 관한 정책, 정보공개, 기관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볼 수 있습니다. 

 

 

 방문하는 방법은 '고용노동부'로 검색하여 제일 상단에 뜨게되는 사이트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미지는 네이버와 다음 구글 순으로 고용노동부로 검색했을 때의 화면이며, 방문하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moel.go.kr/

 

 

2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만들기 방문하는 주소

 다음은 2021년 11월 19일 부터 시행되고 있는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가 된 임금명세서 만드는 사이트로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메인 화면에서 노란색으로 된 배너 부분을 누르셔야 하는데 화살표 방향을 넘기면 위와 같은 이미지를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방문하게 되면 임금명세서 만들기 웹화면이 나옵니다. 임금명세서가 궁금하다면 바로가기 노란색을 누르셔서 매뉴얼을 숙지하셔도 되며 해당 화면에서 스크롤을 내리게 되면 개별 작성과 일괄 작성 중에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임금명세서를 전달해야할 사람(직원)이 한 명이거나 1명 당 개별적으로 작성하고 싶으신 분들은 왼쪽에 있는 [개별 작성] 탭을 누르시면 되고 한 번에 여러 가지 다수의 근로자 임금명세서 만들기를 원하신다면 오른쪽에 있는 [일괄 작성]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https://moel.go.kr/wageCalMain.do

 

임금명세서

이용량이 폭증하여 임금명세서 파일이 생성되지 않는 경우 창을 닫고 다시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일괄 작성" 이용량 폭증으로 "일괄 작성" 기능이 현재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으니 양해바랍니다

moel.go.kr

바로가는 주소입니다.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를 통해 급여명세서 작성해보기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 설명자료를 참고하면서 급여명세서(급여표)까지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장사를 하거나 기업, 회사를 운영하면서 급여표를 작성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구

gongbuglog.tistory.com

방법이 어려우신 분들은 앞전에 다루었던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의무화 양식 엑셀 한글 워드 다운로드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의무화 양식을 엑셀과 한글 워드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2021년 11월 19일부터 시행하게 되는 이번 고용노동부 임금명세서 교부 의무화로 인해 고용주는 근로자에게 임금

gongbuglog.tistory.com

한글 hwp, 워드 doc, 엑셀 xls 파일로 다운로드 하여 임금명세서를 작성하여 근로자에게 전달하고자 한다면 위의 글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3. 고용노동부 어린이 누리집 

다음은 고용노동부 어린이 누리집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고용노동부 어린이'라고 검색합니다. 

 

 

구글에서도 검색 방법은 동일하며 '어린이 홈페이지 - 고용노동부'라고 뜨게 되는 사이트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www.moel.go.kr/kids/

 

고용노동부 - 어린이 홈페이지

 

www.moel.go.kr

바로 갈 수 있는 주소입니다. 

 

 

 

4. 업무별 누리집 방문하는 법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하단에서 [업무별 누리집 선택]을 하면 고용보험 서비스센터, 고용센터, 직업훈련 포탈, 퇴직연금제도, 외국인 고용관리시스템, 워크넷, 월드잡, 임금직무정보시스템, 지역고용정보 네트워크, 커리어넷, 한국 직업방송 등의 다양한 기관들의 누리집 홈페이지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