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경력기술서 양식 작성방법 샘플 예시

워드와 한글 hwp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경력기술서 양식을 첨부하였으며 경력기술서 양식 작성방법 그리고 예시로 볼 수 있는 샘플 파일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때문에 회계 경력기술서나 경험 및 간호사, 직무경력이나 전문 경력기술서 양식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알아보기에 앞서서 경력기술서란 무엇인지 작성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 간단하게 정리를 했습니다. 

 

경력기술서는 무엇일까?

특정한 업무나 일 등에 경력이 있는 사람이 구직을 할 때나 이직을 할 때 또는 어떠한 목적으로 기관에 제출을 하기 위해 자신의 경력과 이력들을 작성한 서식을 말합니다. 종종 취업이나 인재 평가나 심사 또는 제출을 받게되는 기관에서도 일반적인 이력서보다도 경력기술서가 더 중요하게 평가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작성자의 인적사항과 이력과 경력 사항들을 상세하고 정확하게 기재해야 합니다. 

 

경력기술서 작성방법 (전반적인 틀과 개념을 중점으로 설명)

제출하게 되는 곳의 요구사항에 맞는 경력을 중점으로 작성해야 하며, 만약 자격증이나 그 외에 갖춘 능력을 최대한 작성해야 하는 경우에는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준으로 작성합니다. 경력 내용으로는 중요도가 아닌 시간 순서를 최근 순으로 작성해야 하며, 어떠한 성과를 내고 업무를 진행 했는지 회사의 입장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심있는 내용은 무엇인지를 파악하여 그에 걸맞는 내용들을 작성합니다. 단 사실을 근거해야 하며, 페이지가 2~3장을 넘지 않도록 핵심적인 내용만 잘 골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잘 고려한다면 제출을 받게되는 기관이나 단체, 회사에 걸맞는 양식을 잘 제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모르겠다면 아래 나열되어 있는 기존 폼과 양식 그리고 하단에 있는 샘플 예시 글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선 파일은 서식을 저장을 한 후 열었을때의 모습을 담은 캡처 이미지, 그리고 경력기술서 양식 이미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원본 파일 첨부 순으로 나열했으니 천천히 내려보시면서 해당되는 파일을 정확하게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드 파일과 한글 파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경력기술서 양식 (워드, 한글 파일 첨부)

 

1 경력기술서 양식 워드 (상세형).doc
0.04MB

 

우선 첫번째 워드로 된 경력기술서 양식 파일입니다. 직장명과 부서, 직위, 기간과 담당업무, 이직사유 등을 작성하는 경력부분과, 주요업적을 기재하는 내용기술, 그리고 현재 연간급여와 희망 급여 및 입사가능시기를 기재하는 기타 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경력기술서 양식 한글 (상세형).hwp
0.01MB

 

해당 동일한 서식을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다른 폼도 이어서 감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경력기술서 양식 워드 (표형).doc
0.04MB

 성명과 한자, 성별과 연령, 주민번호와 생년월일, 혈액형, 학력과 특수기능, 작성프로그램 및 비고 등을 기재할 수 있는 경력기술서 양식입니다. 

 

 

 

2 경력기술서 양식 한글 (표형).hwp
0.01MB

마찬가지로 한글 파일도 첨부했습니다. 

아래 다른 서식폼도 하나씩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부연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3 경력기술서 양식 워드 (자기소개형).doc
0.04MB

 

 

 

 

3 경력기술서 양식 한글 (자기소개형).hwp
0.01MB

 

 

 

4 경력기술서 양식 워드 (성장과정, 성격장단점).doc
0.03MB

 

 

 

4 경력기술서 양식 한글 (성장과정, 성격장단점).hwp
0.01MB

 

 

 

 

5 경력기술서 양식 한글 (심플형).hwp
0.01MB

 이렇게 심플하고 깔끔한 문서까지 첨부를 해봤고요. 아래부터는 샘플 예시 파일입니다. 작성하시는 것이 서투신 분들은 아래의 경력기술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은 후 기재되어 있는 샘플 내용들을 참고하여 기존의 틀 안에 새로운 내용들을 기재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경력기술서 샘플 예시 (한글 파일 첨부)

 

6-1 경력기술서 작성예시.hwp
0.01MB

 

 

 

6-2 경력기술서 작성예시.docx
0.02MB

 

 

 

 

 

6-3 경력기술서 작성예시.docx
0.02MB

누가 보더라도 한 눈에 들어올만큼 간단하고 깔끔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위의 예시 내용들을 기반으로 작성하는 것도 깔끔한 경력기술서 양식을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서식

경력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받을 수 있는 서식을 3가지 첨부했습니다. 공무원이나 강의를 하는 강사 등의 다양한 직군에서 산업인력관리공단이나 기타 기관에 다양한 용도로 제출할 수 있는 경

gongbuglog.tistory.com

 

 만약 경력증명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앞에 다루었던 전글 또는 위의 '경력증명서 무료 다운 서식'편 글을 방문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