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구

정부24(구 민원24)에서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정부24에서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입니다. 

 

경력증명서는 과거나 현재에 근무를 하고 있다(했었다)는 내용을 증명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취업이나 이직을 할 때 경력증명서를 같이 제출하며, 새롭게 입사하는 곳에 경력직으로 지원하는 경우 함께 제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는 어린이집에서 보육 교사로 근무한 이력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이므로, 0~7세를 대상으로 하는 보육 중심의 보건복지부 소속 기관인 어린이집에서 보육 교사 자격증을 갖고 근무한 자가 이에 해당됩니다. 

 

발급하는 방법은 총 3가지입니다. 

1. 교육청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교육청에 직접 방문한 후 수령이 가능합니다. 근무 지역이 다른 경우에는 관할 근무 지역에서 신청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주)한국통합민원센터에서 공인인증서나 프린터, pc없이 스마트폰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수령이 가능하며, 일반은 1일, 특급은 6시간 내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정부 기관홈페이지 정부24 (구 민원 24)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프린터, PC가 필요로 하며 민원 신청 후 24시간 내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 세가지 중 가장 많이 신청하고 있는 방법인 정부24에서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네이버나 다음, 구글과 같은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정부24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귀찮으신 분들은 하단에 홈페이지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새 창에서 링크 열기]를 눌러본 화면을 보며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시 홈페이지입니다. 해당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 보육교직원이라고 입력을 하면 첫 번째로 뜨는 [보육교직원 경력증명서]를 누릅니다. 

 

 

 검색한 후 스크롤을 살짝 내리게 되면 신청서비스1건 밑에 [보육교직원 경력(재직) 증명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오른쪽에 있는 [신청]을 누릅니다.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아이디 비번이 없어 비회원으로 신청하게 되면 간편 인증이나 공인인증서(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인증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보육교직원 경력(재직) 증명서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하며 수원시나 창원시에 보육시설 종사자 경력증명서를 신청하고자 할 때는 민원인께서 민원접수기관 선택할 때 위에 나와있는 문구로 작성해야 한다고 하니 해당되시는 분들만 참고하시면 됩니다. 

 

 

성명(신청인),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등 보육교사 신청인의 인적사항을 기재한 후 스크롤을 내립니다. 

 

 

그런다음 보육시설명의 정확한 명칭을 입력 후 소재지 검색을 한 후 선택한 다음~ 그 밑에 있는 신청 구분 란에 경력과 재직을 선택합니다. 

 

 

구비 서류란에는 경력을 공적으로 입증하는 서류는 2001년 4월 1일부터 2005년 7월 30일 이전 경력에만 필요하다고 나와있으며, 구비서류가 필요하다고 하니, 제출방법을 선택하여 파일 첨부 부분을 더블클릭한 다음 파일 추가하여 서류를 업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수령방법을 검색하는 것인데 위에 보육시설명과 소재지를 입력하셨다면 해당되는 수령 가능한 기관을 검색할 수 있으며 선택을 완료했다면 [민원신청하기]를 눌러 서류를 신청하신 후 선택 지정하신 수령방법과 기관에 따라 보육교사 경력증명서를 수령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