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과 발급 서식 작성요령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과 발급받기 위한 서식 작성요령입니다. 

 

 

 인감증명서 위임장 사유는 어떻게 작성되어야 하는지 대리발급 위임장 양식이나 발급 위임장 작성요령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동사무소 매도용 법인인감증명서 등 처리해야 할 다양한 업무에 따라 관련된 글도 같이 첨부를 했으나 천천히 내용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우선 인감증명서는 위임을 받는 수임자 또는 대리인을 통해서 대리발급이 가능한데요. 대리인이 인감증명서 발급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우선 발급 위임장, 그리고 본인과 대리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1. 인감증명서 위임장 발급시 구비서류

- 위임자 및 대리인의 신분증.  

- 위임장 

 

 

 

2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1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hwp
0.02MB

 

 이 이미지가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을 위해 작성되는 위임장 양식입니다. 저장은 위에 첨부되어 있는 '1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hwp' 파일을 저장하셔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3 작성방법 및 유의사항 (유효기간)

 

우선 위임장의 유효기간은 위임 또는 동의일로부터 6개월까지이며, 인감증명서를 2부 이상 또는 여러 장을 발급받는 경우엔 위에서 봤던 동의서 발급 통수란에 필요한 수량을 기재하면 되며, 만약 기재가 안되었을 시에는 1부만 발급이 됩니다. 또한 위임장의 용도란에는 인감증명서를 제출을 하게 되는 곳에서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예를 들면 자동차 매매, 부동산 매매용, 근저당 설정용, 은행 제출용 등을 작성을 한 뒤 위임자란의 서명은 사인 또는 날인은 인감도장이 아니라도 관계없으나 관할 구청, 면사무소, 읍사무소, 동사무소, 주민센터에 한 번씩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에 첨부되어 있는 해당 인감증명서 위임장 서식 안에도 유의사항과 작성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작성하는 게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예시로 볼 수 있는 샘플 서식을 견본으로 살펴보겠습니다. 

 

 

2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견본.hwp
0.02MB

 

 성명과 서명인란, 주민등록번호, 국적과 주소, 신분증 종류, 용도, 발급 통수 그리고 대리인의 성명과 주민번호, 주소와 관계, 위임 사유 등을 각각 작성하시면 되시며, 날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유는 회사 근무 중일 경우에는 '회사 근무 중으로 방문이 어려움', '입원 중으로 방문이 어려움' 등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각종 민원서류 위임장 양식 모음

각종 민원서류에 필요한 위임장 양식 모음을 총 7종 원본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구청에서 많이 쓰이는 민원서류 위임장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국세청

gongbuglog.tistory.com

 

구청 동사무소 서식으로 모아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

구청 서식으로 모아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오늘은 시청이나 기관 각 구청이나 민원 24에 올라와있는 서식을 원본 그대로 골라본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우선 서

gongbuglog.tistory.com

 

 

 다른 동사무소, 자동차 매도용 등 인감증명서 위임장 양식 외에 다른 서식을 찾으신다면 위의 두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