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부동산 매매 등기 임대계약 거래 위임장 양식

부동산 매매 등기 임대계약 거래 위임장 양식을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한글 hwp 원본 파일과 이미지 파일로 각각 첨부했습니다. 

 

 

부동산 거래나 임대차 계약서 또는 매수 계약이나 거래계약 신고서를 작성하여 증여를 하게 되는 경우 또는 등기를 신청해야 하는 경우 및 단순 매매시 다양한 상황에서 하게 되는 당사자가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누군가에게 위임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요. 그때 필요한 것이 이러한 부동산 위임장 양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임장 서식들을 각각 첨부했습니다. 

 

 

 

1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29MB
1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hwp
0.01MB

 부동산 매매 위임장 양식입니다. 부동산의 거래를 할 때 권한을 갖고 있는 다른 사람에게 위임 내용을 증명하는 서식입니다. 우선 매매 위임장과 거래 위임장은 같은 말이기 때문에 조금 다른 서식을 찾으신다면 아래 3번 또는 5번 양식을 참고하시면 되십니다. hwp 한글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는 분들은 첫 번째 첨부된 jpg 파일로 무료 다운로드하시면 되시며, 원본 파일로 저장하여 내용을 수정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두 번째에 첨부되어 있는 hwp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해당 1번부터 아래 각각 순서대로 나열하게 될 5번까지 구성은 동일합니다. 

 

 

 

 

2 부동산 임대차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05MB
2 부동산 임대차 위임장 양식.hwp
0.01MB

 

 다음은 부동산 임대차 위임장 양식 이미지와 한글 파일입니다. 임대차 위임장 양식은 임차인이 임대인과 부동산을 임대 계약을 권한이 있는 사람에게 위임을 하는 첨부 서류를 말합니다. 

 

 

 

 

3 부동산거래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08MB
3 부동산거래 위임장 양식.hwp
0.01MB

 

 다음은 아까 1번과는 좀 더 자세한 약식이 들어가 있는 부동산거래 위임장 양식입니다. 거래 대상 부동산의 표시는 주소를 나타내는 소재지, 지목과 면적, 평수를 기재하는 토지입니다. 답, 전 등의 여러 지목을 표기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건물이 있는 경우의 토지는 대지로 분류가 됩니다. 또한 구조와 용도, 면적과 평수를 기재하는 건물 부분이 있으며 그 밑에는 위임인과 수임인의 이름, 주소, 주민번호와 전화 등의 인적사항을 인적사항을 기재하는 란이 있습니다. 

 

 

 

 

 

4 부동산 등기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06MB
4 부동산 등기 위임장 양식.hwp
0.01MB

 

 다음은 부동산 등기 위임장 양식입니다. 부동산 등기 위임장은 등기사항의 권한을 갖고 있는 사람이 대리인에게 그 권한을 위임을 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입니다. 즉, 등기 신청을 다른 사람에게 위임한다는 내용이 들어가 있는 문서를 말합니다. 

 

등기 위임장 작성 요령은 대부분의 기재사항은 등기신청서의 기재요령과 같으며, 위의 양식 표 안에 들어가 있는 번호인 1번부터 4번에 해당되는 부동산의 표시란과 등기원인과 그 연월일, 등기의 목적란, 공란에 기재할 사항은 등기신청서 기재요령 중 해당란에 관한 설명에 따라서 기재하면 됩니다. 그리고 5번 대리인란은 위임받은 자의 성명과 주소를 기재하며, 6번은 위임한 날짜를 기재합니다. 

 

7번 위임인란은 위임하고자 하는 등기신청인의 성명과 주소를 기재하고 날인하며, 등기의무자자의 인감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는 등기인 경우에는 그의 인감을 날인하여야 합니다. 청인이 법인 또는 법인이 아닌 사단이나 재단인 경우에는 상호의 명칭과 본점(주사무소)의 소재지, 대표자(관리인)의 성명과 주소를 기재하고 법인이 인감증명을 첨부하여야 할 때에는 등기소의 증명을 얻은 그 대표자의 인감을, 법이 아닌 사단이나 재단인 경우에는 대표자(관리인)의 개인 인감을 각 날인합니다. 

 

등기 위임장 양식을 작성된 샘플 예시를 보기 위해서는 하단쪽에 표기되어 있는 '부동산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글로 방문을 하셔서 샘플로 작성된 이미지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5 부동산 매매계약 위임장 양식 이미지.jpg
0.06MB
5 부동산 매매계약 위임장 양식.hwp
0.01MB

 다음은 부동산 매매계약 또는 매매계약서 위임장 양식입니다. 모두 같은 말이니 해당 서식 외에 다른 형식이나 구성의 문서는 1번과 3번도 같이 참고하시면 됩니다. 해당 위임장은 위임과 수임인의 인적사항이 가장 위쪽에 있으며 부동산의 표시를 별도의 표 안에 기재하는 깔끔하고 무난한 서식입니다. 부동산의 표시를 간결하게 작성해야 할 때 적합하며 첨부서류를 인감증명서 1부, 신분증 사본 1부, 주민등록등본 1부, 가족관계증명서 1부 등 총 4가지 첨부서류 표기한 위임장입니다. 

 

아래부터는 일반적으로 많이 활용이 되고있는 대리인 위임장 양식입니다. 

 

 

 

 

 해당 문서들에 대해 한글 hwp 파일로 저장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글 '대리인 위임장 양식 9종 첨부' 편을 참고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대리인 위임장 양식 9종 첨부

무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대리인 위임장 양식을 총 9종 한글 hwp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인감증명서, 부동산 위임장 양식이나, 부동산 매매, 은행, 인감, 법정, 공증 및 법인 거래 등 다양한 분

gongbuglog.tistory.com

 

또한 위의 서식 외에 다른 부동산 위임장 양식을 찾으시는 분들은 아래에 첨부된 글 

 

부동산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파일로 첨부한 부동산 위임장 양식 5종입니다.  부동산 거래를 진행하게 될 때 부득이한 이유로 계약 당사자가 진행하기 어려울 때 부동산에 대한 책임 또는 권한을 다른 사람에

gongbuglog.tistory.com

 해당 '부동산 위임장 양식 무료 다운로드' 편을 방문하셔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댓글이나 공감은 오랜 시간 문서를 준비한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