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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식

급여명세서 무료양식 및 급여대장 엑셀 서식 다운

엑셀 파일로 만들어진 급여명세서 무료양식 및 급여대장 서식입니다.

 

 

모두 무료 다운이 가능한 급여명세서 무료양식이고요. 월별 급여명세서 양식이나 개인 급여명세서 또는 일용직이나 기관 아르바이트 또는 일반 사무직이나 경리 영업사원 등 다양한 직군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직인, 항목, 소득세,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고용보험료, 소득세 등 다양한 공제 내역과 기본급같이 숫자들이 합계로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방식 등 여러 항목으로 구성이 된 서식의 급여대장입니다. 

 

우선 살펴보기에 앞서서 급여명세서에 대한 간단한 상식을 알아둘 필요가 있는데요. 급여명세서는 일을 하는 근로자나 노동자 또는 아르바이트 생에게 급여, 각종 수당 등을 지급한 내역을 기록하는 하나의 명세서를 말하는데요. 근로자가 월간 또는 주간이나 일간 등 일정한 기간 동안에 근무를 한 후 급여, 각종 수당과 상여금을 지급한 내역을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통상적으로 기업이나 회사 단위에서는 급여일을 정한 다음 모든 급여를 지급해야 할 임직원이나 회사나 단체 구성원들에게 공통적으로 지급합니다. 이때 급여를 주는 주체는 반드시 서식화된 급여 명세서를 근로자에게 교부하여야 하며, 근로자 또한 급여 명세서를 통해서 지급받을 금액을 확인하고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급여 명세서를 교부하지 않는 경우에는 노동부에 신고를 하여 법적 제재나 그에 상응되는 책임을 물을 수 있기 때문에 급여명세서는 반드시 작성이 되어야 합니다. 

 

작성방법은 소속과 성명, 부서가 들어간 인적사항과 기본급, 지책수당, 상여금 등이 들어가 있는 급여내역, 소득세와 주민세, 국민연금 등이 들어간 공제 내역, 최종 지급일 등을 작성해야 하며, 통상적으로 월별로 작성이 됩니다. 각종 근로소득세를 빠짐없이 입력을 하여야 하며, 공제한 금액을 제외한 근로자가 실 지급받는 금액을 정확하게 기재를 해야 합니다. 

 

그래에서 그에 맞는 급여 명세서 양식을 아래 각각 첨부를 했으며, 조금씩 상황에 맞게 맞는 양식을 천천히 내려보신 뒤 정확하세 다운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급여명세서 양식 3가지, 급여대장은 2가지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번 급여명세서 양식 
1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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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선 첫번째 급여명세서 양식입니다. 이미지 밑에 무료 다운이 가능한 엑셀 원본 파일을 그대로 첨부를 했습니다. 우선 지급내역에는 기본급, 프로모션, 상여금, 추가 수당 등의 항목들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각 기업이나 회사 단위에서 맞는 지급 내역을 직접 수정을 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공제 내역에는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건강보험료, 노동조합비, 재형저축, 소득세와 주민세, 농어촌 특별세를 입력해두었습니다. 왼쪽은 지급액, 오른쪽은 공제액으로 나뉜 양식입니다. 

 

 

 

 

 

2번 급여명세서 양식 
2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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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번 다음은 A4 한 장으로 총 4개로 나뉘어서 출력, 인쇄, 프린트가 가능한 수기로 잘라서 사용할 수 있는 급여명세서입니다. 마찬가지로 건강보험료와 고용보험료, 국민연금, 소득세와 주민세 등의 공제금액과, 월지급액, 퇴직금 중간정산, 시간 외 수당, 영업수당, 프로모션, 기타 수당 등이 입력되어 있는 지급내용 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출력을 하게 되면 점선으로 나뉘어 있기 때문에 점선에 따라 4등분으로 접어서 자르면 쉽게 컷팅이 가능하십니다. 

 

 

 

급여명세서 3번 양식 
3 급여명세서 양식 엑셀.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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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번은 총 3개의 칸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명세서입니다. 제일 상단에는 사원번호, 부서, 계좌, 성명, 직급, 연락처 등이 기재되어 있는 사원정보가 들어가 있으며, 마찬가지로 급여 및 공제 내역이 들어간 칸이 기타 내역까지 총 3칸으로 나뉘어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귀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라는 문구를 넣어봤으며, 날짜 그리고 사명이 들어간 란을 제일 밑에 넣었으니, 원본 파일을 저장을 한 다음 기업명이나 지급 항목들을 조금씩 수정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급여대장 양식입니다. 급여 대장은 근로자의 급여 지급을 하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기록하는 문서를 말하는데요. 노동이나 일을 제공을 한 대가로 지급이 되는 비용으로써 근로자가 업무를 수행하고 그에 따라서 정당한 대가를 받는 급여를 지급 대상인 근로자의 기본적인 정보 사항과 급여의 기본 수당이나 추가 수당 및 기타 공제 금액 등이 기록이 되며, 주로 급여를 지급한 회사나 기업 또는 단체에서 지급에 관한 사실을 근거로 남겨두거나 매출과 지출 등 정확한 정산과 전산 정리를 위해 별도로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급여대장 작성방법은 직책이나 성명, 기본급이나 상여금 및 직책수당과 특별수당, 차량유지, 교육지원, 급여계 등의 지급내용, 그로기 소득세와 주민세,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건강보험과 기타 공제계의 내용이 들어간 공제 내용, 기타 차감 수령액 등이 표기가 됩니다.  

 

그래서 그에 따른 급여 대장 양식을 아래 첨부를 했습니다. 

 

 

 

 

4번 급여대장 양식 
4 급여대장 양식 엑셀.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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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번호와 성명, 입사일과 직급, 출, 귀, 복, 휴, 퇴 등을 기록하는 인적사항 란과 기본급과 국외근로소득 등을 기재할 수 있는 기본급여 및 제수당 칸, 그리고 제일 오른쪽에는 여러 지급액을 작성하는 칸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각 칸에 지급 합계와 공제 합계가 자동으로 계산이 됩니다. 

 

 

5번 급여대장 
5 급여대장 양식 엑셀.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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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번 급여대장은 입사일과 성명, 부서 등을 작성하는 칸 그리고 기본급여 및 수당, 공제 사항을 작성하는 칸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양식을 제작하여 만들어봤으며 도움이 되는 자료이셨다면 공감 또는 댓글을 남겨주시면 오랜 시간 작업한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