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무료 업무일지 엑셀 양식 일일 주간 월간 모음으로

무료 업무일지 엑셀 양식입니다. 일일 주간 월간 업무일지 양식 모음으로 구성되어 있는 총 7가지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한 엑셀 파일을 모음으로 구성했습니다. 

 

업무일지나 근무일지, 작업일지는 금일 또는 주간이나 월간 특정한 기간을 두고 실시할 업무 내용을 작성함과 동시에 진행이나 예정일 또는 해야할 계획이나 업무의 중요도와 흐름을 한눈에 보기 편하도록 관리하는 서식을 말하는데요. 자신이 근무하며 행했던 업무 또는 부가적인 계획이나 해야 할 일을 작성하는 것을 말하며 개인 프리랜서나 회사에서는 주 단위 또는 한 달 단위의 업무 보고를 하는 양식으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업무 일지를 통해서 관리자나 담당자가 직무 분석이나 피드백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무 시간 관리나 우선해야 할 것, 중요한 일 등 업무를 보다 효율성 있게 진행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업무일지 작성법은 업무 내용, 진행적인 내용 등을 한 눈에 보이도록 A4용지 한 장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특정한 형식이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직무에 맞는 자신의 일의 특징을 잘 정리할 수 있는 양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확한 업무 진행, 업무 결과 내용을 거짓 없이 솔직하게 작성을 해야 하며, 업무를 축소 또는 과장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양식은 총 7가지 구성이며, 상부나 관리자에게 보고용으로 전달하기에 적합한 양식도 있지만, 개인이 기록하기 위한 용도 즉, 해야할 일이나 완료한 일을 작성하면서 업무의 효율성을 체크해볼 수 있는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양식도 있으니 아래 업무일지 양식을 천천히 살펴보시고 적합한 양식을 골라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1 일일업무일지 양식 (1번~2번)

일일업무일지 양식 엑셀 1번 양식 
1 일일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02MB

 우선 주요업무내용을 시간 때 별로 작성할 수 있는 일일업무일지 양식입니다. 시작시간과 마감시간으로 각각 두 줄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주요 업무에는 중요한 일이나 꼭 해야 할 일을 작성하는 것이 좋으며, 특이사항에는 기타 업무나 일에 대해서 작성하셔도 좋습니다. 이미지 바로 밑에 엑셀 원본 파일이 있어 저장을 한 후 상황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셔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일일업무일지 양식 첫번째 시트 

 다음 일일업무일지 양식 엑셀에는 SHEET(시트 : 엑셀 원본 파일 하단에 화면을 구성하는 페이지)가 총 2개이기 때문에 하나씩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위에 보이시는 것처럼 업무 시간으로 구분한 양식이며, 업무내용과 진행률, 특이사항을 작성하는 칸, 그리고 남아있는 일이나 미처리 업무를 기록하는 란과 해야 할 일 또는 내일 업무 계획과 예상시간, 예상 문제점을 작성하는 서식입니다. 

 

 

 

일일업무일지양식 두번째 시트 
2 일일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02MB

 

 

 다음 두 번째 시트는 시간때가 아닌 오전과 오후로 나뉜 조금 더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일일 업무일지 양식입니다. 마찬가지로 미처리 업무나 다음날의 업무계획과 예상시간, 문제점 등을 조금 더 간결하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 두 가지가 위에 첨부가 되어있는 엑셀 파일 하나에 모두 들어가 있고 상황에 맞게 적합한 양식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주간업무일지 양식 (3번~5번)

주간업무일지 3번 양식 
3 주간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01MB

 다음은 주간업무일지 양식입니다. 크게 지난주에 실천하였고 완료가 된 업무 내용을 작성을 하는 칸이 있습니다. 그 옆에 완결여부를 나타내는 칸, 이번 주 해야 할 일과 예상 완료일이 작성하는 칸이 있기 때문에 업무 계획서에도 적합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세부 계획을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구분하였으며 제일 하단에는 건의 및 지시사항을 작성하는 칸이 있습니다. 

 

 

 

 

 

주간업무일지 양식 
4 주간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01MB

 다음은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작성하는 주간업무일지 양식입니다. 결재란이 없기 때문에 개인 프리랜서나 해야할일을 기록하고 작성하는 본연의 기능성에 충실한 서식이고요. 특이사항이나 비고란을 하나로 통합하여 두 가지 칸으로 나누어서 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5번 주간업무일지 양식 
5 주간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70MB

 다음은 주간 업무일지 양식을 월요일부터 화요일, 수요일과 금요일, 토요일까지 주요업무를 총 3개로 나누어서 구성된 방식입니다. 가장 중요한 일을 첫 번째 칸인 주요 업무 1에 작성하며 그다음 중요한 것을 2번에 업무 외의 기타 활동이나 특이사항 등을 3번째로 나뉜 칸에 작성하면 좋고요. 업무 시작 시간과 마감시간을 작성하는 칸이 있어 효율성 있게 일을 완료했는지 점검하며 체크해볼 수 있는 양식입니다. 

 

 

 

3 월간업무일지 양식 (6번~7번)

6번 서식 - 월간업무일지 양식 
6 월간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70MB

 다음은 월간업무일지 양식을 작성하는 파일입니다. A4 한 장에 한달에 해야 할 일이나 진행 업무를 작성해야 하기 때문에 칸 간격이 조금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무리 없이 3~4가지 일을 날짜별로 기록하는데 용이합니다. 1일부터 31일까지 구분되어 있으며, 주요 업무가 1번부터 3번까지 그리고 기타 업무 또한 추가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월간업무일지 양식 7번 서식 
7 월간업무일지 양식 엑셀.xlsx
0.02MB

 

 마찬가지로 날짜와 요일을 1일부터 31일까지 기록할 수 있는 양식입니다. 완료여부에는 완료가 되었을 때면 '완'자로 표기할 수 있으며 완료하지 못했을 시에는 공백으로 두거나 '미'라고 작성하시면 됩니다. 특이사항이 있기 때문에 문제점이나 완료하지 못한 사유 등을 간단하게 기록하거나 주요 업무 2로 셀을 병합하여 수정하셔서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4 업무일지양식 hwp 파일 (8번)

주간업무일지 양식 hwp 한글 파일 
8 주간업무일지 양식 한글.hwp
0.01MB

 

 마지막으로는 주간업무일지 양식 hwp 한글 파일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주간업무일지이기 때문에 위에 한글파일로 된 것을 첨부를 해봤고요. 

 

 

 

업무보고서 양식 일일 주간 월간 보고서 엑셀

업무보고서 양식 엑셀파일입니다. 일반 업무보고서와 일일 주간 월간으로 작성할 수 있는 보고서를 무료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원본 파일로 업로드를 했습니다. 업무보고서는 회사나 기업, 기

gongbuglog.tistory.com

 업무보고서 양식에 가까운 서식을 찾으신다면 위의 '업무보고서 양식 일일 주간 월간 보고서'편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도 바쁘게 그리고 열심히 일하시는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료가 되셨길 바라며 사용료는 공감과 따뜻한 조언과 댓글입니다. 모두 열심히 효율성 있게 일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