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식

차량운행일지 양식 엑셀 hwp 파일모음

차량운행일지 양식 엑셀 hwp 파일 모음으로 총 6개 서식을 원본으로 첨부를 했습니다. 

 

 

 차량 운행일지 작성방법은 출퇴근이나 어린이집, 개인사업자, 업무용, 법인차량 등 내가 어떠한 용도로 일지를 작성하는지를 알고 그에 따른 정확한 양식을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세청 홈페이지에 차량운행일지 양식이 없는 관계로 상황에 맞게 작성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서식들을 모음으로 모아봤는데요. 관련된 어플이나 앱도 있지만 컴퓨터만 있으면 프린트나 인새를 하여 개별 서류로 갖고 있어야 하는 경우에는 간편하게 작성을 할 수 있는 엑셀이나 한글 hwp 파일로 작성을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업무용 승용차 차량 운행거리 차량정비 일지 등으로 활용될 수 운행기록부 등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전에 먼저 아래에 각각 이미지 밑에 첨부될 원본 파일을 열었을 때의 모습입니다. 들어가야 할 문구나 서식 칸을 수정할 수 있고요. 

 

 

 

 수정이 끝났으면 출력이나 인쇄하기 전에 미리보기 화면을 눌러서 서식에 맞게 잘 수정이 되었는지 삐뚤어진 곳이나 수정해야 할 곳은 없는지 한 번씩 확인을 해보고 프린트하시면 됩니다. 그럼 각 파일을 살펴보겠습니다. 1번부터 3번까지는 차량운행일지 hwp 한글파일이고 4번부터 6번은 엑셀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차량운행일지 양식 

1번 차량운행일지 hwp 양식 
1 차량운행일지 양식 hwp.hwp
0.01MB

우선 차량 사용일자와 행선지 또는 목적지를 작성하는 란과 운행 목적, 운행시간과 주유금액, 주행전 키로수와 주행 후 키로수를 작성하는 칸으로 구성된 차량 운행일지 양식입니다. 일반적으로 회사 내에서 차량을 써야 하는 경우에는 같은 차종에 비슷한 차들이 많기 때문에 차량의 기본적인 정보를 적는 차량번호, 차종, 연식 등을 작성하는 칸을 만들었습니다. 

 

 

 

 

2 업무용 차량운행일지 양식 

업무용 차량운행일지 2번 양식 (hwp 파일)
2 업무용 차량운행일지 양식 hwp.hwp
0.02MB

 2번 양식은 기존의 구성과 조금은 다른 월별로 한 장으로 좀 더 상세한 내용을 적는 양식입니다. 우선 날자를 작성하는 일자, 차량 운행을 한 사람을 기입하는 사용자, 출발지와 도착지를 작성하는 칸, 자동차 사용 목적, 주행거리와 연비, 주류비와 통행료 금액과 각각 청구 내용을 적는 칸이 있습니다. 

 

 

 

3 어린이집 차량운행일지 

어린이집차량운행일지 양식 
3 어린이집차량운행일지 양식 hwp.hwp
0.02MB

 그리고 3번은 어린이집차량운행일지를 양식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마다 운영이 되는 시스템이 다르므로 간단하게 사용일자와 동선을 적는 행선지, 운행시간과 주유금액, 주행전 키로수와 주행 후 키로수 등을 작성하는 칸을 만들어봤으나 용도에 맞게 조금씩 수정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어린이 탑승 인원을 적어야 하는 경우에는 행선지 밑에 칸에 아파트 명이나 지명을 넣고 그 밑에 기입하는 칸에는 탑승 숫자만 기입하면 됩니다. 

 

 

 

4 차량운행일지 엑셀 양식 

4번 차량운행일지 양식 (엑셀파일)
4 차량운행일지 양식 엑셀.xlsx
0.01MB

 다음은 차량운행일지 엑셀 양식입니다. 부서와 사용자, 운행일지, 운행시간, 행선지와 거리, 운전기사와 비고 등을 작성하는 란을 만들었습니다. 

 

 

 

 

5 개인차량운행일지 양식 

5 개인차량운행일지 양식 엑셀.xlsx
0.01MB

위에는 개인사업자 또는 개인 용도로 작성할 때나 활용하기 좋은 차량 운행일지 양식입니다. 제가 명칭을 이렇게 붙이기는 했지만 또 상황에 맞게 일반 회사나 기업에서 활용될 수도 있겠죠? 아무튼 셀 안에는 월일, 목적지, 주행거리, 수리비, 유류비, 검사료, 보험료, 세금 기타 지출내역을 적는 칸이 있습니다. 함숫값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각각 금액을 입력을 하면 제일 하단에 총계 합계금액이 표기가 되는 양식입니다. 

 

 

 

 

6 차량운행유지비대장 양식 

6번 차량운행유지비대장 

 

6 차량운행유지비대장 엑셀.xlsx
0.02MB

 다음은 차량운행에 들어가는 유지비를 작성하는 차량 운행 대장입니다. 마찬가지로 월일이 있고 적요, 자체 또는 외주를 입력하는 수리비, 수량과 단가 금액을 입력하는 유류 소모량 칸, 검사료, 책임과 종합 보험료 작성하는 란, 기타 세금과 총합계를 작성하는 서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자료이셨다면 댓글 또는 공감을 남겨주신다면 오랫동안 만들고 제작한 저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