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color-gray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글귀

마음이 힘들때 좋은 글귀

마음이 힘들때 좋은 글귀들을 제작해봤습니다. 

 

 

 

 

 

 마음이 힘들어지는 시기는 분명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법인데요. 내가 노력은 했지만 예상했었던 성과나 결과가 기대값에 못미쳤을때나 상황이 안좋을때 힘들어지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시기적으로 아무런 이유없이 찾아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음이 힘들어졌을때 조금이나마 마인드 컨트롤을 하는데 그리고 그런 힘든 시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글귀들을 만들어봤습니다. 

 

 

 

힘들때 글을 읽어라. 거기에서 내가 듣고 싶었던 명언이나 글귀를 다시 한 번 마음속 깊이 새겨두라. 그리고 그 글을 일주일간은 되뇌여라. 내 안의 깊은 뿌리가 될 수 있도록. 

 마음적으로 힘들어졌을때 하나의 해결점을 찾고나 다른 유명한 사람들이 말한 명언이나 글귀들을 통해서 지금 당장에 내가 무엇이 필요하고 어떤 마음을 갖어야하는지 객관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분명 나에게 필요한 글귀나 메세지들은 내 마음속 깊은 곳에 새길 수 있을 만큼 깊게 오래도록 간직해야 하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메세지나 글귀, 명언이라고 한들 그것이 순간에는 느끼고 깨닫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면 금새 잊혀질 수 있거든요. 

 

 

 

 

 

 

힘들때 우는 사람은 삼류라고해. 힘들때 참는 사람은 이류라고해. 힘들때 웃는 사람은 일류라고해. 근데 사람은 일류가 되기도 해야하며 때론 삼류가 되기도 해야해. 가끔은 감정에 출실해지는 것도 중요하지. 

 어려운 일이 있을때나 힘들때 인내심을 갖고 그런 상황들을 묵묵하게 이겨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감정적인 컨트롤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은 내가 심적으로 힘들때 어느정도는 표현을 하고 표출을 해야하는 감정적인 동물과도 같습니다. 그것을 독단적으로 무조건 참는다고 해결되지는 않으니깐요. 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때로는 표출하고 표현하되, 그것이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방법이 되어야만 합니다. 내가 힘들다고 친구에게 하소연을 토로하는 것보다 스트레스를 풀어줄 수 있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좀 더 좋은 방법이라는 뜻이죠. 

 

 

 

 

 

 

 

힘들때 힘이되는 방법은 가족을 생각하는 것이다고 얘기한 좋은 글귀. 

 힘이 들때 때로는 가장 원초적인 큰 힘을 가져다주는 사랑하는 가족을 생각해보는 것이랍니다. 저도 가끔은 지쳐있을때 다시 큰 힘을 낼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족을 떠올리기인데요. 가족을 생각한다면 당연히 내가 좀 더 열심히 묵묵하게 이겨낼 수 밖에 없는 힘을 얻게 해줍니다. 

 

 

 

 

 

너도 힘들었지만 사실은 모두가 힘들꺼야. 그러니 남들처럼 조금 더 힘을 내보자. 

 내가 힘들다고 느끼는 감정은 사실 나 혼자만이 느끼는 것이 아니라 세상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느끼는 공통적인 감정, 시기가 아닐까 싶은데요. 하지만 단순히 힘들다고 포기를 하게 된다면 이걸로써 모든 결과를 포기라는 것으로 스스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지만, 여기서 다시 한 번 도약하고 다시 일어서게 된다면 성공의 확률에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어쩌면 성공한 유명한들을 보면 하나같이 좌절과 어려움을 겪고 그것을 포기하지 않고 묵묵하게 이겨낸 사람들이 대부분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 삶이 힘들다고 느껴질때 그 삶을 덜 힘든 쪽으로 아주 조금만 바꿔보는건 어때? 

 어떠한 상황이나 계기가 있어야만 달라지고 변화가 되는 것만은 아니랍니다. 단순히 내가 느끼고 바라보고 생각하는 마음의 방향을 살짝만 바꾸게 된다면 인생에 있어서 많은 변화가 생기기도 합니다. 내가 힘들다고 느껴진다면 아주 조금만 덜 힘든 쪽으로 마음을 편하게 먹고 생각한다면 비슷한 상황이나 어려움에 처해질 수많은 상황들에서도 다 똑같이 적용되지 않을까요? 

 

 

 

 

 

 

 

 

내 마음이 힘들었다면 조금만 덜 힘든도록 마음먹고 내 상황이 힘들었다면 조금만 더 편하도록 생각하고 결국엔 모든 것은 내가 맘편하게 갖으라는 거지. 

 힘이 든다면 좀 덜 힘들수 있도록 마음먹고 어렵다고 생각한다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하고 결국엔 내 스스로가 편해질 수 있도록 마음을 편하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받아들이는 마음만 조금만 바꾼다면 복잡하고 어려울게 전혀 없지만 우리가 감정이 개입이 되어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것처럼 단순한 이 마음적인 부분만 살짝 다르게 바라보고 생각한다면 삶에 있어서도 많은 개선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음이 힘들때 나 스스로를 조금만 더 아껴주고 조금만 더 사랑해준다면 아주 조금은 더 나아질꺼야. 

 나 자신을 스스로가 궁지에 몰아세우거나 마음적으로 피폐될만큼 나 스스로를 혹사시켰던 적도 많은것 같습니다. 한 동안 잊고 있었던 가장 중요한 것. 나 자신을 좋아하고 사랑할 수 있는 그런 마음인데요. 오늘도 힘들었던 하루를 뒤로하고 거울을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바라보세요. 나 자신을 내가 좋아해주고 사랑하지 않는다면 도대체 누가 날 좋아하고 사랑해줄까요? 

 

 

 

 

 

 

 

인생이 힘들때 어떡하면 좋나요? 그냥 힘을 내시길 바랍니다. 단순해질수록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거든요. 

 내가 단순해질수록 그냥 힘을 내야한다는 그런 좋은 글귀인데요. 복잡하게 바라보고 생각할 거싱 아니라 아주 단순하게 바라보고 생각하는 것이 쉬운 해답을 내릴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복잡하다면 조금 더 쉽게 바라보고 쉽게 해결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마음이 힘들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글귀들을 작성해봤구요. 하단에 동영상으로도 녹음하여 편지해봤으니 즐겁게 감상해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마음이 힘들때 좋은 글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