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귀

좋은 하루글귀 - 힘들때 힘되는 문구

 좋은 하루에 관한 글귀들을 써봤다. 이번에는 제일 하단부에 녹음한 영상을 스틸 형식으로 하여 나레이션도 같이 넣어봤다. 요즘에 어김없이 힘든 시기에 놓여있어 이런 문구나 글귀들로 하여금 조금이나마 힘을 얻어보고 싶고 같은 힘든 상황속에서도 이 곳에 방문하신 분들 분들께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 좋은 하루에 관한 글귀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좋은 기분으로 시작한 하루가 잦을수록 좋은 인생으로 언젠가 화알짝 꽃필꺼야. 기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래. 오늘도 그리고 항상. 

 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생각을 마음속 깊은 곳에 새겨두는 습관이 필요하다. 그리고 그런 습관들이 하루하루 반복이 되어 나 자신만의 가치관이 되어, 앞으로 살아갈 내 인생에 있어서도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기분좋은 하루로 시작한 오늘 그리고 그런 감정들을 지속시켜 기분좋은 마음으로 마무리하는 오늘이 되었으면 한다. 

 

 

 

 

 

알차게 보낸 하루에서 찾아오는 달콤한 잠처럼 분주하게 보낸 하루였다면 오히려 마음적으로 더 편안할 것이다. 우린 그런 하루를 보내야 한다. 

 

 내가 힘들다고 느끼고 심적으로 조금은 불안한 모습을 보일때가 아무것도 하지 않을때, 집안에서 혼자 있을때 그런 감정들을 매번 느끼는 것은 아니었을까? 오히려 분주하게 그리고 남들보다 바쁘게 산다면 이런 힘들다고 느끼는 감정은 오히려 느끼질 못할 것이다. 내가 해야할 일을 하면서 조금 더 정신없이 하루를 보내는 것이 힘든 생각을 조금이나마 떨쳐낼 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너도 힘들었던 하루였지만, 사실은 모두가 힘들었던 하루다. 

 힘들고 어렵다고 느끼는 기준치는 사람마다 다 다르다. 상대방이 보기엔 별것도 아닌 상황에 힘들다고 토로하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남들이 보이기엔 너무나 어려운 상황들을 열심히 딛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힘들다고 표현하지 않고 오히려 묵묵하게 자신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는 경우도 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이라면 후자가 되었으면 한다. 

 

 

 

 

 

 

아프지 않은 하루가 더 많을꺼야. 

 생각해보면 이런 시기를 겪고 있는 것은 내 인생 일대에서 그리 많은 시기가 아니다. 아무리 힘들고 아프더라도 이런 시기는 앞으로의 펼쳐질 인생에서 그리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을 것이며 오히려 앞으로 처해질 위기들도 꾿꾿하게 이겨낼수 있는 성숙함을 길러줄 것이다. 사랑에 아파해도 사업에 실패해도 하던 일이 잘 풀리지 않더라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 

 

 

 

 

 

 

오늘 보냈던 하루는 한 점 부끄럼 없었던 그런 하루여야 한다. 

 아침의 일과에서부터 저녁 늦은시간까지 보냈던 오늘의 일까지. 그 일들이 다시 한 번 되돌아봤을때 후회하지 않을만큼 의미가 있는 시간과 활동들로 가득 채워야 한다. 밤 하늘을 보고 그리고 내가 바라고 있는 반짝이는 꿈을 보고 오늘의 있었던 하루는 반드시 후회없는 최선의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 그리고 정정당당하고 떳떳하게 얘기할 수 있어야 한다. 

 

 

 

 

 

 

 

오늘 하루를 걷지 않는다면 내일 하루는 반드시 뛰어야 할 것이다. 

 하기 싫은 일을 잠시 미루거나 언젠가 하겠지~ 라며 그것을 중지했을때. 반드시 해야할 일이라면 그것은 절때로 피해갈 수 없다. 오늘, 바로 지금 현재를 해낼 수 있어야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앞으로 조금씩 나아갈 수 있다. 또한 해야할 것들을 미루었을때 그 항목들이 열개라고 가정했을때 절반 이상은 애시당초부터 아예 없었던 일처럼 완전히 해야할 목록에서 사라져버리고 만다. 그것도 너무나 잔인할만큼 흔적도 없이. 

 

 

 

 

 

오늘 하루의 노력이 내일 하루의 결과를 만든다. 

 노력이라는 것은 때론 필수적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내가 어떻게 얼마만큼 하는지에 따라서 내일 또는 훗날의 미래는 분명 달라질 수 있다. 때로는 내가 현재 목표를 위해서 하고 있는 노력들은 보다 효율적이어야 하며, 최선의 방법을 접목하며 최선의 결과를 이루어내야한다. 설령 그 결과들이 내가 기대했던 바에 못미칠지언정 난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하며 확신할 수 있다면 후회란 결코 없을 것이다. 

 

 

 

 

 

절망적인 하루를 통해서 간절함이 새겨질 전환점. 그게 오늘 하루의 느낀점일 것이다. 

 오늘 일이 잘 안풀렸어도 뜻대로 잘 안되었던 하루였을지라도 그런 절망감으로 가득했었던 하루였어도 그것을 또 하나 의 전환점으로 삼아야 한다. 위기는 결국엔 또 하나의 마음속 깊은곳에서 진정으로 바라는 간절한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 그게 오늘 하루의 큰 교훈이 되었으면 한다. 

 

 

 

 

 

 

직접 작성하고 편집하며 녹음한 하루글귀 영상입니다.